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menu
PC 리뷰 홈  

HSI 장착하고 AGP로 변신!!! AOpen Aeolus 6600 GT AGP

2005-03-10 15:54
최광수 前 기자 press@bodnara.co.kr

 

 

이 기사의 의견 보기
csh0115 (ID) / 05-03-10 16:35/ 신고
pci-ex의 보급이 가속화 되고 있다고는 하나 아직도 agp가 대세인 상황에서 agp gf6 6600 gt는 매력적인 제품이군요. 업그레이드 시장에서는 거의 agp가 대세이니...
(pci-ex 보드를 쓰는 사람들은 최근에 컴을 샀을테니 ㅡ.ㅡ;;)
반드시 써보고 싶습니다. agp 보드 사용자이고 아직도 구세대의 그래픽카드를 쓰고 있는 저로서는 ㅠ.ㅠ
dorfor (ID) / 05-03-10 16:49/ 신고
agp버전에선 sli를 즐길수없다는게 좀 아쉽긴하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6600gt의 가격대비 퍼포먼스는 좋은편이니 상당히 만족스러울듯 합니다. 에이오픈 에이올러스 시리즈는 쿨러의 소음이 다소문제가되었는데 이번 6600gt의 쿨러에선 쿨러소음이 어떨지가 상당히 기대가됩니다. 보기엔 구리같아도 얼핏 들어본바로는 알루미늄에 구리 도금 비슷하게 했따고.. 들은적이있는건 같은데 실제 드라이버등으로 긁어봐야 알겠군요 ㅎㅎ;

이 에이올러스 6600gt는 전원부가 상당히 충실하군요. 전해와 캔타입 콘덴서의 성능차는 없지만 캔타입이 다소 높은 온도를 견딜수있다들었는데..빽빽히 찬 콘덴서의 모습을 보니 오버클럭의 갈망이 마구 솓아오르는군요 ㅎㅎ 램이 타 익스트림(?) 모델의 1.6ns가 아닌 2.0ns인게 약간 아쉽긴하지만 그래도 좋은모델같습니다!
min832 (ID) / 05-03-10 18:05/ 신고
번들게임이 7개나 허나 다 영문일것이니 쓸모없다고나 할까 한국에 들어 왔으면 한글화 되어있는것을 준다거나해야지 어느누가 번들로 주는 시디로 게임을 즐길지도 의문...gddr3를 쓰는데 과면 어떤 차이일까 궁금합니다.
pdw1328 (ID) / 05-03-10 18:28/ 신고
흐흠,, 예전부터 살까 노리고 있었던 제품인데
AOpen에서 꽤 괜찮은 제품이 나왔네요
전원부가 탄탄한것이 너무너무 맘에 듭니다
저번에 직접 써본적이 있는데
쿨러의 소음이 꽤 심하더군요
덜덜덜덜???
이번에는 그것이 해결이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pdw1328 (ID) / 05-03-10 18:28/ 신고
성주에서 유통하니 A/S는 좋을것으로 생각,,
khj1104 (ID) / 05-03-10 18:49/ 신고
제품 자체는 괜찮아 보이나 소음면에서 마음에 들기는
힘들 듯 하군요
전원부는 괴물을 보는 듯하군요 ㅡ_ㅡ;;
ertyzzz (ID) / 05-03-10 18:51/ 신고
전원부에 매우 신경을 쓴듯한 제품이내요. 하지만 1.6ns 이 아닌 2.0ns 메모리를 사용했다는 점이 아쉽구요.번들게임 제공을 않고 가격을 조금이나마 낮추는게 타사의 6600gt agp 레퍼런스 제품과 경쟁할때 유리할듯 하내요.
lapsody (ID) / 05-03-10 19:04/ 신고
전원부 사진의 캔캐패시터가 꽉 들어차 있는것이 멋지네요. GPU,HSI,메모리까지 덮고있는 방열판이 다른제품에 비해 오버클럭면에서 이점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팬소음은 아무래도 좀 클것 같아 보이구요.
예전에 6800구입했더니 콤포넌트 출력이 지원안되고 해서 다시 팔아버렸는데 Component출력 화질도 S-Video에 비해 얼마나 좋을지 써보고 싶어지네요.
ytsfft (ID) ytsfft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0 19:05/ 신고
돈만 있다면 사고픈 6600GT의 AGP버전이네요. 보드는 바꾸기는 싫고 6600GT를 쓰고 싶은분들이 선택할 지만 역시나 HSI때문인지 가격은 PCI-E버전에 비해서 좀 비싸네요.6600GT정도라면 최신게임을 돌리고 부록으로 주는 게임은 아무래도 눈팅용으로만 쓰여질 가능성이 농후하겠죠. 전원부를 보니 GT버전이기 때문인지 상당히 빵빵한 모습이고 딸로 전원도 끌어다 써야 하는군요.AGP인 이상 따로 전원을 끌어다 쓰는건 어쩔수 없을듯..메모리가 PCI-E버전에 비해 낮게 들어가는건 아쉽군요. 전원을 끌어써도 부족해서인지 아니면 다른이유가 있는것인지..? 쿨러는 아무래도 상당히 소음이 커질가능성이 커보입니다. 6600씨리즈가 발열은 꽤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방열판은 커도 방열면적자체는 좀 적어보이고 팬도 작아보이며 GPU,HSI,메모리를 한꺼번에 쿨링하는 구조이다보니 아마 꽤 굉음을 내지않을까 걱정됩니다. 다른 6600제품들은 보통 제법 커다란 쿨러를 사용하는데 수정되어야 할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상아아빠 / 05-03-10 19:22/ 신고
이번에 나온 6600을 제가 꼭 사용해보고 싶군요.
지금 현재 HTPC에 트랜스 코더를 연결해서 사용중인데, 6600이 콤포넌트 단자를 연결해서 HTPC로 사용해 보고 싶군요.
사실 6600에 관련되어서 많은 제품들이 3D성능면만 부각시키는 면이 없잖아 있다보니 전 다른쪽의 부가기능쪽을 우선적으로 사용기로 작성해 보고 싶습니다.
너무 그쪽만 하면 식상하잖아요.
다른쪽 테스트면 다른 사용자들에게도 좋은 도움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ivyspirit (ID) / 05-03-10 19:32/ 신고
캔캐피시터가 가득찬 전원부가 인상적이네요. 쿨러구조는 조금 신기? 하네요. 과연 효과적인 쿨링이 될지...
아무튼 써보고 싶은 제품입니다 ㅎㅎ
parkgimi (ID) / 05-03-10 19:39/ 신고
번들CD가 무지 많네요.
쿨러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GPU, 메모리를 모두 쿨링하니 아주 기발한 발상입니다.
또한 팬이 어느정도 수명을 할지 궁굼합니다. 보통 컴퓨터 쿨러중에 가장 먼저 망가지는 것이 VGA 팬인데...
TV-OUT은 어느 정도 성능이 나올까도 궁굼합니다.
zwood (ID) zwoo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0 19:52/ 신고
많은 사람들이 AGP 시스템에 속해있는 상황에서 지포스 6600GT의 AGP 버전이라 부분적인 업그레이드시 좋을 것입니다. 눈에 보이는 충실한 전원부가 마음에 들기는 한데, 쿨러의 소음은 어떨지 궁금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가격대 측면에서 217,000원(다나와 2005.3.10 최저가)으로 타 동급제품들과 비슷한데, 번들 게임이 7종이 들어있어 선택시 플러스의 요인으로 작용할 듯 하네요.
hosinoasuka (ID) / 05-03-10 20:06/ 신고
평가 - HSI칩을 사용하여 6600제품을 사용해볼수있는게 좋은거같네요
이로써 6600 AGP제품군에 AOPEN 제품들도 구매 목록중하나에 오르게되었네요.. 500MHz의 고클럭의 GPU 과 AOPEN의 다른제품은 그냥DDR을 사용한제품인데 요제품은 GDDR lll 최신기술을 담은 GPU와함께
900MHz의 효율을내는 GDDR lll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쿨러가 약간 부실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외부전원쪽 캐시패터들은 열을 상당히 받지않을까 싶은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VGA레이아웃도 보는편인데 쿨러빼고 평범해 보여요.. 그러나 같이 동봉되는 매뉴얼과 젠더및 케이블이 이러한점을 커버할거 같습니다.

hosinoasuka (ID) / 05-03-10 20:06/ 신고

소감 - 요즘은 PCI-EX로 넘어가는 추세이지만 아직까지 AGP는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있는것이 현실이며 이제품은 그러한 사용자를 위하여 나온제품이군요.. 궂이 보드를 바꾸지않아도 6600GT를 써볼수있다는것은 좋은것이지요.. 아직 가격은 안나와있지만 AOPEN의 다른제품과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면 아주 좋을듯한 생각이 듭니다. 나름대로의 매력을 가지고있는 그래픽카드라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기사가 짧은게 흠이긴 하네요.. 벤치마크같은거 있었으면 구매자분들이나 비구매자들에게도 좋은 데이터가 될수있었을텐데 말이죠. 기사 잘봤어요.. 사용하지는 못했어도 간접적으로 알수있어서 좋았습니다.
leodio (ID) leodio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0 20:27/ 신고
전원부 캐패시터 구성이 참 눈에 띄네요. 물론 가까이 찍어서 그곳만 집중되어 그럴수도 있겠지만 기사의 내용에서 말해주듯 여유로운 전원부 구성으로 사용시 안정적이겠습니다. Aeolus!!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바람의 신'이죠. 쿨러에 바람의 신이 떡하고 버티고 있으니 발열걱정은 안해도 될것같은 느낌이 드네요. 오버시에 바람의 신의 능력을 십분 발휘해줄만한 히트싱크, 쿨러인지 확인해 보고 싶군요.
syjnew (ID) / 05-03-10 20:50/ 신고
성주에서 AOpen제품을 수입/판매 하시는군요...
정말 같고 싶은 스펙의 제품이네요...
16x로 넘어 가고 있지만...
아직 많은 유저들이 8x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큰 인기를 끌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 됨니다.
무엇보다 스펙에 마음이 들어요.

앞으로도 [성주]에서 좋은 제품 많이 소개 시켜주세요~
youknow (ID) / 05-03-10 20:54/ 신고
이올러스... 정말 매력적이네요...
에이오픈은 제품이 든든해보이는 점이 정말 매력입니다.
캐퍼시터가 촘촘히 모여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AGP 버전이니, 시장성은 충분할듯 하고...
결국은 입소문이 중요하겠군요. ^^;
참, 번들 아주 맘에 드는데요~ ^^;;;
lusia (ID) / 05-03-10 20:55/ 신고
정말 전원부는 멋진데 쿨러가 너무 빈약해 보입니다.
가격대나 성능이나 이녀석이 현재 주류를 이루고 있고, 아직 AGP를 고수하는 사용자들이 많은이상 이 제품은 괜찮은 선택일듯 합니다.
그런데 정말 성능 테스트 부분이 리뷰에서 왜 빠졌는지...그게 아쉽네요...
goosearcht (ID) / 05-03-10 21:38/ 신고
agp의 대세라고 불리는 9550도 물러날 날이 멀지 않은것 같군요.
저렇게 다양한 제품들을 쏟아내는 nvidia에 비해 너무나 지지부진한 ati...
작년 6월에 9600pro를 사면서 뿌듯해했던 저로서는 좀 안타깝네요..;;
redeastern (ID) / 05-03-10 22:07/ 신고
아... 갖고싶다... 그림에 떡이죠 저런 글픽카드는
전 전문 지식이 많이 부족해서 이 제품에 대해 왈가
왈부는 못하구요 그냥 저런 좋은카드 한번 써봤음 하는
작은 소망이 ㅋㅋㅋ 이럴땐 그냥 상상만 하죠 지금에 만족하면서^^
moac2k (ID) / 05-03-10 23:28/ 신고
저같은 사람들에겐 그냥 그림의 떡 같은 그래픽 카드군요. pci-e버전은 그야말로 떡이지만 그나마 agp버전이 나왔다니 조금은 노려볼 만 해보입니다.
정말 많이도 달려있는 고급케페시터와 쿨러가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짐작하게 하는것 같습니다. 쿨러의 팬이 조금 작은데 소음이 크지 않을까 은근 히 걱정되는군요.
bw0209 (ID) / 05-03-10 23:39/ 신고
아직까지 AGP보드로 버티고 있는 저같은 사람으로서는
업글의 극단에 있는 제품이네요.
Geforce 6계열의 제품이 정말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것은
물론 가격대비 뛰어난 3D성능이만, 그것 못지않게 컴포넌트 출력을 기본지원한다는 거죠.
아직까지도 S-Video에 만족해야하는 입장에서는 컴포넌트 출력이야말로 정말 탐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제품. 캐퍼시터가 마음에 특히 듭니다.
dayend (ID) / 05-03-10 23:45/ 신고
가장 기본적인 AGP GT사양이네요.. PCB회로 기판에 사용됀 부품을 보면 깨끗하고 안정됀 전압과 신호를 보낼수 잇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일단 성능은 동일할테고 ;
하지만 번들게임 있으나 마나 한것이 아닌가 저는 생각 합니다... 차라리 번들게임 넣을 돈으로 쿨러쪽의 업그레이드를 하는게 어떨까 생각하는데 ;;
그나저나 HSI 브릿지 생각할수록 참 좋은 기술 같습니다. 억지로 PCI-E 로 옯겨가지 않아도 돼고 ㅡㅡㅋ
다만이제 가장 중요한것은 가격이네요..
하지만 결코 쌀것 같지는 않다는 ㅡㅡ;
silent (ID) silent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1 0:26/ 신고
전원부 캐패시터를 캔타입으로 사용해서 다른제품과 차별을 둔것은 좋은것 같습니다. 단 쿨러를 조금 다른형식으로 했으면 어땠을지..
기본적으로 hsi칩을 방열판으로 하고 gpu에 조금더 나은 쿨러를 했으면 더 좋았을것 갔습니다..
또한 Aopen이라는 명성때문에 가격형성에도 상위제품으로 될지 나와바야 알것 갔습니다..
bersk (ID) / 05-03-11 0:48/ 신고
TV-out에 굉장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저로서는 콤포넌트가 지원된다는 사실에 놀라고 뭐 요즘 대세가 tv-out은 콤포넌트겠지만요. 6600GT라 그렇게 큰 부담도 없을듯하고 좋은 제품이겠네요 aopen의 이름값을 과연 얼마나 하련지 써보고 싶군요.
mins01 (ID) / 05-03-11 1:06/ 신고
역시 AGP시장을 아직 버리기에는 군침이 도는 시장이죠.
그 때문에 HSI브릿지가 나타난 것이고
그로인해서 6600GT의 능력도 AGP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좋아요~.

제품만으로만 보면. 2ns의 메모리가 눈에 띄네요.
보통 3ns이거나 보급형으로가면 4ns던데
오버를 생각해 볼수도 있을 것 같네요.

PCI-E와 AGP의 차이로 인한 전원부가 조금 마음에 걸리는데
하지만, 전원부가 엄청나게 충실해서 별 걱정 안해도 되겠네요.
보조 전원은 그전 AGP 제품에도 간간히 보이던 것이니..
별 문제 될 건 못 되겠죠.

쿨링 시스템은 통째로 GPU와 메모리를 식히는 구조인데,
초기 제품에는 듀얼 슬롯으로 한면을 완전 쿨링시스템으로 만든 제품도 나왔는데, 괜찮을지 모르겠어요. 조금...

사용이 추천되는 유저는
AGP메인보드를 버리고 PCI-E로 가기 보다는 현 상태를 유지하며, 6600GT의 능력을 사용하고 싶은 분.
hymn1219 (ID) / 05-03-11 1:17/ 신고
다소 쿨러가 부실해 보인다는 점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무척 좋아보이는군요.
특히 전원부.. 그리고 메모리..
가끔 1.6ns의 메모리를 지원하는 GT가 있던데..
일단 AGP용으로 이미 HSI로 비싸진 제품에 가격인상
요인을 더 할 필요는 없겠죠..
좋은제품같아 보입니다. 써보고 싶네요.
diskfull (ID) / 05-03-11 1:38/ 신고
정원부가 확실히 고급스럽네요 콘덴서가 빽빽한게 특히 오버시에도 제대로 성능을 내줄듯하구요.

쿨러는 외형적으로 색깔은 붉은색으로 메모리쿨리까지로 이쁘긴한데 좀 허접한 느낌이 있습니다. 6600이 열이 많은 침셋은 아니지만 에이오픈 명성에 맞게 좀 고급쿨러를 사용했음 좋았을텐데요.

또한 번들게임이 많은건 좋은데 개인적으로는 게임제외하고 좀 싸게 구입했으면 하는 생각이네요.

Aopen이 요즘 다소 부진한데 분발하세요~
sjd0904 (ID) / 05-03-11 2:44/ 신고
레퍼런스 디자인과 똑같은지라...
역시나 쿨러 빼고는 다른 제품과 다를게 없어 보이네요.
개인적으론 쿨러 디자인이 조금 마음에 안 드네요.
PCB색깔도 초록색이라 특별한 것도 없는데...

역시 시장에서 승패여부는 가격 같습니다.

번들CD 유무는 실질적으로 메이저 회사(MSI같은..)의
경우는 가격 차이가 별로 없더군요.
그래도 정품 게임이니 多多益善! ^o^
mstyeo (ID) / 05-03-11 2:58/ 신고
PCI-E의 추세의 상품이군요.

여러 부품에 달려있는 방열판과

소음문제가 궁금하군요.

기본적인 사양이지만 역시 가격이 문제인듯합니다.
wowl95 (ID) / 05-03-11 3:16/ 신고
부실한건 없어보이네요. 비슷한 쿨러를 가진 제품들을 보았는데 역시 AOpen 전원부가 가장 충실해 보입니다.
쿨러의 성능은 잘 모르겠지만 일반 노멀 쿨러만큼의 역할은 할 수 있겠네요.

패키지 역시 충실하고 자체유틸로 live update기능을 제공해서 좀더 편리한 사용이 가능할겁니다.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타제품과 비교해 보면 알겟지만 전원부가 기판 끝에 너무 가까이 나열되어 있어서 자칫 불안해 보입니다.

그리고 초록 기판에 빨간 쿨러는 좀 안어울리는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차라리 초록기판에 초록 쿨러가 어울릴거 같습니다.

하지만 성능만큼은 기본(?)설계제품 보다는 더 괜찮을거 같네요. 쿨러의 성능은 직접 판단해 봐야 겠지만 오버만큼은 전원부 충실로 인해서 타제품보다는 확실히 안정적일거 같습니다.

지난 FX5700대 메모리 50하락 제품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이제 다시 메니아군을 형성하기에 어느정도 자격을 가지고 있는 제품 같네요.
redcomet (ID) / 05-03-11 8:23/ 신고
전원부가 정말 튼튼해 보입니다....^^
이점이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이군요.....

그런데..왜 메모리는 900클럭 뿐이 않되는 것인지?
이 부분은 솔직히 좀 실망 입니다.....

AGP 버전이 변환칩때문에 PCI-E 버전에 비해서 성능이
떨어진다는게 일반적인 평인데.....
그렇다면 오히려 코어나 램 클럭을 더 높여서 출시해야
비슷한 성능이나 더 뛰어난 성능을 얻을수 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전원부가 튼튼하니..오버는 비교적 잘 지원 되겠지만...
소비자가 오버해서 쓰는것하고...회사차원에서 고클럭을 보장해서 출시하는것 하곤 많은 차이가 난다는 점을
명심하시고....펌웨어 업을 통해서라도..좀더 고 클럭이
가능한 제품으로 만나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쓰게 된다면...펌웨어 개조를 통한 오버와 그에 따른 성능향상과...발열문제...게임에서의 프레임 향상과....혹 문제되는 부분은 없는지 등등을 테스트 해 보고 싶습니다....

저 튼튼한 전원부가 저 클럭으로 빛을 보지 못하는듯 해서 많이 안탑깝습니다....
okawa (ID) / 05-03-11 10:07/ 신고
메모리 클럭이 낮다고해도 실제로 느끼기로는 PCI-E와는 별 차이가 없을 꺼라고 생각되는데요

정말 AGP용 보드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6600GT의 성능을 원하는 사용자만을 위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아무래도 AGP버젼이 PCI-E버젼보단 수요가 적기때문에 더 높은 것 같습니다.(HIS칩이 추가된것도 단가가 상승한 이유가 되겠지만...)
FastNVIDIA / 05-03-11 10:08/ 신고
대략 리플들을 보니 GG 할정도군요. 보드나라에선 차라리 필드테스트 형식으로 제품대여 하는 방식이 좋을듯 합니다. 이런 형식의 이벤트는 제품정보 보러오는 사람들에게 별루 좋지 않을듯 하군요. -_-
요즘 이런 형식의 이벤트 많이 하는것 같은데 그리 바람직한것 같지 않습니다. 차라리 로또형식으로 그냥 찍어서 주는게 나을듯 합니다. 그럼...
sunradiant (ID) / 05-03-11 10:18/ 신고
HSI칩으로 따로 다는 형식은 역시 가격의 문제가...
새로 사는 사람에게는 별 메리트를 못 줄 겁니다.
흐흠.. / 05-03-11 11:24/ 신고
전원부 정말 압박스럽네요.. 오버는 잘 되려나..
FastNVIDIA님의 발언에 일부 동감합니다. 리플에도 영양가가 있는게 간혹 있기 때문에 다 읽는데 이런 리플이벤트가 걸린 계시물 리플은 안 읽습니다. 영양가가 없어서
hopeuhappy (ID) / 05-03-11 11:29/ 신고
방열판이 저렇게 한쪽 구석에 배치한후 한쪽옆면을 막고 강제로 한쪽면으로 쿨링을 한다는게 효율면에서 좋지않을듯하네요, 번들게임수를 줄이고, 전원부도 필요이상으로 복잡한듯한데 조금 단순화해서 가격을 낮추고 저렴한 가격에 출시해야 경쟁력이 있을듯하네요.
hotae (ID) / 05-03-11 11:57/ 신고
전원부와 방열판들이 맘에 드는군요
메모리 백클럭이 낮다고해도 실감은 PCI-E와는 별 차이가 없을 꺼라고 생각됩니다. 모 사람 마다 다르겠죠
오버폭은 좀 차이 날것도 같고.
정말 AGP용 보드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6600GT의 성능을 원하는 사용자만을 위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아무래도 AGP버젼이 PCI-E버젼보단 수요가 적기때문에 더 높은 것 같습니다.(HIS칩이 추가된것도 단가가 상승한 이유가 되겠지만...)
역시 이것도 팔면 비싸겠죠 'ㅋ'
netage00 (ID) / 05-03-11 12:24/ 신고
쿨러가 인상적이군요. 다만 팬이 조금 시끄러울 듯한 느낌이 듭니다만... 전원부는 확실히 좋군요. 오버가능한 메모리도 마음에 들고 전반적으론 다른 유명한 회사의 고급카드들과 견주어도 절대로 지지 않을것 같습니다. 다만 회사의 네임밸류는 타 회사에 뒤쳐지니... 그게 아쉬울뿐입니다. 적절한 가격을 찾는다면... "성능은 좋고 가격은 많이 알려진 회사보다 약간 싸다" 라는 느낌을 갖게 된다면... 많이 팔리겠죠.
tusik (ID) / 05-03-11 12:30/ 신고
아직까지 업그레이드를 하진않고 있어서 AGP슬롯의 메인보드를 사용하고 있는 저같은 사람에게 아주 반가운 소식이네여...
상당한 메리트를 느낀 6600GT제품을 AGP방식으로 구입할수 있다는게 정말 끌립니다...
쿨러와 전원부는 거의 압권이군여...^^
ironkil (ID) / 05-03-11 12:59/ 신고
이걸로 3Dmark03 1만점 놀이를....
근데 2나노... 메모리 오버빨이 안 먹히면 대략 난감
yookj79 (ID) yookj79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1 12:59/ 신고
전원부는 참 든실해보이는군요
근데 쿨러가 왠지 부실해 보이네요
슬리브타입인가.. 시간이 지나면 소리가 심할듯싶은데
그래도 AGP타입 제품이 많이 나와서 좋네요 ^^
metaru72 (ID) / 05-03-11 13:02/ 신고
오오.... 컨덴서가 모두 고급스러운 캔타입이군요
그리고 메모리 까지 덮어주는 쿨링부..팬소리만 잡아
주고 가격만 맞다면야 괜찮은 제품일듯 합니다.^^
f1turbo (ID) / 05-03-11 13:12/ 신고
6600GT(AGP버젼)에서두 타6600GT와는 다른 에이오픈만의 명성과 기술력이 잘베어있군요
ghost308 (ID) / 05-03-11 13:25/ 신고
딱보자마자 방열판과쿨러자체가 기존꺼랑많이다르다.와.

캔타입의 전원부가 아주 충실해보이는군요..

기판자체가 아주 깔끔합니다...요즘 9550에서 6600으로 넘어가는 추세라 정말 제품들은 많이나오는데 차별화되서 나오니 보기도좋고 성능도 기대됩니다..

pci-e버전으로만 나올줄알았던 6000시리즈가 agp로 나와 기존 pci-e슬롯이없는 제품에서도 쓸수있게 여러회사에서 배려하니 정말 좋습니다.

에이오픈이란회사가 메인보드에서도 인지도꾀있는걸로아는데 기대됩니다...도약하시길..
armyno1 (ID) armyno1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1 13:33/ 신고
아직까지 agp슬롯을 사용하고 있는 컴터 유저로서는 이런제품이 많이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pci로 넘어가는 과도기이긴 하지만 agp 슬롯의 그래픽카드의 가격이 pci 보다 비싼거 사실이죠.... 그래서.... 가격경쟁면에서도 pci로 넘어가는 유저들이 많이 있지만 저같은 서민 들은 꿈도 못꿀 업그래이드죠.... 그래서 그래픽카드 하나만 업그래이드 할수 있도로.... 발빠른 업체들의 기술개발과... 적절한 각격정책으로.... 많은 컴터 유저들이 보다 높은 사양의 컴을 모두 사용할수 있었으면 하는게 저의 바램입니다....
nomix (ID) / 05-03-11 13:45/ 신고
한동안 ATI 그래픽만 쓰다가 지포스 6600으로 넘어갔는데, 가격대 성능비가 정말 나무랄데 없습니다.
이제품은 캔형 콘덴서의 압박이.....
암튼 전원부가 맘에 드네요.
k9914156 (ID) / 05-03-11 15:03/ 신고
일반 노멀제품도 성능이 상당히 우수하다고 하더군요.. GT모델은 좀더 월등한 성능을 보여줄것 같습니다. 상당히 괜찮은 제품 같습니다. 전원부도 충실히고 보조전원있어서 오버시켜도 조금 안전할것 같고... 방열판도 괜찮아보이고.. 삼성램을 사용한점도 본인은 괜찮고.. 아주 팍팍 돌아가는 성능을 한번 느껴보고 싶네요.. 아웅~
eendori (ID) / 05-03-11 15:06/ 신고
AGP 지원 보드를 사용하고 있고 한동안 업그레이드할 의사가 없는 상황에서 높은 성능의 그래픽카드는 상당히 구미가 당기네요..
500-900이라는 놀라운 성능과 튼실해보이는 전원부, 소음은 좀 클것 같지만 세심한 쿨링까지..
꼭 써보고 싶습니다..^^
kosaco (ID) kosaco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1 15:44/ 신고
다들 PCI로의 전향에 어쩔 줄 몰라하고 있는데 이런 제품이 하나둘씩 나올때마다 죽지 않았다 AGP를 부르짓습니다 하하..^^ 에이오픈제품답게 전원부설계와 쿨링시스템도 상당히 마음에드네요 기존에 썼던 VGA카드와 비교해보고 최신게임 좀 빵빵하게 돌려보고 싶네요.
사실 얼마나 차이날찌 기대가되는 것도 있구요. ^^
deathesp (ID) deathesp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1 17:10/ 신고
AGP슬롯을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유저들에게 Geforce 6xxx시리즈를 활용할수 있는 기회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것 같네요. 지금 애슬론 XP를 쓰고있는 지라, 조만간 업그레이드를 할려고 하는데 Geforce 6시리즈 정도로 올라가지 않으면 어차피 옆그레이드 될거 같네요. 9550을 사서 over clock할려고 햇는데 마침 이런 이벤트가 올라왓네요. ^^ 기존 시스템에서 6시리즈로의 전향이 업그레이드가 될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yunhobara (ID) / 05-03-11 17:50/ 신고
번들게임의 압박이...가격도 괜찮은거 같았는데 번들도 많네요.. 번들게임을 빼고 가격이 낮아졌다면 엄청나게 구매자가 늘어날텐데 아쉽네요.. 6600GT의 성능이 얼마나 되길래 그렇게 인기가 많은지..흠..
redcurse (ID) redcurs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1 19:42/ 신고
헉스.. 진짜 맘에 드네요
그동안 에이오픈 아이올로스로 나온거치고
가장 정상(?)에 가깝고 맘에 쏙드네요
전원부 빵빵하고 램까지 덮어버린 통짜쿨러에 ^^
pys485 (ID) / 05-03-11 20:22/ 신고
PCI가 성능이 좋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AGP를 선호하죠
PCI가 또 그렇게 AGP보다는 성능이 월등한 것도 아니고
비슷한 스펙의 제품보다 20-30%정도의 성능향상만 있기 때문에 비싼 돈을 들여서 굳이 업그레이드하여 PCI그래픽카드를 사는 것은 좀 곤란하다고 소비자들은 생각할 것입니다.
좀 더 널리 PCI가 보급되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제품은 요즘나오는 게임은 충분히 커버할만한 성능을 가지면서 컴포넌트라는 매력적인 옵션이 달려있죠^^
다만 가격이 어느 정도에 책정이 될지 그게 관건이네요
ascentia (ID) ascentia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1 21:11/ 신고
일단 보기에도 듬직하군요.
기판의 깔끔한 디자인과 커다란 방열파의 쿨러 구성 그리고 신뢰도 높아보이는 전원부까지...
맘에 꼭 드는 그래픽 카드네요.
eventid (ID) / 05-03-11 22:48/ 신고
보기 좋고, 사용하기 적당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드느군요... 성능도 성능지만 쿨러가 인상적이군요...
almashy (ID) / 05-03-11 23:58/ 신고
아직은 AGP가 대세가 맞습니다 PCIE가 탁월한 성능차이를 보이지 않으니까요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고도 최신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맛보고 싶은 사용자에게 좋은 선택이네요
가격이 좀 더 쌌으면 하긴 하지만 PCIE 보다 부품이
더 추가되니 더 비싸겠네요

올해 중반을 넘긴 이후엔 PCIE 그래픽 카드들만 나오기
시작하면서 업그레이드를 강요하겠군요
일단 애슬론64의 차기 소켓과 롱혼이 나오기를
기다려 보렵니다 그 전까지는 xp 쓰는데는 현재
시스템으로도 충분하니까요
babopj (ID) / 05-03-12 0:59/ 신고
제가보기엔 AGP 가 아직은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얼마동안은 계속 이런 제품들이 나와 주어야 할듯 싶습니다. 특히 64비트 윈도우가 나오기 전까지는 비디오 카드만 업그레이드 하여도 여러가지 게임을 즐길수 있기 때문에 보드까지 업그레이드 해야하는 수고를 덜수 있어 HSI 칩셋이 들어간 변환 제품들이 더 많이 나와서 PCI-E 제품들과 가격적으로 어깨를 맞춰 같으면 좋겠습니다.
p41giga2 (ID) / 05-03-12 1:00/ 신고
AGP/PCI-e 가 혼재되어 있는 과도기라고 생각됩니다..
PCI-E VGA가 많이 출시 되고 있지만 기존의 사용자들이 사용을 하기위해서는 마더보드를 바꿔야 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추가비용이 굉장하지요...)

SLI가 안된다고 하지만 SLI..일반유저가 사용하기에는 가격적인 부담과 전기요금의 압박을 이겨낼수 없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물론 AGP방식으로 출시 되면서 브릿지를 통하기 때문에 성능의 저하가 약간 생길수 있지만 그것을 느낀다면, 초인에 가깝다고 해야할것 입니다..^^

번들과 엑세서리들도 많네요...좋은것 같습니다
전원부도 튼실해 보이구요

GPU에 장착되어 있는 방열판은 구리인지 궁금합니다..알루미늄에 도색이 된것인지.......

3A중 하나의 회사에서 나온것이니...(Asus, Abit, Aopen)
인지도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번들이 영문판이던 관계가 없습니다..
궁금함으로 연결되어 학습을 하게 되어 있으니까요..

제 컴퓨터에서 설치 사용해보고 싶네요^^
hermes88 (ID) / 05-03-12 1:16/ 신고
쿨러가 알루미늄에 착색만 해 둔게 아님니까?
그렇담 정말 아쉽구요.
하지만 엄청난 수의 캔타입 콘덴서는 정말 감동적입니다.

그리고 가장 감동적인건... AOPEN 제품이면서 유통사가 제이씨현이 아니라는 점에서 더 구매 메리트가 있습니다.
성주는 제발 판매뿐인 유통사가 아닌 충실한 고객지원을 해 주길 바랍니다.
yettie (ID) / 05-03-12 1:44/ 신고
현재로서는 AGP 사용자에게 마지막 선택이 될 수 있는 제품이 아마도 6600GT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기본적인 성능과 가격면에 있어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기에 더욱 기대됩니다.
예전엔 AOpen 5700 제품을 사용해본 적이 있는데, 테스트 결과 동급 제품들보다 대등하거나 다소 앞선 결과를 보여줬었는데, 이 제품은 어떨지 기대되는군요.
jch1972 (ID) / 05-03-12 1:51/ 신고
외부 모양의 소감:

엄청난 수의 압박으로 다가오는 깡통의 콘덴서들...

2.0n의 메모리의 클럭과 완성도가 높은 HSI브릿지까지

그리고 엄청난 방열판과 그에 비해 너무나 작아보여서

앙증맞기까지한 쿨러...

한마디로 침이 꼴깍~ 넘어갑니다..흐흐

과연 성능은 :

둠3로 불타오르고 싶어하는 저의 A8V DE 보드가 옆에서

흐느끼고 있습니다..제발 5900 좀 떠나가라고...

이제 5900XT도 한물가고 6600시대가 도래했으니 어떻게

기쁘지 아니할 수 있을까요..

저의 A8V AGP 슬롯이 울고 있습니다.

제발 한번만 꽂아(?)보자고...ㅠㅠ 느껴보아잉~ ^^

그림의 떡은 구경 잘해보았습니다...감사합니다.^^

더 이상 그림의 떡이 아니길..OTL

ldj43 (ID) ldj43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2 4:17/ 신고
캔이 18개라니~ 캔빨이 장난이 아니네요~ @.@;
6600GT제품들은 5~10개 정도 캐패시터를 장착하고 있는게 대부분인데......
18개의 캐패시터만 봐도 안정감이 팍~팍~느껴집니다. ^^;

하지만 쿨링구조는 조금 의심쩍습니다.
통풍로를 이용한 쿨링방식을 채택하고 있는것 같은데 쿨러의 위치가 좀 어정쩡해 보이네요. 팬이 GPU위에 위치하는 것도 아니고 HSI 위에 위치하는 것도 아니고 딱 중간에 위치해서 GPU와 HSI 메모리 등을 고루 식힐 수 있도록 고안된것 같지만 팬이 방열판 중간쪽 GPU위에 위치하고 통풍구를 HSI와 메모리 쪽으로 보내는게 더 효과적일것 같네요.

어쨌든 탄탄하게 구성된 전원부 하나만으로도 상당히 호감이 가는 제품입니다.
ramenman (ID) ramenm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2 10:04/ 신고
수많은 6600GT 그래픽카드들이 나와있지만 AOPEN Aeolus 제품도 꽤 매력적으로 다가오는군요.쿨링을 더욱 쉽게 하기위해 전원부를 한쪽에 배치한것을 보니 전원부쿨링이 잘될것 같네요.메모리도 삼성 2ns GDDRIII를 제공하니 오버클럭성능도 꽤 높을것이고...근데 번들게임은 빼면 더 좋았을걸 하는 생각이 듭니다.요즘 누가 번들게임을 할련지 ㅡ,.ㅡ 차라리 빼고 가격을 좀더 낮추면 좋을것 같네요...앞으로는 PCI-E가 대세라지만 아직 AGP는 죽지 않았죠...영원히...함께 하길 ㅋ
그나저나 HSI브릿지 칩셋 열이 좀 잇다던데...어떤지 궁금하네요...
soondoli (ID) / 05-03-12 10:06/ 신고
Tv와 연결해서 동영상 감상목적으로 ATI제품만 써왔는데... 이 제품의 component출력이 궁금합니다. 10만원대 중반에서 20만원대 까지 다양한 가격대가 존재하던데... 특히 ATI레지스트리 해킹을 통해서 동영상을 보면 오버스캔 문제로 고민을 했었는데 이 제품은 언더스캔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사용하는 사양은 ASRock K7S41GX 램256 하드14기가 ATI9600SE 삼성34Z4HR(HDTV) 입니다. 좋은 사용기가 될수있도록 기회를 ^^^
liya (ID) / 05-03-12 10:26/ 신고
캔타입 캐패시터를 꽉꽉 채워넣어 무지하게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쿨러는 다소 조잡하게 보입니다만.. 기판의 색도 너무 단조롭게 녹색이네요 붉은색이나 보라색등은 어땠을까요 좀더 고급스럽게 보일듯 ^^ 다소 전력이 많이 소비되는 6600GT답게 상당히 넉넉한 양, 고급스런 캐패시터를 실장해 안정성을 높였네요 쿨러는 다소 맘에 안드는데 기판에 실장된 부품들은 상당히 신뢰감을 주는군요 ^^ 메모리도 2ns DDR3 를 실장하여 오버클럭에 대한 기대감도 높여주고 있네요 상당히 튼실하고 신뢰감을주는 제품같네요 꼭 한번써보고 싶습니다 ^^
skyforce (ID) / 05-03-12 11:03/ 신고
웬지 그림에 떡같은 생각이 들구요. 지존 답게 커다란 방열판과 조그만 펜이 좀 앙증맞기는 한데
가격이 좀 쎌듯 합니다. 전 그냥 불량지포를 써야 겠네요. 돈이없어 저런건 꿈에 나타날까 두렵습니다.
pkh44 (ID) / 05-03-12 11:23/ 신고
개인적으로 전 가장 눈이 가는 곳은 제품에 전원부인데 보조 전원을 요하기 때문에 상당이 문제 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한눈에 봐도 전원부에 얼마나 신경을 썼는지 알수 있습니다,또 다음 으로 중요 한것이 쿨링 부분인데 지금 저 제품이 구리 아니고 알루미늄 맞죠? 색만 구리 색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쿨링이 조금 걱정이 됩니다..뭐 발열이 별로 라면 상관 없겠지만 6600GT계열인데 온도가...만드실때 발열 부분도 염두 하시고 만드셨겠지만 고객으로는 그래두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이네요~아쉬움이 남는군여...성능은 많은 분들이 아실만큼 좋은 성능을 보여줄꺼라 생각 합니다.여타 다른 제품과 비교 한번 해보고 싶네요^^
s5b8s5 (ID) / 05-03-12 12:29/ 신고
요즘 6600 성능은 비슷해보이는데 오버가능성과
쿨러의 성능과 무소음 능력이 궁금합니다
rdark (ID) / 05-03-12 12:39/ 신고
멋진 제품 인듯.. 하지만 쿨러 소음은 주관적인거라..

결국 모든 제품은 실제 사용해 보아야만 하는 거라

전원부를 보면 정말 맘에 드는 제품

제이씨현이 아닌 성주에서 수입 as니 사서 쓸만한듯.
patent07 (ID) / 05-03-12 13:08/ 신고
전원부 구성이 탄탄하게 생겨서 오버를 하더라도 잘 견디어 줄걸로 짐작하면서 BGA타입의 삼성2ns의 칩셋이 오버에 한몫해줄거로 예상되네요.
그리고 지포스 6000계열은 현재 둠3에 최적화 되어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요즘 둠3를 줄기는 저에게는 정말 탐나는 물건으로 보이네요~
제조사가 Aopn인만큼 물건만큼은 확실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실성능이 궁금하니 보드나라에서 간단한 테스트기 하나 올려주시면 정말 고맙겠네요 ^^
imgman (ID) / 05-03-12 17:42/ 신고
일단 제품에 대한 간단한 리뷰만 나왔기 때문에

뭔가가 아쉽고요 성능이 타회사의 것들과 차이를 좀

느껴보고 싶네요

그리고 물건의 디자인이 일딴 깔끔해 보여서 보기가

좋습니다 조만간에 테스트기도 올려주세요 ~~
yong9park (ID) / 05-03-12 20:19/ 신고
먼가가? 많이 붙어 있는걸 보면,, 오버클럭을 위한!
제품으로 추축됩니다.-0-;?

그리고 구성물 cd등등이 5개인것으로 약간은 가격이 고가 제품으로 ,, 보입니다.

오버클럭 성능을,, 보여 주세요. ~_~;;; 많이 하는
리니지2, wow, 둠3,~_~; 부탁합니다.
infinity9 (ID) / 05-03-12 20:24/ 신고
전 오버클럭커이기 때문에.. VGA볼때 메인 칩셋이 결정되었으면 가장 먼저 살펴보는 것이 '전원부'입니다. 튼튼한 전원부를 갖춰진 제품일 수록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통해 더욱 오버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거기에 풍성한 구성물 까지..Aopen 이름 그대로 고급스러운 미미지를 물씬 풍겨주네요. 쿨러 역시 소음과 발열 모두를 잡을 수 있을거라 기대됩니다.
checkid (ID) / 05-03-13 0:44/ 신고
아직까지도 AGP 플랫폼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압도적으로 많은 상황에서, 6600GT AGP버전의 제품은 참으로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HSI브릿지로 인해 PCI-E제품보다 2-3만원 비싸기는 하지만, 메인보드 교체 비용에 비하면 이정도의 인상요인은, 오히려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6600GT제품군이 가격대비 성능의 메리트가 가장 높은 제품이니, 제품에 더욱더 관심이 갑니다.

커다란 방열판과 쿨러는 쿨링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소음에 관한 기사의 내용이 없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전원부에 잔뜩 달려 있는 캐패시터는, 저처럼 초보유저들이 보아도 전원부가 상당히 충실함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램은 레퍼런스 클럭이기는 합니다만, 2ns제품이라는 것이 살짝 아쉽네요. 하지만, 20만원 초반대의 가격과 7가지의 번들 게임 등 풍부한 패키지 구성은, 타사 경쟁 제품들에 비해서 충분히 플러스 요인이라고 생각됩니다.
silverrainee (ID) / 05-03-13 3:16/ 신고
업그레이드에 들어가는 비용 하나둘들어가다 보니,만만치는 않고,항상 새 하드웨어 나오기만 하면,
음..좋군,..쳐다보기만 할뿐인데..
저런 글픽카드는 또 언제나 손에 한번 쥐어보나...그냥 침만 꿀꺽^^
taeki (ID) taeki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3 3:23/ 신고
감상평..이라..
일단은 전원부가 상당히 인상적이네여.
상당히 많은 캔팔.ㅋㅋ
쿨러는 히트 싱크가 크다고는하지만.
왠지 쿨러 사이즈가 작아서 불안하기는 하지만.
5900두 비슷한 쿨러로 커다란 히트 싱크를 이용한
제품이 있으니.
문제가 되지는 않을꺼 같긴 하네요.

그래도 AGP를 사용해서 별도의 씨퓨와 보드 교체 없이도 사용가능하다는 점이 역시 장점일땐데..;;
오버클럭은 그다지 즐기지 않고
기본 성능 상태에서 쓰는 나로서는
레퍼런스로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을꺼 같아서
좋네여

또...지속적으로 컴을 돌릴다 해도
큰 문제가 없지 않을까 한다는.
san0123a (ID) / 05-03-13 14:04/ 신고
엄청난 양의 캔타입 캐쉬패터의 압박이 오네요.

깔끔한 기판구성. 출력부는 너무 깔끔해서 없어보이는 현상이;
dra93 (ID) / 05-03-13 14:20/ 신고
전원부 안정성이 인상적이네요.,,
성주에서 a/s한다니 괜찮을듯 하구요
기존 제품관 맞춰 메모리 레퍼런스를 1000Mhz 로 했다면
좋았을 껄 하는 아쉬움이....

잘봤습니다
ISeeker (ID) / 05-03-13 14:44/ 신고
부분 업그레이드 사용자용 제품인 듯 하군요.
약간의 성능하락으로 AGP로 사용할 수 있으나 아쉬움은 남네요

우선 전원부의 넉넉함이 오버시 유리할 거 같군요.
그에 비해 쿨러는 왠지 '괭음'의 불안요소가 잠재되어 있네요. 추가로 쿨러비용이 들지도 모르겠네요.
다른 제품도 마찬가지 인가요 ^^

이걸론 최소 니스포 언더2 풀사양으로 가능하겠죠^^
cym815 (ID) cym815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3 17:03/ 신고
그때그때 달라요~가 무색할 정도의
전원부의 완벽한 충실함과 오버클럭과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하겟군요
기타 부가적인 7가지의 번들게임과 넘쳐나는듯한
패키지 구성은 정말 돌라가고싶은=훔쳐가고싶은 ㅠㅠ ~(여친이 광주사람이라ㅡㅡ) 생각마저 들게하네요!
~느끼고 싶나요??~
전국을 aopen 글픽바다로 만들수 있을듯 합니다.
저 또한 느끼고 싶어요~ ㅠ.ㅠ
AOpen Aeolus 6600 GT AGP !!
sm9813 (ID) / 05-03-13 18:14/ 신고
전원부가 장난이 아니군요....

더구나 저 만은 캔 타입의 콘덴서를 보고 있노라면...
이제품이 얼마나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제품이라는 것을
한눈에 파악(?) 할수 있는 좋은 증거가 될것 같군요..^^

구리 타입의 쿨링 효율이 좋아 보니는 쿨러와.....거기에 보조전원소켓과 같이 몰려 있는 캔 타입 콘덴서의
무리(?) 또 많은 번들 시디들.....

아마도 오버클럭에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는
점을 의심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쉽다면..쿨링팬이 좀더 크다면...더 좋을것
같고....왜 램 클럭이 낮은것인지 이 두가지가 조금
맘에 않드는 부분이지만....충분히...타 제품보다 더 좋은 성능으로 오버가 가능한 제품이라 믿기에....
이런 오버 클럭쪽 테스트를 한번더 보고 싶군요..^^

한번 제가 해볼 기회가 오면 더 좋구요...^^
chocopie0714 (ID) / 05-03-13 18:48/ 신고
다른분들이 말씀하셨듯이 전원부의 안정성은 좋아보입니다. 쿨러도 상당히 인상적이네요. 쿨링팬이 크지 않더라도 발열을 잘 식혀줄듯 보입니다. 발열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많은사람들이 AGP 버전일경우 브릿지 칩의 발열을 걱정하시더군요. 하지만 이제품은 그것에 대해 걱정을 안하셔도 될거 같네요 ^^
한가지 단점이라면 쿨링팬 둘레부분이 좀 공허해보인다는 점이랄까? ^^;
leedaeuk (ID) / 05-03-13 22:36/ 신고
아따 엄청시리 튼실하게 생긴 전원부이구만......

번들씨디도 많고.근데 메모리도 이왕이면 같은거 썻으면 더 좋았을껀데.

쿨러 소음좀 있게 생긴거 같다.

내한테 주면 바로 아크릴 떼네고 쿨러 멈추게 한다음 히트싱크에다가 80밀리 팬 달아야지~~
hotae (ID) / 05-03-14 9:13/ 신고
아~~질르고 싶어라
iuno79 / 05-03-14 11:14/ 신고
라데온9550쓰고 있는데..6600GT와 성능비교하고 싶네..
ㅋㅋ
6600은 PCI-Express만 있는줄 알았는데, AGP도 있네요..
lmaster (ID) / 05-03-14 11:50/ 신고
요즘 출시되는 그래픽들이 agp로 사용할 수 있는 마지막 그래픽카드일듯하죠..
마지막으로 업을해야하나.. 나중에 컴터를 다 바꾸는게 날라나 -_-;;
pdjp (ID) pdjp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4 13:35/ 신고
AGP최후, 최고의 성능을 내는 Aopen Aeolus 6600GT AGP...

이제품의 특징은 외관상 무엇보다도 충실한 전원부를 이루고 있어 안정성이 탁월하다는 점을 들수 있겠네요.

더구나 고클럭으로 향상된 3D성능 그리고 전체적인 성능이 최고조에 이를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쿨링성능 또한 어느제품 못지 않게 뛰어날 것으로 보여져 AGP최후의 강자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mstyeo (ID) / 05-03-14 14:00/ 신고
AGP 사용자에게 최후의 제품인듯 하군요

성능과 가격경쟁력이 좋군요.

쿨러가 조금 불안하게 보이지만 소음문제랑

발열은 기본조건이겠죠

에이오픈제품의 선전을 기대합니다.
yourmunk (ID) yourmunk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4 21:34/ 신고
메인보드를 바꾸지 않고 AGP슬롯에서 6600GT를 사용해 볼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대형 쿨러에 통풍로를 배치하여 쿨리의 성능을 높힌 것과 캔 타입의 많은 컨덴서로 안정적으로 보이는 전원부가 웬지 신뢰가 가는군요. 오버가 어느 정도일지 기대가 됩니다..^^
emaeull (ID) emaeull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4 21:38/ 신고
탄탄한 전원부의 안전성은
괜찮은것 같은데.....
쿨러가 영 그러네요
컴퍼넌트 제품을 한번 사용하고
싶은는데.....
daljea (ID) / 05-03-14 21:46/ 신고
기본 쿨러도 훌류해 보이지만 보다 저소음유저를 위해 hsi브릿지 망열판 하나더 번들로 주었으면 하네요....
sunyata (ID) / 05-03-14 22:37/ 신고
AOpen의 제품들을 보면 심플하고 알찬 레퍼런스 제품 같은 분위기가 나곤 합니다. (ELSA의 제품처럼) 전원부가 괜찮은 듯 보이며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있다면 안정성을 중점으로 보다 좋은 평가를 받을 제품인 듯 싶습니다.
bossmach (ID) / 05-03-14 23:13/ 신고
눈에띄는거2가지..역시 전원부의 충실한 구성과 다 덮어버리는 쿨러...
통풍을위해 아크릴로 바람통로를 조정한거같은데..독특하네요.. 2ns의 ddr3램... 독특한 쿨링으로 인한 오버클럭향상이 어느정도일지, 쿨러의 소음은 어느정도일지가 관건 같습니다. 클럭과 램은 타제품과 대등소이하나.. 충실한 전원부와 풍부한 번들이 매리트가있는거같습니다.
hiwin (ID) / 05-03-15 0:59/ 신고
전원부가 인상에 남내요. agp가 전력이 약하게 공급 되는거 때문에 보조 전원부를 충실하게 만들었내요. 쿨링팬은 사실 믿음이 안나내요. 그러나 방열판이 6600GT, HSI, 메모리까지 덮은 점은 맘에 드내요.
가격대 메리트가 있으면 대박나겠내요.^^
jjiare02 (ID) jjiare02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5 1:21/ 신고
pci보단 가격적인 면에서 높겠지만 메인보드 교체를
하지 않아도 되니 매력적입니다.
agp의 운명이 어디까지 일런지..
타사 제품과의 비교가 기대 됩니다.
ssong728 (ID) / 05-03-15 2:20/ 신고
PCI-E제품이 쏟아져 나오지만 AGP고객들도 무시하지 못하죠. 암튼 Aopen에서 유저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으로 제대로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외관과 전원부가 맘에 드네요.
zegkim (ID) / 05-03-15 4:05/ 신고
우와 좋네요. 예전에 가격대 성능비 좋다고 소문난 6600시리즈가 PCI-E만 나와서 또다시 업글을 해야 하나? 고민하신분이 많았을텐데요(저도 그중 한사람) 요즘 HSI브릿지를 통해서 AGP로 되어 나오는 제품이 많네요. 이때문에 가격은 PCI-E보다 약간 비싸지만 워낙 가격대 성능비 좋은 녀석이니 정말 끌립니다. 이번에 소개된 에이오픈 제품도 상당히 좋아 보이네요. 쿨러도 큼지막한것이 제대로 열을 식혀줄것 같고 무엇보다 전원부가 정말 튼실해 보입니다. 저같이 오버클럭 하는 사람에게는 기본 스펙도 중요하지만 전원부 역시 상당히 고려대상인데 이제품은 일단 전원부가 괜찮아서 좋네요. 번들도 상당히 푸짐하고 어디하나 부족한곳이 없어 보입니다. 나는 언제 이런걸 써보나? 하고 또다시 푸념섞인 한숨을 쉬어 봅니다.
resume (ID) / 05-03-15 8:54/ 신고
사용해 보지도 않고 평가와 소감을 말하라니 어이가 없지만 단순히 적힌 글대로라면 메리트는 있을것 같네요
아직은 AGP가 대세니까요. PCI-E로업을 하려면 새로 하나를 살 정도가 되는 경우니깐요.
zizzxion (ID) / 05-03-15 9:30/ 신고
아이들의 성화로 컴을 Upgrade하려고 여러 Review Site를 기웃거리던중 AOpen Aeolus 6600 GT AGP의 Review를 1월초에 처음으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기본적인 성능뿐만 아니라 Cooling 효과등에서 넘칠만한 수준이더군요.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다른 부품들도 전부 바꿔야 하지만....
swangat (ID) / 05-03-15 13:22/ 신고
6600GT!! 6600시리즈와 더불어 정말 매력적인 제품군이지요. 체감성은 차이가 있겠지만 3D마크 점수만 보면 오버시에 6800노멀을 위협하는 수준이 될정도 인데요. AOpen 제품을 딱본순간 모두가 공감하는게 아마 빵빵한 전원부 일겁니다.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하는데 있어서는 별다른 걱정없이 안심하고 쓸 수 있겠네요. 6600시리즈가 PCI-ex에 기반을 둔제품이지만 대중적인 AGP유저들을 위해 HSI브리지를 장착하여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GPU와 RAM쿨링 못지 않게 중요한게 이 변환칩셋인 HSI브리지 쿨링일겁니다. 전면을 다 덮어버린 방열판과 심플한 쿨러가 얼마나 쿨링을 효과적으로 해줄지는 외관상으로는 체감이 안되지만 그것은 뚜껑을 열여 봐야 알겠죠? 저에게 그뚜껑을 열어볼 기회가 있다면 능력껏 힘차게 열어보고 싶습니다.(희한한 결말-_-;)
katy71 (ID) / 05-03-15 17:35/ 신고
아직까진 AGP가 대세죠.그리고 SLI 기능도 현재까지 벤치마킹 결과를 보면 기대 이하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구요. 아직은 무리하게 PCI-E로 갈 때는 아니라고 보여지는군요..

이럴 때 AGP버전이 시기는 애매하지만, 매력적이긴 합니다.그리고 이 Aopen제품은 전원부쪽이 아주 마음에 드네요.충분히 안정적으로 보이는 것이..사람 마음을 쏙 빼놓는 거 같습니다. 좋아보이는군요!!!
kell14 (ID) / 05-03-15 22:03/ 신고
전원부가 마음에 드네요 캔타입 캐패시터가 가지런 하네요...레귤레이터에도 방열판을 달고 나왔다면...(수작업의 힘!) 브릿지 칩에 열이 많이 난다고 들었는데 이 문제는 어떻게든 해결 되었으면 좋겠네요. 방열판 구조도 바뀌었으면 합니다. 6600 변종을 누리고 있는 저로선 이건 그림의 KOREAN 케잌.... 집에 HDTV 있는데 이걸로 TV-OUT 한번 해보고 싶네요 ㅡㅠㅡ
hwang1805 (ID) / 05-03-15 22:07/ 신고
튼튼한 전원부 깔끔한 LAY-OUT 등 상당히 괜찮네요. AGP가 아직은 대세인 것을 감안해 AGP 버전을 내놓다니 시장에 발빠르게 대응한듯 합니다.
다양한 출력단자 등...
가격도 저렴할 듯하고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never5028 (ID) / 05-03-16 0:13/ 신고
캬~ 댓글 장난아니게 많습니다. 모두 상기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탓이겟죠.ㅎㅎ6600시리즈의 AGP버젼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탓에 소비자들은 어떤걸 사야하나 즐거운 고민을 하게 됩니다.. AOpen도 또하나의 즐거움을 주는 군요. 번들을 빼고 가격을 낮추었으면 참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쿨러 소음이 조금 날꺼 같네요. 제품명인 바람의 신 아이올로스처럼 성능도 씽씽, 쿨링도 씽씽이었으면 합니다.
erika (ID) / 05-03-16 7:07/ 신고
AGP의 마지막 기대주가 아닌가 싶습니다.
벤치가 아니라서 자세한 것까지는 알기 힘들지만
특수한 쿨링과 튼튼한 전원부가 매력적이네요.
저 쿨링시스템의 성능이 기대됩니다.
조금 시끄러울 거 같긴 하지만..

kch8950 (ID) / 05-03-16 10:48/ 신고
전원부 장난이 아니군요 그만큼 안정성 확보에 노력한 제품이네요..가격은 좀 높을것 같지만 좋은제품이라고 생각되어지네요..
korstds (ID) korstds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6 17:05/ 신고
최근들어서 각광받고 있는 6600 시리즈 중 고급형이 GT 제품으로서 오버를 즐기는 분들이나 오버 없이 그냥 사용하는 분들도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보이네요.
오버없이 사용하시는 분들도 현재 스펙만으로도 왠만한 게임등을 무리없이 즐길수 있고, 충실한 캔타입의 전원부와 보조전원, 그리고 삼성의 2나노 메모리는 오버에도 상당하게 좋게 나오리라 보입니다.
PCI-E버전에서 AGP버전으로 바뀌면서 메모리의 클럭이 100 다운된것은 오버로 인해 무난히 그 차이를 메울수 있으리라 보입니다.
쿨러는 약간 만족스럽지 않게 보입니다. 방열판이 크게 있다고는 하지만 팬이 작은점고 한쪽에 치우친점은 아무래도 소음이나 쿨링에 안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래픽카드 구매시 제공되는 번들게임은 대부분 의미가 없는거 같더군요. 차라리 이런 번들을 줄이고 가격을 낮추는게 더 좋은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가장 인기좋은 그래픽카드인 6600 과 6600GT 한번쯤 사용해보고 싶은 카드입니다.
hare51 (ID) hare51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6 17:10/ 신고
Geforce 6600 GT GPU를 HSI브릿지칩을 사용하여 AGP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오는 성능의 감소와,SLI기능을 쓸 수 없고,메모리가 2ns라는 약점을 감안하더라도,
"Aeolus6600GT AGP 128MB"의 충실한 전원부와,큼지막한
쿨러로 발열해소에 관한 신뢰감,PureVideo기술의 효용성
풍부한 구성물 등을 보면,이 카드를 선택할만한 메리트는 충분하고,특히 메인보드를 교체하지 않고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유저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neo79x (ID) neo79x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6 17:34/ 신고
역시 아직은 agp가 월등히 많죠..
앞으로 매우 기대가 되는 그래픽 카드입니다.
9550의 아성을 간단히 뛰어 넘을듯
younglong84 (ID) / 05-03-16 17:45/ 신고
정말 멋진 녀석이라고 생각합니다. 6600gt 새로운 메인스트림의 강자! 이제품은 산뜻한 쿨러와 충실한 전원부,
새로운 기술인 pure-video 기술의 효용성등이 메리트 익군요..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로서 꼭 사용해 보고 싶습니다.
^^ 이벤트에 응모합니다.
황교수 / 05-03-16 22:26/ 신고
에이오픈사 6600gt 참 쿨러가 인상적이네요 ^^
전원부도 충실하고 일단 안정적인 전원이 중요하죠.
그리고 6000씨리즈의 퓨얼 비디오가 ati 유저들을 얼마나 끌어들일수 있을지 ^^ 요즘 대세가 또 6600쪽으로 흐르고있으니 참 메리트 있는 제품이 될수있을듯합니다.
그리고 풍부한 번들로 인하여 가격만 저렴하다면 시장에서 좋은 활약을 할수있을거라는 것에 한표를 던지며...
anglos1 (ID) / 05-03-16 22:29/ 신고
에이오픈사 6600gt 참 쿨러가 인상적이네요 ^^
전원부도 충실하고 일단 안정적인 전원이 중요하죠.
그리고 6000씨리즈의 퓨얼 비디오가 ati 유저들을 얼마나 끌어들일수 있을지 ^^ 요즘 대세가 또 6600쪽으로 흐르고있으니 참 메리트 있는 제품이 될수있을듯합니다.
그리고 풍부한 번들로 인하여 가격만 저렴하다면 시장에서 좋은 활약을 할수있을거라는 것에 한표를 던지며...
heedang (ID) / 05-03-16 23:30/ 신고
아직까지는 PCI-e지원메인보드가 많이 보급안된상황에서 AGP용으로 나온 지포스 6600GT는 상당히 메리트있는 제품인것같네요.특히 충실한 전원부에 보조전원까지제공해서 안정적인 전원공급이 필요한 고사용의 그래픽카드임을 뒷받침하는듯하네요.요번에 구입한 파워에도 PCI-e용 보조전원4핀컨넥터가 포함되어있던데, 이런 그래픽카드에 사용하기위한거였군요.또한 보드전체를덥고있는 히트싱크도 눈에띄고요. 6600GT제품은 컴포넌트지원이 필수인듯하네요.아직까지 AGP에머물러있는 제시스템에서 PCI-e급의 성능을 느껴보고싶군요
porsche911 (ID) / 05-03-17 1:01/ 신고
6600GT이 AGP로 나와서 정말 반갑다.
설계도 깔끔하게 보인다. 번들을 좀 줄이고 케이블을
다른 제품처럼 좀 더 고급화를 시켰으면 6600GT가
더 살지 않았을까란 생각을 한다. 쿨러도 아크릴로
덮어서 소음이 더 클것 같다. 방열판에 좀 더 투자를 했으면 좋았을거 같다. 가장 눈에 확 띈다. 번들보다 쿨러, 깔끔함, 케이블 등이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정도면 참 멋진 놈이라고 생각! 나도 쓰고 싶당ㅜ.ㅜ
fitagoras (ID) fitagoras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7 9:22/ 신고
한눈에 띄는게 전원부네요.충실해보이는 전원부와 그래픽카드보조전원,그리고 ,넓은 방열판...
방열판을 덮은 아크릴은 쿨러소음을 유발시킬것같군요.좀 아쉬운점이기도합니다. 번들소프트웨어 또한 화려한듯하군요.6600GT제품을 AGP인터페이스에서 사용할 수있는게 어디입니까. 특히 요즘 추세인 컴포넌트출력또한 있고,갖출건 다 갖춘 성능좋은 그래픽카드네요.몇가지아쉬운점만 개선하고 번들소프트웨어는 줄이면서 가격을 좀더 낮춘다면 좋겠군요.
cultpage (ID) / 05-03-17 13:49/ 신고
진짜 전원부 실해보입니다~
삼성 2ns 메모리도 맘에들고!
colsair73 (ID) / 05-03-17 14:20/ 신고
전원부 구성도 상당히 깔끔하며 안정적으로 보이고, 다양한 번들 S/W 제공 및 발열을 고려한 GPU 및 RAM을 모두 커버하는 커다란 방열판에 디자인적인 요소를 살린 쿨러의 외형이 상당히 눈에 띄네요.

메모리는 삼성 2ns를 사용했는데, 뭐 무난하기는 한데, 좀 더 성능에 중점을 두었다면, 1.6ns 모듈을 사용했으면 어땠을까 생각이 듭니다. AGP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기존의 메인보드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 되겠네요.

여하튼, 나온 지가 좀 된 것으로 아는데, 괜찮은 기판 설계와 디자인으로 좋은 평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eman (ID) em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7 20:48/ 신고

번들게임 7종,conponent 지원등 끌리네요.
AOpen Aeolus 5600 있었는데 그때 Aopen도
사용할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동안 AOPEN제품이 자취를 감추다가
다시 유통된다니 반갑네요.
ahnzzang (ID) ahnzzang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03-17 23:58/ 신고
보조 전원부까지 있고 AGP용이라 어떤 메인보드에 거의 다 맞고 메모리는 2NS라서 마음에 듭니다.
또한 방열판과 쿨러가 멋있을 뿐더러 발열을 충분히 식히고 소음이 적다는것이 장점인것 같습니다.
게다가 HDTV출력이 되니 집에서 TV랑 연결해서 게임이나 영화를 보면 영화관이 따로 없겠군요.^^
한번 오버해서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제 시스템은 뉴캐슬 3000+ NF8-V G2 400쓰고 있습니다.
그래픽카드가 많이 딸립니다.ㅠ.ㅠ
닉네임 lock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최신 기사
[03/10] 스노우파이프, 게임퍼블리싱을 통해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  
[03/10] 게이밍 기어 축제에 Razer가 뜬다! Razer, ‘세모키’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참가  
[03/10] 소리샵, NAD 마스터즈 시리즈 ‘M10 V3’ 앰프 국내 공식 런칭 예고  
[03/10] 넷마블 신작 <뱀피르>, 시네마틱 티저 영상 최초 공개  
[03/10] ‘LCK 최초 외국인 선수’ 쩐바오민, 고향 팬 만난다  
[03/10] 직접 보고, 만지고! MSI, 더현대 X 세모키 팝업스토어 참여  
[03/10]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 MMO 역사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노부나가의 야망 천하로의 길’ 일본 지역 정식 론칭  
[03/10] 나누컴퍼니 ‘바벨탑: 혼돈의 생존자들’,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0만장 돌파  
[03/10] 단 90분, 놀라운 혜택! 11번가 x 삼성전자 갤럭시북4 프로 BRAND WEEK LIVE11 진행  
[03/10]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이탈자] 베타 [꿈의 결정] 라 체리 업데이트 실시  
[03/10] 자브라, 소형 회의실 전용 안드로이드 기반 비디오 바 ‘파나캐스트 40 VBS’ 출시  
[03/10] 젠지 이스포츠, 복합 문화 게이밍 공간 ‘GGX’ 공식 개관  
[03/10] 국내 최대 게임 AI 콘퍼런스 'Game AI Con', C2C 2025와 함께 7월 개최  
[03/10]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업데이트 후 PC 시작 불가 문제 조사  
[03/10] 넷마블, 신작 스톤에이지: 펫월드 첫 공개  
[03/10] 미르2:언데드, 사전예약 시작  
[03/10] MSI, 27인치 MP275PG IPS 100 시력보호 피벗 모니터 출시  
[03/10] 넥슨, 프라시아 전기 신규 콘텐츠 수호자의 탑 업데이트  
[03/10] 오버워치 2, 파워로 가득한 17시즌 6월 25일 힘차게 시작  
[03/10] 가민, 산악자전거용 GPS 바이크 컴퓨터 Edge MTB 출시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