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360의 GPU, 48개의 파이프라인으로 구성 |
|
2005-05-27 11:52
이우용 수석기자
guygun@bodnara.co.kr |
|
|
|
|
XBOX의 다음세대 게임기인 XBOX 360이 Microsoft를
통해 정식으로 공개된 이후 XBOX 360에 장착된 그래픽 프로세서에 대한 정보가 여러 소식을 통해 전해지고 있는데 ATI를 통해 개발된 것으로
알려진 이 그래픽 프로세서의 상세 스펙이 ATI/Microsoft press conference 의 PPT 자료를 통해
공개되었다.

이 자료는 E3를 통해 비공개로 진행된 ATI/Microsoft
press conference 에서 공개된 자료로써 256GB/sec의 대역폭을 제공하는 10MB의 EDRAM 메모리를 장착한 그래픽 프로세서는
16개의 파이프라인으로 구성된 Shader 유닛을 3개 장착하고 있어 48개의 파이프라인으로 Shader 연산을 처리하게 되어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 Shader 파이프라인은 192개의 병렬 픽셀
파이프라인으로 동작하게 된다고 한다.
|
|
|
|
|
|
|
|
|
|
|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
|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