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팬션, 신제품 출시하고 임베디드 플래쉬 메모리 제품 강화
-
차세대
미러비트 기술 적용한 스팬션 FL 플래쉬 메모리 라인 신제품 출시
-
-가전, PC주변기기 및 차량 내부용 전자제품 등 임베디드 플래쉬 메모리 솔루션에 최적화 -
서울 -2004년
11월
3일- AMD와 Fujitsu의플래쉬메모리부문자회사인스팬션(Spansion LLC)은신제품 ‘스팬션™ FL플래쉬메모리제품군’(이하 ‘스팬션 FL제품군’)을출시하고임베디드플래쉬메모리시장전략을강화한다고밝혔다.
새롭게출시된 ‘스팬션 FL제품군’은임베디드플래쉬솔루션에최적화된제품으로,가전제품및 PC주변기기,차량내부용전자제품등에내장되는플래쉬메모리제품의시스템디자인을대폭간소화시켜임베디드플래쉬메모리제품의활용도와효율성은더욱증대시켜면서도보다저렴한가격으로공급이가능하다.
‘스팬션 FL제품군’은기존의표준 TSOP패키지플래쉬제품과비교해공간은 80%까지,전기적연결을위한 pin수를 75%까지줄일수있으며,최대 50Mhz에이르는주파수속도를통해부팅시간도대폭단축시켜준다.
이처럼기존임베디드플래쉬솔루션을대폭개선한 ‘스팬션 FL제품군’은시리얼커뮤니케이션분야에서새로운표준으로떠오르고있는 SPI인터페이스 (Serial Peripheral Interface)을채택한최초의제품으로,스팬션은신제품을중심으로새롭게떠오르고있는시리얼플래쉬메모리시장에서리더쉽을확보해나갈계획이다.
플래쉬메모리관련시장조사업체인웹-피트리서치에따르면, SPI인터페이스를채택한시리얼플래쉬메모리시장은 2005년에 5억달러규모의시장을형성하고, 2007년에는 2배수준인 10억달러규모로성장할것으로예상되는플래쉬메모리업계의신규시장이다.
스팬션의
임베디드
사업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실비아
서머스(Sylvia
Summers) 수석
부사장은
“SPI 인터페이스는
플래쉬
메모리의
미래
시장으로
임베디드
부문에서
플래쉬
메모리의
활용도를
대폭
증가시켜
줄
것”이라며
“스팬션
FL 제품군은
SPI 인터페이스와
스팬션의
미러비트
기술이
결합한
최고의
솔루션으로
스팬션은
다양한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임베디드
플래쉬
메모리
솔루션을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팬션은
자사의
특허
기술인
미러비트
기술을
적용한
1~16 메가비트의
스팬션
FL 제품군을
우선
출시했으며,
2005년
중반까지
64메가비트의
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
스팬션에
대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