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매직디자인(Blackmagic Design)사에서 라이브 프로덕션을 위한 새로운 블랙매직 스튜디오 카메라(Blackmagic Studio Camera, 이하 BMSC) 제품군을 발표했다.
새로운 BMSC는 커다란 7인치 뷰파인더와 첨단 탄소 섬유 강화 폴리카보네이트로 만든 컴팩트한 일체형 신규 디자인을 채택해 무게가 훨씬 가벼워지고 일반 스튜디오 카메라보다 운송 및 설치가 훨씬 간편해졌다.
다른 블랙매직 카메라들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필름 카메라 다이내믹 레인지와 컬러 사이언스를 탑재했으며, 최대 25600 ISO 감도를 지원하는 이미지 센서로 조명 여건이 열악한 상황에서도 시네마틱한 영상룩을 연출할 수 있다.
BMSC의 게인 범위는 -12dB(ISO 100)에서 최대 +36dB(ISO 25600)에 이르기 때문에 센서 전체의 다이내믹 레인지를 보존하는 동시에 이미지의 그레인 및 노이즈를 줄이는데 최적화되어 있다. 게인은 카메라에서 설정하거나 SDI 또는 이더넷 원격 카메라 컨트롤를 사용해 스위처에서 원격으로 설정할 수 있다.
블랙매직의 5세대 컬러 사이언스와 4K 센서의 조합으로 13스탑의 다이내믹 레인지를 사용하며 센서 해상도는 4096x2160으로 UHD 작업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모든 카메라 모듈은 23.98fps에서 최대 60fps까지 지원한다.
기존 블랙매직 보급형 카메라 제품군 및 시장에서 널리 쓰이는 마이크로포서드(MTF) 렌즈 마운트를 탑재해 저렴한 가격의 다양한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렌즈의 줌과 포커스를 직접 조절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포커스 디맨드 및 줌 디맨드 옵션을 장착해 대형 스튜디오 카메라처럼 삼각대 핸들에서 렌즈를 조절할 수 있다.
토크백, 탈리, 카메라 제어, 내장 컬러 커렉터, BRAW(Blackmagic RAW) 파일 포맷으로 USB 디스크에 녹화 등의 대형 스튜디오 카메라 기능을 하나의 컴팩트한 휴대용 제품 디자인에 담았다.
BMSC가 라이브 프로덕션을 위해 만들어져 내장 메모리 카드 슬롯은 없지만 BRAW 파일 포맷으로 USB-C 포트에 연결되는 USB 디스크에 영상을 녹화할 수 있기 때문에 삼각대를 사용하면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 가능하다.
BMSC는 일반 소비자용 장비와 방송용 장비 모두에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연결 단자를 탑재했다. 모든 모델에 탈리, 카메라 컨트롤, 녹화 트리거를 지원하는 HDMI 연결이 탑재되어 ATEM Mini 스위처와 함께 사용하기 적합하다. 헤드폰과 마이크 연결, 2개의 USB-C 확장 포트까지 탑재했다. BMSC 4K Pro 모델은 방송용 워크플로우에 적합하게 설계되어 12G-SDI, 10G BASE-T 이더넷, 토크백, 균형 XLR 오디오 입력을 탑재했다.
새로운 BMSC는 블랙매직디자인 리셀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BMSC 4K Plus 모델이 180만 8천원, BMSC 4K Pro는 249만 8천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