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2 (Nintendo Switch 2)가 이르면 4월 2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할 거라는 루머가 전해졌다.
닌텐도는 4월 2일 개최되는 '닌텐도 다이렉트: 닌텐도 스위치2'를 통해 차세대 게임기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개할 예정인데, HotHarware에 따르면 미국 대형 유통업체 베스트 바이(Best Buy) 캐나다 블로그 게시물이 예정보다 일찍 공개되면서 같은 날 사전 주문을 받기 시작할 거라는 내용이 알려진 것이다.
해당 블로그 게시물은 삭제되었지만 그 내용이 사실이라면 닌텐도가 4월 2일 행사에서 닌텐도 스위치2의 주요 스펙과 기능, 출시 예정 게임 뿐만 아니라 출시 가격과 출시 일자까지 공개할 가능성이 높다.
닌텐도는 현재 신형 게임기 출시를 앞두고 기존 제품의 판매 부진으로 인한 실적 악화를 겪고 있기 때문에 이미 닌텐도 스위치2 출시를 공식화한 이상 빠른 시일 내에 많은 물량을 시장에 판매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야 하는 과제가 있다.
지난 2월 4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2025년 3분기 결산 설명회에서도 닌텐도 스위치2 출시 가격에 대해 인플레이션과 환율 변화를 인식하면서도 고객이 기대하는 저렴한 가격에 대해서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제품 생산 계획에 대해서도 가능한 큰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리스크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한편, 닌텐도는 한국을 포함한 세계 주요 도시에서 닌텐도 스위치2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인데, 이번 루머가 사실이라면 국내 체험회도 가격이나 출시 일정이 정해진 상태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