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과 삼성전자의 기술 협업이 인기 모바일 게임과 만나 외연과 깊이를 확장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카카오게임즈의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Rise Of Guardians, 이하 아레스) 최적화 기술 협업이 대표적인 사례다. 카카오게임즈의 대작 게임이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최적화돼 비주얼과 사운드는 물론 오감으로 즐기는 최상의 콘텐츠 경험을 선사하며 안드로이드 생태계에 활력을 더한다.
각각 디바이스, OS, 콘텐츠를 대표하는 세 기업의 협업은 안드로이드 이용자에게 더욱 풍부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이루어졌다. 삼성전자와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에 최신 3D 그래픽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벌컨(Vulkan)을 적용하고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게임 중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는 등 기존 그래픽스 API OpenGLES 대비 안정적인 프레임(Frame)을 제공하게 됐다. 구글도 갤럭시 Z폴드 5’를 비롯한 플래그십 모델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고자 아레스에 유니티 어댑티브 퍼포먼스(Adaptive Performance)를 적용해 안정적인 초당 프레임 수를 확보했다.
이처럼 안드로이드 생태계가 함께 만든 크로스플랫폼 대작 MMORPG 게임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2023년 최고의 인기 게임으로 각광받으며 모바일과 PC를 넘나드는 최상의 게임 플레이를 화려한 그래픽으로 제공한다. 이에 화답하듯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 5’의 마케팅 캠페인에 아레스: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게임플레이 장면을 포함해 타이틀 홍보에도 손을 보탰고, 구글은 구글플레이 포인트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지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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