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에서 무선 마이크 'DJI MIC 2'를 발표했다.
DJI MIC 2는 DJI가 지난 2021년 출시한 포켓 사이즈 무선 마이크 시스템 DJI MIC의 후속 모델로 특이하게 이 제품은 공식 출시 전에 DJI의 1인치 포켓 짐벌 카메라 신제품 '오즈모 포켓3 (OSMO Pocket 3)'의 크리에이터 콤보 구성품으로 DJI MIC2 송신기가 포함되면서 먼저 이름을 알린 바 있다.
이번에 공식 출시된 DJI MIC 2는 오디오 녹음 기술의 발전을 통해 포켓 사이즈 프로 오디오 기기를 표방하면서 고품질 녹음 기능,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주목할만한 안정성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업그레이드 된 하드웨어 사양을 통해 무지향성 오디오 레코딩으로 고품질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으며, 새로 도입된 '인텔리전트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시끄러운 장소에서도 환경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여 뚜렷한 대화를 녹음할 수 있다. 윈드 스크린을 추가하면 바람이 많이 불거나 빠르게 이동 중인 상황에서도 바람 소리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메인 오디오 트랙과 함께 -6dB로 백업 오디오 트랙을 녹음할 수 있어 예상치 못한 오디오 레벨 스파이크 현상에 대비할 수 있고 시끄러운 공연장 같은 장소에서도 균형잡힌 오디오를 쉽게 녹음 가능하다.
기존 DJI MIC처럼 개별 송신기에 8GB 내장 저장공간이 있어 무압축 48kHz 24-bit 오디오를 최대 14시간 동안 저장할 수 있으며, 후편집용 클립도 쉽게 내보낼 수 있다. 송신기의 내장 레코딩 기능을 활용하여 독립적인 보이스 레코더처럼 사용하거나 영상 촬영 중 백업 오디오를 녹음하는데도 이용 가능하다. 32-bit Float 내부 레코딩을 지원하기 때문에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한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DJI 무선 전송 기술을 활용하여 장애물 간섭 없는 개방된 환경에서 최대 250m까지 오디오 전송 범위를 지원하며, 강력한 간섭 저항 사양으로 복잡한 도시의 거리나 쇼핑몰과 같은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전송을 제공한다.
각 송신기와 수신기는 6시간의 작동 시간을 제공하며, 충전 케이스와 함께 사용할 경우 최대 18시간으로 사용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 연결할 경우 수순기의 USB-C 포트를 충전 케이블에 연결하여 스마트폰과 수신기를 동시에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DJI MIC 2는 블루투스 직접 연결 기능이 강화되어 별도의 수신기 없이도 송신기로부터 오즈모 포켓3 또는 오즈모 액션4 (OSMO Action 4)와 같은 지난 해 출시된 DJI 포켓 짐벌 카메라 및 액션캠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 송신기를 스마트폰에 연결한 후 타사의 동영상 촬영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수신기는 다양한 카메라에 연결할 수 있으며 특정 카메라 모델에 맞춘 게인 프리셋을 내장하여 카메라 브랜드 및 모델만 선택하고 손쉽게 최적화된 오디오 레코딩이 가능하다. 또한 3.5mm TRS 케이블 연결로 카메라에 맞춰 자동으로 전원 켜고/끄기 기능도 지원한다. 정밀 다이얼과 결합된 OLED 터치스크린은 전작보다 더 커진 1.1인치 사이즈로 사용자가 볼륨, 게인, 밝기 등의 기능을 쉽게 조정할 수 있다.
기존 DJI MIC가 2개의 송신기, 1개의 수신기, 이를 수납할 수 있는 충전 케이스로 구성된 하나의 패키지로 출시된 것과 달리 DJI MIC 2는 풀패키지 외에 개별 구성품과 액세서리들이 별도로 판매되어 다양한 무선 오디오 녹음 시나리오에 대응할 수 있는 것도 바뀐 점이다.
기존 구성과 동일한 DJI MIC 2 (2 TX + 1 RX + 충전 케이스)의 가격은 486,900원, 1개의 송신기와 수신기(1 TX + 1 RX) 가격은 227,900원, 그리고 단독 송신기 가격은 129,600원이며 섀도우 블랙 외에 펄 화이트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