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삼성 Neo QLED, '공간 최적화 사운드' 기술 VDE 인증 획득

2021-06-08 10:54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삼성 Neo QLED가 공간 최적화 사운드 기술 인증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8일 보도자료를 통해 삼성 Neo QLED가 업계 최초로 독일 인증 기관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의 '공간 최적화 사운드' 기술을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공간 최적화 사운드(Spatial Sound Optimization) 기술은 서로 다른 2개의 시청 환경에서 TV의 기술을 적용했을 때 동일한 수준으로 음향이 측정되는지를 평가해 부여하는 인증이며, 이번 VDE 인증 대상은 삼성 Neo QLED Q70A 이상 모델이다.

삼성 Neo QLED는 음향 편차를 줄이기 위해 표준 청취 환경에서 듣는 것과 유사한 사운드를 완성해주는 '스페이스핏 사운드(SpaceFit Sound, 공간 맞춤 사운드)' 기능을 탑재했다.

TV에 내장된 마이크로 소리에 영향을 미치는 주변 요소를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소리를 각 공간에 맞게 보정해준다. 스페이스핏 사운드는 실제 사용자가 이용하는 콘텐츠의 소리를 기반으로 환경을 분석하기 때문에 사용자 공간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 사용자가 직접 테스트 버튼을 누르거나, 기기에서 측정용 테스트 음을 내보내지 않아도 되는 자동 기능이라 더욱 편리하다.

최용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Neo QLED는 별도의 전문 장비 없이도 각 공간에 맞는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해 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최고 수준의 화질과 사운드가 조합된 최상의 시청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