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이 더 빨라진 응답 속도를 제공하는 Gemini 1.5 Flash (제미나이 1.5 플래시)를 이제 230개 국가 및 지역에서 40개 이상의 언어(한국어 포함)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글은 25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오늘날 많은 이용자들이 Gemini를 활용해 생산성과 창의성을 증진시키고 있으며,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Gemini는 이용자가들이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더욱 개선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제 무료 버전의 Gemini에서도 Gemini 1.5 Flash를 사용하여 더 빠르고 유용한 답변을 얻을 수 있으며, 품질과 속도가 전반적으로 개선되고 특히 추론 능력과 이미지 이해력까지 대폭 향상됐다.
Gemini Advanced에서 컨텍스트 윈도우가 크게 확장된 것처럼 기본 Gemini에서도 4배로 늘어 이용자가 더 긴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고 Gemini에게 더 복잡한 질문도 할 수 있다.
또한 조만간 구글 드라이브 또는 기기에서 직접 파일을 업로드하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더욱 확장된 컨텍스트 윈도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경제학 학습 가이드를 업로드하고 Gemini에게 연습 문제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하거나, Gemini를 통해 신속히 데이터 파일을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차트와 그래픽을 통해 이를 시각화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될 예정이다.
영어로 프롬프트를 입력하는 경우 Gemini 응답 내에서 추가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답변의 단락 끝에 있는 버튼(chip)을 클릭하면 특정 주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웹사이트가 표시된다. 이는 웹사이트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Gemini가 지메일 확장 프로그램(Gmail extension)을 사용ㅐ 찾은 정보를 참조해 응답하는 경우 관련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본문 내 링크(inline link)도 표시된다.
구글은 이 같은 기능이 AI가 잘못된 정보를 답변으로 제시하는 환각 현상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관련 콘텐츠 이외에도 구글 검색을 사용해 답변이 확인되는지 아닌지를 나타내는 더블체크 기능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초 일부 안드로이드 기기에 구글 메시지에서 직접 Gemini와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됐는데, 지금부터는 유럽 경제 지역(EEA), 영국 및 스위스에서도 구글 메시지 내 Gemini 기능이 점차적으로 확대 제공될 예정이며,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등 새롭게 추가된 언어로 채팅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
그 밖에 구글은 전세계 청소년들이 Gemini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며 구글 계정을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최소 연령 이상의 10대들은 이제 Gemini를 통해 학교 교과 과목을 더 잘 학습하고, 대학 진학을 준비하거나, 창의적인 프로젝트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구글은 8월에 열릴 예정인 Made by Googe 행사에서 새로운 픽셀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기기와 함께 Gemini에 대한 더 많은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