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DJI, 가벼워진 미러리스 카메라용 원핸드 짐벌 로닌-SC 출시

2019-07-18 13:13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DJI에서 원핸드 짐벌 경량 모델 로닌(Ronin)-SC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DJI 로닌-SC는 기존 원핸드 3축 짐벌 로닌-S를 미러리스 카메라에 맞게 경량화시킨 제품으로 더욱 창의적인 촬영을 높은 컴팩트한 디자인, 고급 소재, 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로닌-SC는 이전에 출시된 로닌-S보다 41% 가벼워진 1.1kg의 무게에 마그네슘, 강철, 알루미늄, 합성 플라스틱을 포함한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배터리 분리형 구조이기 때문에 가방이나 케이스에 쉽게 넣어 휴대가 편리하다. 다만 경량화로 인해 최대 탑재 하중은 로닌-S보다 줄어든 2kg까지다. 



로닌-S보다 향상된 요소로 팬, 틸트, 롤 축의 잠금장치가 추가되어 카메라의 균형 조정을 단순화하고 휴대에 편리하다. 또한 새로 선보이는 포니셔닝 잠금 시스템은 짐벌의 균형이 잡히면, 카메라를 다시 장착하고 작동을 시작하는데 수 초 밖에 걸리지 않아 셋업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로닌-SC에서도 조이스틱을 사용해 짐벌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으며, 모드(M) 버튼과 전방 트리거 버튼으로 다양한 촬영 모드와 짐벌 설정을 불러올 수 있다. 모드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짐벌의 반응성을 높여주는 스포츠 모드가 실행되어 빠르게 진행되는 장면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전용 배터리는 최대 11시간의 작동 시간을 제공한다. 



로닌-SC는 크리에이터에게 영감을 주는 다양한 인텔리전트 모드를 제공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로닌 앱을 사용하면 3개의 사용자 맞춤 설정 프로필을 구성하고, 모터 출력 등 설정을 조정하며, 카메라 시스템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균형 테스트도 실행할 수 있다.

인기 기능 중 하나인 3D 롤 360 모드도 기존에는 사용자가 직접 3축 모터 설정을 조정해야 했지만, 이제는 앱에서 선택하는 것만으로 맞춤 설정을 저장할 수 있다. 로닌-SC는 로닌-S와 동일한 모드를 제공하나, 포스 모바일과 액티브트랙 3.0 같이 새로운 기능도 추가로 선보인다. 



로닌-SC는 시중의 인기 미러리스 카메라 모델들과 높은 호환성을 보이며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더 가벼워진 포커스 모터, 커맨드 유닛, DJI 포스 프로, DJI 마스터 휠 등 다양한 DJI 액세서리와 호환되며, 일부 타사 액세서리도 사용할 수 있다.

로닌-SC는 홍대에 위치한 DJI 플래그십 스토어, 공식 온라인 스토어(www.store.dji.com), 공식 딜러사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로닌-SC는 47만 5천원에, 로닌-SC 프로콤보(포커스 휠, 외부 포커스 모터, RSS(원격 시작/정지) 스플리터 포함)는 60만 9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