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리뷰 홈 인기 PC 리뷰

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콘솔 게임기, Xbox Series S 및 X 출시일 가격 공개

2020-09-10 14:47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차세대 콘솔 게임기 Xbox Series의 두 가지 모델 출시일과 가격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9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11월 10일 차세대 콘솔 Xbox Series X(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와 Xbox Series S(엑스박스 시리즈 에스)를 글로벌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또 게이머들의 차세대 게임 경험을 위해 신규 콘솔 기기와 Xbox Game Pass Ultimate(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24개월 이용권을 저렴한 월 이용료에 구매할 수 있는 Xbox All Access (엑스박스 올 액세스) 프로그램을 올 연말 한국을 포함 12개국에서 확대 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전날 Xbox Series S의 이미지와 가격 정보 등이 유출되자 Xbox 트위터를 통해 이를 인정했는데, 오늘 Xbox 총 책임자인 필 스펜서(Phil Spencer)가 마침내 차세대 Xbox Series의 공식 가격과 출시일, 그리고 게임 패스와 관련된 내용을 발표한 것이다.

필 스펜서는 "모두가 차세대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어야 한다고 믿는 가운데 많은 이들에게 가격이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알고 있다"라며 이를 위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Xbox Series S 및 Xbox All Access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는 "차세대 Xbox 콘솔 제품군, 보다 다양하고 가치 있는 Xbox Game Pass, Xbox All Access 프로그램 확장과 함께 차세대 게이밍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게이머들이 우리와 함께 차세대 게이밍 경험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11월 10일 전세계 출시, 9월 22일부터 예약 판매

차세대 콘솔 게임기 가운데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진 Xbox Series X와 더 저렴한 가격과 작은 크기에 차세대 성능을 담은 Xbox Series S는 11월 10일 전세계 출시되며 사전 예약 주문은 9월 22일부터 시작된다. 국내에서는 롯데하이마트와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미국 기준 공식 출시 가격은 Xbox Series X가 499달러, Xbox Series S는 299달러인데, 한국에서는 권장 소비자 가격으로 Xbox Series S가 39만 8천원, Xbox Series X는 59만 8천원이 책정됐다. 환율과 세금 등을 고려하면 상당히 공격적인 가격으로 향후 경쟁 기기인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 (PS5)의 가격 책정에 부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출시와 동시에 차세대기 최적화 게임 선보인다

Xbox Series X 및 Series S가 올 11월에 출시되면 차세대 콘솔 게임기에 최적화된 게임들도 출시 첫 날에 즐길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미 소개했던 '기어즈 택티스(Gears Tactics)'를 비롯해 '테트리스 이펙트: 커넥티트(Tetris Effect: Connected)', 유비소프트의 '어쌔신크리드 발할라(Assassin's Creed Valhalla)' 및 '와치독스: 리전(Watch Dogs : Legion)'과 같이 올해 가장 기대되는 게임의 차세대 버전을 가장 먼저 즐길 수 있다.

유비소프트는 자사의 어쌔신크리드 발할라와 와치독스: 리전이 차세대 Xbox 출시 타이틀로 선정됨에 따라 보다 많은 플레이어가 최상의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출시 일정을 앞당겼다고 밝히기도 했다.

플레이어는 Xbox Series 출시일인 11월 10일에 어쌔신크리드 발할라를 곧바로 즐길 수 있으며, 4K 해상도에서 초당 60프레임(4K 60fps)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또한 Xbox 스마트 딜리버리 기능을 지원, 게임을 한 번만 구매하면 콘솔 기기 버전에 상관없이 자신이 진행하던 게임을 그대로 이어서 즐길 수 있다.

 

Xbox Series X와 Series S의 스펙 차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콘솔 게임기로 고성능 Xbox Series X와 저렴한 Xbox Series S가 모두 공개됨에 따라 두 기종의 하드웨어 스펙 및 기능 차이도 비교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Xbox Series S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Xbox 가운데 가장 작은 크기로 가정과 라이프 스타일에  쉽게 맞도록 제작됐다. 4K UHD 블루레이 드라이브가 달려있는 Xbox Series X와 달리 Xbox Series S는 디스크 없이 다운로드 게임 방식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Xbox Series X가 올 블랙 컬러였다면 Xbox Series S는 반대로 본체와 무선 컨트롤러까지 올 화이트 디자인으로 만들었고 팬 그릴 부분만 검게 해서 마치 스피커나 공기 청정기 같은 느낌을 준다.

 

이미 Xbox One 시리즈에서도 디스크 없는 Xbox One S All-Digital Edition을 선보였던 마이크로소프트가 차세대 콘솔 버전은 아예 S 버전에서 광 드라이브를 제거하고 그만큼 작은 크기로 Xbox Series S를 설계한 것으로 보인다.

 

두 기종의 CPU 스펙은 거의 비슷하다. 스토리지 역시 용량이 2배 차이 나지만 I/O 속도는 똑같다. Xbox One의 40배 이상의 I/O 대역폭을 제공하는 Xbox Velocity 아키텍처로 구동되어 두 기종 모두 더 빠른 로딩 시간, 안정적인 프레임 속도 및 빠른 재개를 지원한다.

가장 차이가 나는 부분은 그래픽 성능을 처리하는 GPU다. Xbox Series S도 기존 Xbox One과 비교해 4배의 처리 능력을 제공하고 DirectX Raytracing 및 Variable Rate Shading을 지원해 최대 120fps의 몰입감 있고 빠른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지만 이는 1080p FHD 게임 환경에 최적화시킨 것으로 GPU 파워는 4K 60fps 게임 플레이를 타겟으로 하는 Xbox Series X가 4배 더 높다.

 

SK텔레콤 통해 Xbox All Access 프로그램 제공

Xbox All Access 프로그램을 통해 게이머들은 Xbox Series X 또는 Xbox Series S 중 자신의 필요에 맞는 Xbox 콘솔과 함께 Xbox Game Pass 얼티밋 24개월 회원권을 구매할 수 있다.

Xbox All Access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Xbox Series X와 Xbox Series S 가운데 원하는 차세대 콘솔 게임기를 선택해 차세대 기종에 최적화된 게임을 포함해 콘솔 게임기 뿐만 아니라 윈도우 10 PC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 장치(베타)용으로 100개 이상의 고품질 게임의 인스턴트 라이브러리를 얻을 수 있다.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를 포함해 출시 당일에 새로운 Xbox Game Studio 타이틀을 모두 받을 수 있으며, 유명 게임 개발사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와 협력해 Xbox Game Pass 얼티밋 멤버십에 올 연말 홀리데이 시즌부터 EA 구독형 게임 서비스 EA Play 멤버십이 무료로 추가된다.

 

이를 통해 EA Play에 있는 FIFA 20, 타이탄폴2, 니드 포 스피드 히트와 같은 60개 이상의 EA 최고 게임과 배틀필드, 매스 이펙트, 심즈, 스케이트 같은 EA 인기 프랜차이즈 타이틀을 즐길 수 있다. EA Play 독점 게임 내 도전 및 보상, 특별 회원 전용 콘텐츠 등도 포함된다.

 

EA Play 멤버십은 Xbox Game Pass PC 구독자들에게도 제공된다. Xbox 콘솔 없이 윈도우 10 PC만 사용하는 사람은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Xbox Game Pass를 이용할 수 있다.

물론 Xbox All Access 프로그램에 포함된 Xbox Game Pass 얼티밋 멤버십은 콘솔과 PC, 그리고 안드로이드 모바일 장치에서의 액세스까지 모두 포함되어 당연히 PC에서도 Xbox Game Pass 이용이 가능하다.

 

Xbox All Access 프로그램은 선불 비용이 없고 매월 일정 금액을 납부하는 방식으로 Xbox Series S를 24개월 동안 매월 24.99달러에, Xbox Series X는 매월 34.99달러에 사용할 수 있다. 기존 Xbox One 콘솔에서 Xbox All Access 프로그램에 가입한 고객을 위한 업그레이드 정책도 마련됐다.

특히 차세대 콘솔 출시에 맞춰 그 동안 미국, 영국, 호주, 뉴딜랜드에서만 제공되던 Xbox All Access 프로그램에 새롭게 8개 국가가 추가되었는데, 한국이 그 중 하나로 포함됐다.

국내 Xbox All Access 프로그램은 Xbox 게임 스트리밍 베타 프로그램이었던 Project xCloud를 진행할 때부터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을 맺어온 SK텔레콤을 통해 제공되며 월 이용료 및 출시 일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이미지 및 내용 출처: Microsoft, Xbox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윈도리트윗 / 20-09-10 23:30/ 신고
아싸~ 아이폰 포기하고 이거나 사야겠다. 괜찮은데요!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되려나
이제 뭔가 하려면 죄다 월정액 인생인건가? 죄다 구독이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