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2배 성능, 얇아진 두께와 혼합현실 강화, 메타 퀘스트 3 발표

2023-06-02 12:27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메타(구 페이스북)에서 오늘 저녁으로 예정된 '메타 퀘스트 게이밍 쇼케이스'를 앞두고 HMD 타입의 VR 디바이스인 메타 퀘스트3를 공개했다.

저녁 행사가 예정된 만큼 공개된 내용은 제품에 대한 대략적인 개요에 그쳤지만, 메타 퀘스트2 이후 약 3년만에 출시될 후속기인 만큼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예고했다.

대표적으로 장기간 착용 편의성을 위해 전면 본체의 광학부가 40%나 얇아졌고, 자신들의 최고 해상도 디스플레이,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강력한 차세대 스냅드래곤 칩셋을 탑재해 퀘스트 2 대비 두 배 이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기계 학습 및 공간 이해를 통해 실제 세계와 가상 현실의 경계를 허물수 있도록 고밀도 컬러 패스스루를 도입해, 현실 공간에서 가상 보드 게임을 즐기거나 가상 페인팅 기술로 실내를 장식하는 등의 작업이 가능해진다. 혼합현실을 위해 메타 퀘스트 3에는 듀얼 4백만 RGB 컬러 카메라와 깊이 센서가 도입되었고, 퀘스트 2 대비 열 배 이상의 픽셀을 구현해 내었다.

컨트롤러는 외부 트래킹 링을 덜어내 차지하는 공간을 줄이고 착용자가 더욱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게 되었으며, 터치프로에서 처음 선보인 트루터치 햅틱을 적용해 더욱 실감나는 경험이 가능해진다. 또한 지원 예정인 핸드 트래킹을 통해 컨트롤러 없이도 가상 공간에서의 상호작용도 가능해진다.


메타 퀘스트 3는 2023년 가을 128GB 모델이 499.99달러 가격에, 한국 가격은 73만원 부터로 예고되었으며, 올해 가을 출시될 예정이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