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DJI, 접이식 스마트폰 짐벌 오즈모 모바일3 출시.. 가격은 13만8천원

2019-08-14 11:25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DJI에서 접이식 스마트폰 짐벌 '오즈모 모바일3 (OSMO Mobile 3)'를 발표했다. 


오즈모 모바일3는 접이식 디자인을 바탕으로 역대 오즈모 모바일 시리즈 가운데 가장 뛰어난 휴대성과 가벼운 무게로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인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초소형 핸드헬드 스마트폰 짐벌이다. 

스마트폰이 장착되는 암(arm) 부분을 접을 수 있고 잠금장치가 있어 이동 중에 쉽게 운반하고 사용 시 빠르게 펼쳐 스마트폰을 쉽게 장착할 수 있다. 



짐벌 크기는 펼쳤을 때 285 x 125 x 103mm, 접었을 때 157 x 130 x46mm로 무게는 405g이며, 최대 200g의 무게에 9.5mm 두께, 62-88mm 폭을 가진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 있다.

오즈모 모바일3는 작동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주요 기능을 한 손으로 제어할 수 있다. 핸들에 배치된 버튼을 통해 짐벌의 움직임을 손쉽게 제어하고 유용한 기능을 간편하게 활성화 할 수 있다. 모드(M) 버튼을 누르면 '퀵 롤(Quick Roll)' 기능이 활성화되어 전 세대처럼 스마트폰을 분리하는 번거로움 없이 가로/세로 모드 전환이 가능하다.

새롭게 디자인된 외관은 충전 및 오디오 포트를 막지 않아 장치를 충전하거나 외부 마이크를 사용할 때 케이블 연결이 쉬워졌다. 또한 트리거 버튼 하나만으로 방향을 고정하고, 셀피용으로 짐벌을 회전하며,피사체를 추적할 때 짐벌을 중앙으로 복귀시킬 수 있다. 



'액티브 트랙(Active Track)' 기능을 활성화하면 트리거 버튼을 한 번 눌러 피사체를 프레임 중심에 두면서 추적을 시작할 수 있다. 전용 줌 슬라이더도 있어 스마트폰 환명을 터치할 필요 없이 자유로운 확대/축소가 가능하며, 속도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오즈모 모바일3은 2,450mA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짐벌 사용 시간은 약 15시간, 충전 시간은 10W 충전기 기준 약 2.5시간이다.

그 밖에 스마트폰에 DJI Mimo 앱을 설치하고 블루투스 5.0으로 기기를 연결하면 스토리 모드, 제스처 컨트롤, 스포츠 모드, 액티브트랙 3.0, 타임랩스와 모션랩스, 하이퍼랩스, 파노라마, 슬로 모션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DJI 오즈모 모바일3의 국내 출시 가격은 스탠다드 패키지 13만8천원에 오즈모 그립 삼각대와 오즈모 케이스가 포함된 콤보 패키지가 16만5천원이다. DJI 공식 온라인 스토어(www.store.dji.com), DJI 플래그십 스토어, 애플을 포함한 리테일 파트너 매장에서 판매된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