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소니, 7nm 칩셋 사용한 PS4 슈퍼 슬림 모델 연말에 출시?

2019-04-25 13:03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소니(SONY)가 올해 말에 플레이스테이션4 슈퍼슬림(PlayStation 4 Super Slim) 모델을 출시할 거라는 루머가 올라왔다.

Segmentnext은 소식통을 인용해 소니는 PS4 슈퍼 슬림 버전을 2019년 9월~11월 사이에 출시할 예정이며, 이미 PS3 시절에도 같은 슬림 모델을 출시한 적이 있기 때문에 실제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이번에 유출된 내용에 따르면 소니 PS4 슈퍼 슬림 모델은 올해 말 출시될 예정으로 가격은 과거 PS3 슬림 모델 출시 때보다 저렴한 199 유로가 될 거라고 한다. 콘솔에 탑재되는 스토리지 용량을 줄여 가격을 낮출 것으로 예상했다.

현재 소니 PS4는 일반 버전과 성능이 향상된 PS4 프로(PS4 Pro) 버전으로 판매 중인데, PS4 일반 버전에는 16nm 공정의 AMD 커스텀 칩셋이 들어가지만 하반기에 새로 나올 PS4 슈퍼 슬림 버전은 최신 7nm 공정 칩셋으로 만들 거라고 한다.

다만 PS4 프로의 경우 내부에 고가의 하드웨어 부품이 들어가 7nm 공정으로 전환은 아직 불가능하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물론 내년 말에는 차세대 PS5가 나올 예정이고 PS4 게임에 대한 하위 호환도 지원하므로 PS4 프로의 역할을 PS5가 담당하고 PS4 라인업은 슈퍼 슬림 모델 하나로 통합하려는 것일 가능성도 있다. PS5와 PS4 슈퍼 슬림 모두 AMD 7nm 공정 칩셋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최근 소니가 공개한 정보로는 PS5는 기존 PS4와 마찬가지로 AMD 칩셋을 기반으로 만들어진다. 7nm 공정을 사용한 Zen 2 아키텍처 기반 AMD 3세대 Ryzen 8코어 CPU와 AMD Radeon Navi 커스텀 버전으로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한다. 또 PCIe 4.0 인터페이스와 고성능 SSD와 몰입형 오디오 기술도 들어갔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