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보도자료] 메타버스 플랫폼 ZEP, 원격 근무 도구 ‘오피스’, ‘라운지’ 정식 출시

2023-03-22 14:38
편집부 press@bodnara.co.kr
젭(공동대표 김원배, 김상엽)은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 가상 오피스 프로덕트 ‘ZEP 오피스’와 ‘ZEP 라운지’를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ZEP 오피스’는 원격 근무에 꼭 필요한 기능을 담은 메타버스 오피스다. 지난 2월 베타 버전을 오픈, 약 한 달간의 베타 테스트를 거쳐 정식 출시 되었다.

‘ZEP 오피스’는 실제 사무실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자연스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타인의 캐릭터 근처로 이동해 바로 대화를 나누는 것은 물론, 오피스 내 회의실에서 자료를 띄우고 얼굴을 마주 보며 협업할 수 있다. 팀별 근무 현황과 일정,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슬랙(Slack) 등의 업무 도구와 연동하는 확장성을 제공해 더욱 유연한 사용이 가능하다.

함께 출시한 ‘ZEP 라운지’는 오피스의 심플한 버전으로 근무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다양한 사내 행사를 쉽고 재밌게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신입사원 교육, 타운홀, 워크숍 기업 연수 등 사내 행사를 진행하기 좋다.

‘ZEP 오피스’와 ‘ZEP 라운지’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형 프로덕트로 다운로드나 설치가 필요 없으며, 스페이스 당 최대 5만 명까지 동시 접속할 수 있어 대기업에서도 가상 오피스로 도입할 수 있다. 회사의 분위기, 콘셉트에 맞는 다섯 가지 테마의 오피스 템플릿을 기본 제공하며, 고객사를 위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김상엽 젭 공동대표는 "원격 근무에 최적화된 효율적 형태의 가상 오피스에 대한 오랜 고민의 결과 ZEP 오피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ZEP 오피스가 원격 근무의 뉴노멀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 프로덕트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ZEP 오피스’는 포스코이앤씨, 티웨이항공, 국민연금공단 등에서 사용 중이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