디지탈 리뷰 홈 인기 디지탈 리뷰

최신 지포스와 고유 기술로 차별화, ASUS ROG 게이밍 노트북 7종 공개

2019-04-24 16:59
방수호 기자 scavenger@bodnara.co.kr

4월 24일 홍대 라이즈 호텔에서 에이수스(ASUS)가 인텔 모바일 9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지포스 RTX 20 시리즈 및 GTX 16 시리즈 GPU를 탑재한 ROG (Republic of Gamers)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을 발표하는 미디어 행사를 실시하였다.

 



에이수스 코리아 제이슨 우 지사장

첫 번째 순서로는 에이수스 코리아 제이슨 우 지사장이 단상에 올라 에이수스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간략하게 역사를 소개하였다. 그는 에이수스가 PC로 한정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시장에 선보여 오랜 시간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하였다.

그리고 2017년과 2018년에는 대한민국 노트북 시장에서 유일하게 성장률 18%를 달성해 독보적이었고 2006년부터 출시하고 있는 여러 가지 ROG 제품은 고유한 디자인을 적용하였고 많은 팬을 얻어서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고 하였다.

특히 게이밍 노트북은 얇지만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을 지향하고 라인업을 세분화하여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혔으며, 에이수스가 자체 개발한 기술로 차별화시켰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한편 4월 24일 자정까지 11번가 단독으로 20% 할인(최대 20만 원) 혜택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5월에는 프리 세일 프로모션을 실시하여 제품 구매 시 소비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줄 계획이라고 하였다.

 



에이수스 코리아 제이슨 우 지사장(가운데)과 함께 ROG 노트북 신제품
소개한 엔비디아 코리아 김승규 대표(우측 두 번째)

엔비디아 코리아 컨슈머 비즈니스 김승규 대표도 행사 현장에 참석하여 지포스 RTX 20 및 GTX 16 시리즈 GPU를 탑재한 에이수스 ROG 게이밍 노트북 출시를 축하하였다.

에이수스 국내에 출시하는 ROG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은 'ROG 마더십(Mothership) GZ700', 'ROG G703', 'ROG 제피러스(Zephyrus)' 시리즈 3종(GX502, GU502, GA502) 및 'ROG Strix' 2종(스나이퍼Ⅱ G531, 스트릭스G G531)이다.

앞서 언급한 엔비디아 최신 GPU와 인텔 모바일 9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고성능을 지원한다. 성능을 중시한 하이엔드 모델, 휴대성을 강조한 울트라 슬림 모델, e스포츠에 특화된 모델 등 각각 특색이 있다.

김승규 대표는 지포스 RTX 20 시리즈 GPU를 탑재한 ROG 노트북을 게임 뿐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며, 앞으로 에이수스와 협력해 대한민국 시장에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이어서 엔비디아 코리아 이득우 이사가 지포스 GPU와 국내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 대해 소개하였다. 국내에서 게이밍 노트북 시장은 지난 5년 동안 10배 가까이 성장하였고 출시된 제품은 100종 이상이라고 하여 과거보다 크게 활성화된 점을 부각하였다.

또한 게임 실행 시 100 FPS (초당 프레임) 이상을 유지하는 고성능 제품이 중요한데 지포스 RTX 2060 이상으로 충족 가능한 수준이며, 최신 GPU인 지포스 GTX 1660 Ti를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은 지포스 GTX 960M GPU를 탑재한 제품보다 최대 4배 정도 높은 성능을 내서 격차가 크다고 하였다.

현재 지포스 GTX 960M GPU를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 사용자가 전체 사용자 가운데 75% 정도인데 최신 지포스 GPU가 탑재된 제품으로 바꾼다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이 크다는 점을 알 수 있다.

그리고 4월 23일에 발표된 GPU인 지포스 GTX 1650을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은 지포스 GTX 950M을 탑재한 제품과 비교하여 최대 2.5배 높은 게임 성능을 낼 수 있다고 하였으며, 게이밍 노트북의 높은 성능은 콘텐츠 창작자(크리에이터)들에게도 유용하다고 하였다.

 

그 다음에는 에이수스 본사 게이밍 사업부 제시카 첸 매니저가 ROG 노트북의 성장세와 특징을 소개하였다. 화면재생률 240Hz와 응답 속도 3ms (밀리세컨드)를 지원하는 '스위프트 (SWIFT)' 디스플레이를 비중 있게 설명하였고 근래에는 게이머 뿐 아니라 그와 무관한 사람들도 높은 성능이 필요하여 최신 지포스 GPU를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을 많이 찾고 있다고 하였다.

에이수스 코리아 김봉준 테크니컬 PR은 ROG 게이밍 노트북 세부 성능과 쿨링(냉각) 시스템을 설명하였다. 쿨링 시 머리카락 같이 부피가 큰 이물질을 따로 걸러내는 '안티더스트 시스템'과 풍량이 우수한 12V 팬(5단계 속도 조절 가능)은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열기를 최소화시킨다.

그리고 ROG 노트북 내부에는 상판과 하판에 와이파이(WiFi)용 안테나가 2개씩 장착되어서 총 4개인데 이를 통해 기존보다 안정적으로 와이파이 접속이 가능한 점도 강조하였다.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ROG 마더십 GZ700'

에이수스 코리아가 준비한 행사 일정이 종료된 뒤에는 별실에서 'ROG 마더십 GZ700'을 비롯한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을 살펴볼 수 있었다. 화려한 디자인과 고성능을 제공하는 최신 하드웨어 사양을 공통적으로 제공하며, 제품에 따라서는 가벼운 무게와 얇은 외형, 엔비디아 지싱크(G-Sync) 기술도 지원해 차별화시켰다.

에이수스 글로벌 워런티를 2년 동안 지원하므로 국내가 아니더라도 다른 지역에 있는 에이수스 A/S 센터에서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