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 Adobe는 Macromedia를 34억불에 인수했다고 밝힌바 있는데, 벌써 합병으로 인한 변화를 볼 수 있게 되었다. Adobe는 자사의 Adobe Creative Suite2 Premium (CS2 Premium) 패키지에 Macromedia의 소프트웨어였던 Flash Professional 8 개발킷을 번들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Adobe CS2는 Photoshop, Illustrator, InDesign, GoLive, Acrobat 7, Cue 등의 소프트웨어를 합친 소프트웨어 패키지이며, 여기에 번들로 Macromedia의 Flash Professional 8 개발킷을 번들로 한 가격을 1600불로 책정했다고 한다. 이것은 각 소프트웨어를 따로 구매한 것보다 300불 가량 저렴한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Adboe의 고객에게 보다 재밌는 소식은 웹번들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웹번들에는 Flash Professional 8 대신에 Macromedia Studio 8이 포함된다. Macromedia Sudio 8에는 Flash Pro 8, Dreamweaver 8, FireWorks 8, Contribute 8, Flash Paper2가 포함된다. 이 웹번들은 그리 저렴하지 않지만, 각각의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는데 드는 비용보다 300불 정도가 절감된 1900불에 패키지를 구입할 수 있게 된다.
현재 Adobe와 Macromedia의 소프트웨어 중 라인업이 겹치는 일부 프로그램, 예를 들자면 GoLive와 Dreamweaver, Acrobat과 Flash Paper 등과 같은 소프트웨어 중 하나씩은 머지 않아 도태될 전망이다. 또한 가까운 시일 내에 Adobe에서는 모바일 시장을 위한 Flash Lite 소프트웨어도 공개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출처 : TG Dai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