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실리콘랩스, 새로운 블루투스 메시 개선 기능 및 네트워크 조명 제어 표준화 프로파일 지원

2023-09-21 13:23
편집부 press@bodnara.co.kr
보다 연결된 세상을 위한 지능형, 보안 무선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는 블루투스 SIG(Bluetooth Special Interest Group)가 블루투스 메시(Bluetooth Mesh)를 위해 새롭게 개선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이와 함께 블루투스 메시를 사용하는 상업용 및 산업용 조명에 단일 표준을 제공하고자 하는 새로운 네트워크 조명 제어(NLC) 표준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스의 산업용 및 상업용 사업부를 총괄하는 로스 사볼치크(Ross Sabolcik) 수석 부사장은 “블루투스 SIG가 발표한 새로운 개선 사항과 프로파일은 실리콘랩스의 디바이스에서 지원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보안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히고 “실리콘랩스의 디바이스는 2017년 출시 이후 블루투스 메시를 지원해 왔으며, 실리콘랩스는 수많은 고객들이 빌딩 자동화, 예방정비, 상업용 조명과 같은 활용 사례에 이 표준을 채택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실리콘랩스의 블루투스 SoC와 모듈이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들

실리콘랩스의 디바이스들은 다음과 같은 새롭게 개선된 블루투스 메시 기능들을 지원한다:
디바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메시 네트워크에는 수백 개의 노드가 구축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들 노드는 펌웨어에 의존하여 최상의 작동 상태를 유지하고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며 네트워크의 최신 기능을 활용한다. 디바이스 펌웨어 업데이트는 이제 운영자가 한 개의 디바이스를 업데이트하면 네트워크의 나머지 다른 디바이스들에 업데이트를 전달할 수 있으므로 이 프로세스를 크게 간소화한다. 
원격 프로비저닝: 기존 블루투스 메시에서는 네트워크 운영자가 각 디바이스를 개별적으로 프로비저닝해야 했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 뿐 아니라 환경에 따라 위험하기도 했다. 원격 프로비저닝을 사용하면 운영자가 새 디바이스의 직접적인 범위 내에 있지 않아도 네트워크 자체가 디바이스를 프로비저닝할 수 있다.
인증서 기반 프로비저닝: 위조 디바이스가 네트워크에 침입하는 것을 보다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제조 과정에서 디바이스에 고유한 인증서를 주입함으로써 네트워크 운영자가 네트워크에 새로 추가되는 디바이스를 인증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프라이빗 비콘: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하는 프라이빗 비콘은 네트워크 외부에서 공유되는 비콘의 정적 정보를 암호화 기법을 사용하여 제거한다. 그 결과, 네트워크에 있는 디바이스와 그 사용자를 악의적인 공격자가 더 이상 추적할 수 없게 된다. 

이 네 가지 기능은 BG21, BG22, BG24, BG27 SoC 및 모듈에서 지원된다.

표준화된 네트워크 조명 제어(NLC) 디바이스 프로파일로 상업용 조명의 상호 운용성 향상

블루투스 기술이 일상에서 널리 사용되는 기술이 된 이유 중 하나는 표준화에 있다. 블루투스 연결은 휴대폰, PC, 헤드폰, 게임 컨트롤러, 차량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그 밖에 수많은 디바이스들 사이에서 표준을 기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연결을 처음 시작하는 모든 디바이스 프로필에 대한 신뢰가 구축 및 확립되어 보편적인 사용이 가능한 것이다. 
블루투스 SIG는 새로운 네트워크 조명 제어(NLC) 디바이스 프로파일 번들 버전을 발표함으로써 다음 단계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 표준화된 프로파일은 상호 운용성과 확장성을 개선하고 현장에서의 통합을 간소화하며 블루투스 에코시스템을 더욱 성장시킬 것이다. 이번에 새롭게 강화된 기능들을 지원하는 실리콘랩스의 블루투스 SoC 및 모듈 제품들은 주변광 센서, 기본 씬 셀렉터(basic scene selector), 디밍 제어, 기본 밝기 컨트롤러, 재실 센서와 같은 NLC 프로파일도 지원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와 블루투스 메시로 새로운 솔루션 구축하기

새롭게 강화된 블루투스 메시 기능을 활용하고자 하는 실리콘랩스 고객은 최신 SDK를 다운로드하고 실리콘랩스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개발자는 실리콘랩스의 교육 자료 라이브러리에서 블루투스 메시 및 기타 블루투스 IoT 도구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실리콘랩스 블루투스 메시 학습 센터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블루투스 메시 블로그
새로운 블루투스 메시 기능 강화에 대해 깊이 있게 분석한 새로운 백서
실리콘랩스 Works With 개발자 컨퍼런스의 무료 온디맨드 동영상 세션의 블루투스 LE 디바이스 개발 트랙
업데이트된 실리콘랩스 블루투스 셀렉터 가이드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3-09-27 5:13/ 신고
블루투스는 이미 보편화되어 있으니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