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Zoom, 애플 TV에서 아이폰 및 아이패드 카메라 연동한 화상 회의 지원

2023-12-04 12:26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화상회의 앱인 Zoom에서 애플 TV를 지원한다.

9to5Mac에 따르면 애플 TV 4K에서 아이폰 카메라를 활용한 FaceTime 앱을 tvOS 17을 통해 애플 TV에 도입했는데, Zoom 역시 같은 방식을 이용한 화상회의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속성 카메라는 iOS 17을 실행하는 모든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작동하며 애플 TV 자체에서 장치의 카메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을 동작하는데 특정한 마운트나 스탠드 액세서리가 필요한 것은 아니며 장치 카메라를 똑바로 세워서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으면 충분하다. 

센터 스테이지(Center Stage)와 같이 카메라에 나오는 인물을 추적하여 자동으로 프레임을 조정하는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 카메라 초점을 맞추는데 도움이 된다.

애플 TV용 Zoom 앱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Zoom 앱인 '홈 TV용 Zoom(Zoom - for Home TV)'에 별도로 다운로드 되는 앱으로 애플 TV 에서 화상회의를 시작하고 참여하기 위한 것이며 모든 기능이 포함된 것은 아니라고 한다.

애플 TV용 앱 스토어에서 Zoom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사용하려면 Zoom 계정이 필요하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