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pple)이 오는 7월 비츠 스튜디오 프로(Beats Studio Pro) 헤드폰을 출시할 거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9to5Mac은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오디오 품질이 크게 개선된 비츠 스튜디오 프로 오버이어 헤드폰을 5년 만에 새롭게 선보일 것이며 모든 새로운 기능, 배터리 수명 정보에 대한 세부 정보 등을 입수했다고 주장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비츠 스튜디오 프로는 높은 볼륨에서도 거의 0에 가까운 왜곡을 실현한 2개의 커스텀 40mm 드라이버를 특징으로 하며, 향상된 오디오 충실도 측면에서 비츠 스튜디오3에 비해 80% 향상되었다고 한다.
또한 강력하면서도 균형잡힌 사운드 프로필을 위해 최종 주파수 응답을 최적화하는 통합 디지털 프로세서를 갖춰 미묘한 디테일을 끌어낼 수 있으며, 최신 비츠 제품과 마찬가지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통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투명 모드 및 공간 오디오를 지원한다.
공간 오디오(Spatial Audio) 구현에는 동적 헤드 트래킹 및 맞춤형 공간 오디오 지원도 포함된다. 현재 헤드 트래킹 기능이 있는 공간 오디오는 애플의 3세대 에어팟, 에어팟 프로 및 에어팟 맥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커스텀 공간 오디오는 아이폰의 심도 카메라(TrueDepth Camera)를 사용하여 공간 오디오에 대한 개인 프로필을 생성한다.
비츠 스튜디오 프로는 측면에 있는 버튼으로 사용자가 주변음 허용 모드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모드 사이를 전환할 수 있으며, 이 다기능 버튼은 청취 모드, 연결 등을 전환하는데도 사용된다.
또한 고품질 통화 성능을 위해 업그레이드 된 음성 타겟팅 마이크를 탑재했는데, 배경 소음을 능동적으로 필터링하여 비츠 오디오3보다 최대 27% 더 선명하게 음성을 개선할 수 있다.
USB-C 케이블과 3.5mm 오디오 케이블 연결이 가능하며 USB-C 케이블을 통해 음악을 들을 때는 비츠 시그니처(Beats Signature) 프로필,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프로필, 대화(Conversation) 프로필 등 3가지 듣기 모드를 제공한다.
다만 비츠 스튜디오 프로는 최신 에어팟 프로에 들어간 H2 칩과 같은 애플이 설계한 칩을 사용하지 않으며, 대신 커스텀 비츠 칩을 사용해 애플 및 안드로이드 기기 모두에서 향상된 크로스 플랫폼 지원을 제공한다.
배터리 수명은 ANC 및 투명도 모드가 비활성화 된 상태에서 최대 40시간, 활성화 상태에서는 최대 2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고, 고속 충전 기능을 통해 10분 충전으로 최대 4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비츠 스튜디오 프로는 7월 19일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기존 비츠 스튜디오3와 동일한 349달러가 될 거라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