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menu
PC 리뷰 홈  

넉넉한 512MB 메모리! Meditech ATI Radeon X700SE Super 512MB 영웅

2005-12-14 00:00
권경욱 前 기자 viper2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press@bodnara.co.kr

이 기사의 의견 보기
t_ta (ID) / 05-12-14 11:46/ 신고
파이프라인은 줄고 메모리용량은 쓸데없이 많은 장점보다 단점이 더 앞서 보이는 제품인거 같습니다
xander (ID) / 05-12-14 12:05/ 신고
그렇지요 기사처럼 고 메모리 필요가 없지요 --+
이 제품은 좀 그렇네요...
tardhol (ID) / 05-12-14 12:10/ 신고
메모리 용량은 정말 넉넉하군요.. 근데 파이프라인을 줄이면 애써 늘린 메모리가 큰 효과가 없게 되지요....
voran (ID) / 05-12-14 12:51/ 신고
3D카드가 2D카드로 전략하는 느낌이 바싹드는 제품이네요. 일단 풍부한 메모리로 인한 좋은점도 있겠지만.. 역시 아쉬운 부분은 파이프라인이 반으로 줄어든점이 되겠습니다. 가격대만 잘 맞고 용도에 필요로 하는 분들도 있을테니...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넒어져서 좋은거 같습니다.
valkyrie (ID) valkyri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4 13:00/ 신고
메모리가 512로 늘어난 것이 성능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기는 하겠지만 줄어든 파이프라인 때문에 그리 큰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동영상 감상 등의 용도로는 충분히 활용이 가능할 듯 하고, 덤으로 3D 기능을 어느 정도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dualmoon (ID) / 05-12-14 13:03/ 신고
512 메모리가 과연 성능 향상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 의문입니다.
datura (ID) / 05-12-14 13:08/ 신고
엄청 고사양의 3d 게임을 안한다면야 나름대로 쓸모있는 제품이 되겠지요.
역병창궐 (ID) 역병창궐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4 13:23/ 신고
그냥 쓸 녀석입니다...가격도 안나와 기준은-_-X1300 이랑
비슷하군요-_-6~7만원이라면-_-쓰겠습니다만

주신다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demonpwr (ID) / 05-12-14 13:30/ 신고
모든 분들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역시 파이프 라인이 4개로 줄은 점이 조금 아쉽지만 메모리의 512mb 채택으로 나름대로의 성능은 괜찮은 제품일 듯하네요^^
저는 이렇다할 고사양의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서 저에게는 딱 좋은 제품인거 같네요
그렇게 비싼 가격도 아닌 것 같고 ^^
전 만족합니다. 사용하게 되면 테스트도 해봐서 이 그래픽카드의 숨은 장점을 말씀드리고 싶군요^^
circlet (ID) / 05-12-14 13:40/ 신고
음 가격만 좋다면야..
aspire01 (ID) / 05-12-14 13:48/ 신고
노멀에 비교하여 파이프라인수가 4개로 줄어든것이 너무나 아쉽네요~ 대용량 512M을 사용했지만 과연 얼마만큼의 성능향상을 보일지도 모르겠네요.... 뭐 가격대만 맞은다면야 보급형으로서는 손색이 없겠지만은요..^^;
metdol (ID) metdol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4 13:57/ 신고
흠..4개의 파이프라인이라..메모리는 512라니 과연 어떤 성능 결과가 나올지 궁금해지는군요 하지만 역시 파이프라인을 4개로 줄인게 역효과가 나올것 같은데 512라는 메모리가 이부분을 어느정도 커버해줄지가 의문이군요
ian5364 (ID) ian5364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4 14:04/ 신고
파이프라인을 줄인게 걸리긴하지만 넉넉한 메모리 용량은 참 마음에 드는놈이군요...
dailylov (ID) / 05-12-14 14:23/ 신고
이제 막 세상에 태어난 제품인데, 개인적으로 단점으로 몰아부치는 것보다 저는 장점을 말하고 싶네요.^^
전 개인적으로 이 제품의 넉넉한 512MB 메모리!
비록 파이프라인의 수가 줄었다고는 하나, x700시리즈에 제공하는 기술을 모두 적용시키고 있기 때문에 일반 유저들에게 그렇게 큰 불편을 줄 것 같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디테크 제품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이 제품에는 나름대로 장점을 지닌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가격에 알맞는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면 그 제품이야말로 유저들이 원하는 제품이 될 듯 합니다.^^
yongary71 (ID) / 05-12-14 15:23/ 신고
메모리가 늘었다면 멀티사용시 조금이나마 도움은 되겠지만 너무 빨리 앞서가는것은 아닐런지 모르겠네요...
뭐 없는것보다는 있는게 났겠지요^^
ground2k (ID) / 05-12-14 15:38/ 신고
처음 그래픽카드를 접하는 사람에겐 더할나이 없이 좋아 보이네요
mygirl2 (ID) mygirl2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4 16:32/ 신고
PCI-E판 9550이라고 생각하면 비교가 비슷할 듯 합니다. 코어도 475까지는 무난히 오버가 될것이고..

가격은 X700시리즈는 코어가 X550이나 X600보다 각각 두단계, 한단계 상위 제품인 까닭에 그리고 GDDR2 메모리를 사용했기 때문에 그리 낮지는 않을 것입니다.
kcseub (ID) / 05-12-14 17:21/ 신고
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같네요...^^
특별나게 매리트 있는 제품은 아니지만...
보급형으로 나온 것 같은데 아무쪼옥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 얻기를 바랍니다. ^^
kimjihyunkr (ID) / 05-12-14 17:41/ 신고
저 역시 파이프라인을 줄인 것에 주목할 수밖에 없네요.
하지만 다른 쪽으로 성능을 향상시켰다고 하니 한번 지켜 볼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mirapey (ID) / 05-12-14 17:43/ 신고
파이프라인이 4개로 줄었다고는 하나,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하고도 남을 것 같습니다.^^
단점보다는 오히려 메모리가 512MB 니깐 넉넉하고,ddr2 메모리 채용한 것이 장점으로 작용할 듯합니다.
미디테크에서 보급형으로 나온 제품인 듯한데, 이정도 스팩이면 웬만한 그래픽 모두 커버하고도 남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단점보다는 장점이 부각되는 제품으로 남길 바랍니다.^^

jin2006 (ID) / 05-12-14 18:46/ 신고
512 가 필요한 스펙의 그래픽카드가 아닌데...메모리 가격하락이 여러 변종을 부르는 군요.
p791216 (ID) / 05-12-14 18:49/ 신고
512MB는 고무적이지만, 결국 X700SE는 X700SE이겠지요. X700SE가 512MB가 되었다고 해서 절대 X800이 될 수 없는 것이죠. 메모리만 키운다고 성능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건 무리일 겁니다. 일반 유저들을 낚는 그런 제품으로 보입니다.
cym815 (ID) cym815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4 18:53/ 신고
음...PCI-E 시장에 중보급형 시장의 메인스트림이 될듯 싶네요

현재로선 X1600 시리즈와 그 밑에 X700 시리즐(SE포함)
이 될듯 싶은데..

파이프라인이 아무래도걸리지만 512MB는 고해상도에서

분명 힘을 발휘할겁니다..

이쁘장하니 좋네요..^^
kado (ID) kado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4 19:10/ 신고
헐 메모리가 512MB,
메모리값 싸지니 좋은 현상이 나오는군요
파이프가 4개 줄었는데 노말과비슷하다?

보니 가격대비 성능비인데
그것만 뒷받침된다면
무난한제품으로 보임
makesound (ID) / 05-12-14 19:34/ 신고
LP타입이었으면 좋았을터인데..
ascentia (ID) ascentia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4 20:14/ 신고
무난하게 쓰기 좋은 제품이군요. 하지만 저 쿨러 소음이 좀 있던데...
pdjp (ID) pdjp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4 20:26/ 신고
파이프라인을 줄이고 메모리를 올려서 나온 X700SE제품이군요. 파이프라인4개라면 조금 부족한 면도 없지 않지만 대신 메모리를 512로 올렸기 때문에 그다지 크나큰 단점은 보이질 않네요.
앞으로 그래픽카드도 메모리영향이 클거라고들 하던데 과연 그때 효용이 있는 그래픽카드일련지 두고봐야겠네요.
ronaya (ID) ronaya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4 20:35/ 신고
^^; 그래픽 작업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그래픽 카드 인거 같네요.
gah01 (ID) / 05-12-14 21:18/ 신고
파이프 라인이 줄어들었군요.. 그런데 메모리가 512면 넉넉하다못해 초과한듯 싶습니다.. 과연 실제 성능에서는 동일 코어의 타사 제품에 비해 얼마나 차이날런지...
masasi (ID) masasi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4 21:41/ 신고
사실 ATI의 라인업이 요즘 상당히 모호한것 같습니다.
X700SE의 경우 X550XT 코어와 같은 코어를 사용하기에
구입하는 사용자들에게 혼란을 주는 것 같고요...

하지만 일단 X700이라는 제품명에서 얻는 만족이 있고,
기판의 차이에 의한 오버클럭의 향상도 있을지 모르고,
2.8나노에 512메가 메모리라는 부가매력도 있기에
제품가격의 변동에 따라서
좋은 제품이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512메가 메모리가 예전처럼 홍보용 문구였던
시간은 지난것 같으니까요...
arsene (ID) / 05-12-14 22:11/ 신고
사실 X700SE에 512MB의 메모리라는 것은 아무래도 돼지 목에 진주목걸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차라리 256MB로 출시하면서 원가가 절감된만큼 가격을 인하하는 편이 좀 더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xercxess (ID) / 05-12-14 22:33/ 신고
솔직히 128bit 메모리버스에서 512M는 별 효과없다고 생각 합니다..
gt9558 (ID) gt9558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4 22:38/ 신고
^^ 파이프 라인이 4개로 줄고.... 메모리가 512.....
아마 윗분 말씀대로 메모리 가격의 하락이
반영된거 같네요~
일단 출시가 되어 사용자가 많아지면
제품성능은 다른 그래픽 카드들과 비교되겠지요
문제는 가격인데... 저렴한 가격이 책정된다면
인기를 끌수있을텐데요...
korstds (ID) korstds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4 23:12/ 신고
일반적으로 좋은 그래픽카드라고 한다면 픽셀파이프라인이 많은걸 무조건 선호하는데 그리 큰 고사양의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4개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가격적인 문제가 있으니까요. 오히려 적당한 수준의 게임이나 그래픽작업을 하는데에는 메모리 용량이 많은게 더 좋을수도 있고요. 메모리 타입도 bga이므로 오버에도 다소 유리할 수 있다는게 좋아보입니다..
korviet3 (ID) / 05-12-14 23:20/ 신고
점점 저렴한 가격에 무난한 제품들이 많이 나옴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니 너무 좋습니다.
파이프라인의 수를 줄였지만 성능은 만족할만 하겠지요...?
dragoune (ID) / 05-12-15 0:58/ 신고
이미지 작업하시는 분께는 좋은 선택이겠군요
512MB를 사용하는 가장 저렴한 선택이 될듯?
(x300se에 512달아서 팔면 더 잘팔릴것 같네요 ^^; )
zootkwon (ID) / 05-12-15 1:55/ 신고
X700 SE에다가 무려 512MB의 용량의 메모리를 적용했다는 긍적적인 표현보다는, 512MB용량의 그래픽 카드에 겨우 4개의 파이프라인 밖에 없는 X700 SE 칩을 장착 했다는 표현이 옳은 듯 합니다.
한마디로, 칩셋이 비해 메모리의 용량이 비대하다는거죠.
물론, 메모리의 용량이 많을 수록 좋은것은 사실이나 오히려 상술이라던가, 언발란스하다는 인상을 풍긴다는 것이죠.
가격에 따라서 장점이 될지 단점이 될지 두고봐야 할 일이지만, 확실히 메모리 가격의 하락으로 인해 태어난 요번 제품은 조금 아니다 라는 인상이 강한 제품이 될 듯 합니다.
jewel (ID) / 05-12-15 2:38/ 신고
512라 저역시도 너무 과한듯 보이는군요
nonghost (ID) nonghost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5 2:58/ 신고
파이프라인 4개와 128비트 메모리를 메우기 위해 512메가 메모리를 달고 나왔지만 차라리 256으로 해서 가격을 낮추는게 낫지 않았나 싶네요. 700se라는 이름만큼 좀 더 저가격으로 밀고 나가는게 기존 시장에서 팔릴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길 것 같네요. 부족한것보다 낫겠지만 너무 많아도 좋진 않죠. 오버가 어느 정도 가능할지도 틈새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겠지만 램이 조금 걸리는군요.
lswrome (ID) lswrom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5 4:58/ 신고
700SE가 적은 파이프 라인으로 약한걸 메모리로 승부를 보겠다는 마음같네요.. 모 분명히 메모리가 많으면 장점도 있습니다. 고해상도로 갈수록 성능 하락이 적은건 사실입니다만.. 흠 글쎄요 512가 필요한 정도까지 갈정도의 성능은 안되면 암무튼 마케팅적으로 괜찮은 놈같습니다^^
kingson2 (ID) / 05-12-15 5:25/ 신고
차라리 메모리낯추고 저렴한게 낮지않나요.
고성능도 아니고 ....
burst (ID) burst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5 6:51/ 신고
256mb를 달고 완전한 보급형으로 타겟을 맞추는게 좀 더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되네요.
tusik (ID) / 05-12-15 10:57/ 신고
메모리가 높군여...
가격만 좋다면...한번 써보고 싶네여...
eg0devot (ID) / 05-12-15 11:02/ 신고
잘은 모르겠지만....
윈도비스타를 겨냥해서 나온게 아닐까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개인적으로 윈도 비스타에서 그래픽카드의 성능도
성능이지만 그래픽카드의 메모리양에서 차이가
성능차이가 극심할것같다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때이른감이 있지만 그래도 욕심은 나네요..
rbear (ID) rbe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5 11:33/ 신고
칩셋 처분을 위한 행보인가요? 넉넉한 비디오 메모리는 장점이지만, 현재 256도 정상적으로 활용하기 어려운 시점에서 512는 다소 과한 듯합니다. 나름대로의 경쟁력은 있겠지만, 일반 사용자들이 많이 선호하는 게임에서 경쟁사에 뒤지는 실력을 과시중인 ATI로서도 사용자 관심을 끌기에는 조금 부족함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psu8307 (ID) / 05-12-15 12:10/ 신고
메모리 512라면 상당하네요. 앞으로 그래픽카드 또한 메모리영향을 많이 받을 것이라고들 하던데 이 점을 겨냥해서 만든 제품인것 같네요.
대신 파이프라인을 4개로 줄여서 유저들에게는 민감한 반응이 나타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래도 적당한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면 무난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nnnyx (ID) / 05-12-15 12:12/ 신고
512 메모리가 파이프라인의 감소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제품 소개에도 X700 시리즈의 사양을 지원 한다고만 나와있네요...
가격대는 모르겠지만 그다지...
kjs5025 (ID) kjs5025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5 12:14/ 신고
파이프라인이 8개에서 4개로 줄었는데 과연 어느 정도의 성능을 가진 그래픽카드인지 궁금하네요...개인적으로 그래픽카드 성능 리뷰를 같이 기재해 주셨으면 좋았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메모리 용량 512용은 큰의미가 없어 256램 정도로 출시하여 좀더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를 만날 수 있으면 좋았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가격만 적정 수준이라면 나름대로 괜찮은 제품이라고 봅니다.
yahoin (ID) / 05-12-15 12:44/ 신고
참 발전이라는게 빠르군요.그래픽카드제품의 넉넉한 512MB 메모리시대가 도래했으니....
비록 파이프라인의 수가 줄었다는 것이 무척 아쉽기는 하나, x700시리즈에 제공하는 기술을 모두 적용시키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큰 불편을 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 제품에는 나름대로 장점을 지닌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문제는 역시 가격이... 이 가격에 알맞는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면 그 제품이야말로 유저들이 원하는 제품이 될 듯 합니다.
bbikupig (ID) / 05-12-15 14:08/ 신고
성능에 비해 넘치는 메모리를 달아 놓았군요... 성능 향상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512MB라는 용량이 눈길을 끌긴 하네요.
indy815 (ID) / 05-12-15 14:41/ 신고
메모리를 늘리기 보다는 파이프라인을 줄이지 않는 게 나은 선택일 듯 싶은데 벤치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예상과는 다르게 512메모리가 매력이 있다면 시장에서도 반기겠죠.
ansdmsdud (ID) / 05-12-15 14:41/ 신고
메모리를 높였다는 것은 성능을 어느 정도 맞추고자 노력한다는 의미로 보면 될까요?
파이프의 수를 줄이면서 성능을 맞추다 보니...
한번 사용해 보고 싶네요.
tabriss (ID) / 05-12-15 16:47/ 신고
512가 효용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있어서 나쁠 것은 없겠지요. 파이프가 반절된 것은 좀 아쉽지만 가격만 적당하다면 쓸만한 물건인 것 같군요.
makesound (ID) / 05-12-15 17:09/ 신고
왜 파이프를 줄여 나왔을가요....아쉽네......하지만 512라는 메모리는 분명 잘한거라는 생각은들지만..그래도 파이프 라고 생각되는데.....
rirics (ID) / 05-12-15 17:35/ 신고
방열판이 쪽...줄어버렸네.
칩셋의 성능은 그동안 ATI의 대한 믿음으로 만족..
영웅이라는 이름에 걸맛게 메모리는 엄청나네요.
지금 제가 64에서 128메가로 바꾸었는데 컴퓨터가 날아가던데...512라...너무 많은 듯도 하지만 뭐....미래를 대비하면...모르죠. 붉은색이 매력적입니다.
powerup (ID) / 05-12-15 17:38/ 신고
콤포넌트 변환 케이블이 제공되네요...
그렇다면 htpc용으로 LP타입으로 나왔으면 더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
ryangedu (ID) / 05-12-15 17:43/ 신고
x700se시리즈라... 시기적으로 좀 늦은 것 같은데.. x1600시리즈가 10만원중반대 가격부턴데.. 이 제품들은 10만원초반대여야한다는 소린데 이 시장은 x1300이 있으니... 9550처럼 살아남으려면 오버도 잘되는 변종이어야 할텐데... 하지만 이 제품은 521MB의 메모리를 달았네요.. 이렇게 큰 메모리를 달아서 성능의 향상이 얼마나 이뤘는지는 모르지만 독특하기는 하네요..
wineagle (ID) / 05-12-15 17:51/ 신고
GDDR3 메모리가 주로 많이 출시되었던거 같은데 GDDR2메모리는 좀 생소하네요. 어느정도 가격대를 형성할지 궁금하네요.
hyukdesign (ID) hyukdesig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5 18:02/ 신고
기판이 심플하네요.
메모리를 512MB나 달아주고,파이프 라인을 4개로 줄어버린 점이 왠지 좀 언밸런스 한것도 같군요.
그냥 특이한 컨셉으로 나온 제품 같군요.
zhdskanf (ID) / 05-12-15 18:41/ 신고
기판이 참하게 생기고 색상에서 뿜어져 나오는 포스가 업청나네요.
전 부러움에 침만 흘린답니다.
newstar (ID)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5 20:17/ 신고
SE가 붙은 제품이라서 성능을 많이 하락시킨 것이 아닐까 했는데 전혀 그렇지는 않네요. 근데, 512메가의 엉청난 크기라 과히 얼마나 성능이 올라갈지 굉장히 궁금하네요. 그래도 길다랗게 생긴 저클럭의 메모리가 아닌 정사각형 메모리라 다행입니다. 근데 메모리회사가 생소하군요. 방열판도 구리색이라 좋고 쿨러도 있어서 온도 걱정은 뚝~이겠군요. Pro제품보다는 클럭이 좀 떨어지는 듯하지만 메모리가 저렇게 크니 어쩌면 더 좋지않을까란 기대를 해보네요.
chice (ID) / 05-12-15 20:26/ 신고
조금은 부실해 보이는 모습이지만 나름대로 충실하네요.보급형 모델에서 HDTV-OUT를 지원한다니 우선 대단하구요 512mb의 메모리는 부족한 파이프라인으로 생긴 성능의 공백을 메워주는 역활이 아닌가 싶습니다.
2S6M (ID) / 05-12-15 20:31/ 신고
SE 군요..
6800을 사용중 이지만 메모리가 128이라서
텍스쳐가 큰 게임중에는 좀 느리다고 느껴집니다.

저처럼 비행시뮬 하시는 분들이 좋겠네요..
클럭하고 메모리 말고
쉐이더 같은 것에는 별로 영향ㅇ을 않받으니
kbs072 (ID) kbs072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5 21:00/ 신고
와... 정말 멋진 그래픽 카드네요..
정말 지름신은 머하는지..^^
정말 갖고픈 그래픽카드네요..
emaeull (ID) emaeull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5 21:31/ 신고
GeForce계열만 사용하다가 ATI제품을 사용해봤는데
색감이 좋더라고요......
기회가 된다면 ATI를 선호하게 되지 싶네요
kdhmmm (ID) / 05-12-15 21:51/ 신고
파이프라인이 줄어든 것을 메모리로 매꾸다니...
그래도 파이프라인 많은게 더 좋은거 같은데...
이제는 메리트 없을 것 같네요... 슬슬 1000대로 넘어가니까요.
ehdbstka (ID) / 05-12-15 22:44/ 신고
저도 지포스보다는 ATI쪽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비록 성능은 약간 떨어 져도 제 마음에 드는 색감이 좋더라구요.
neocals (ID) / 05-12-16 0:03/ 신고
리뷰 잘봤습니다~ 이제 지포스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bshop (ID) bshop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6 6:35/ 신고
x700 512네요 128을 사용하고있는데
영웅 ^^ , 깔끔하게 잘 만든것 같은데 파이스라인을4개로 줄이고 노멀제품과 같은 성능이 나온다고하니 , 성능에 대해서는 직접 느껴본분들이 아실테고 , 일단 외형은 좋으네요 ^^
darkbluu (ID) / 05-12-16 8:04/ 신고
512메가의 이점이 어느정도일지 의문시되네요.
가격과 잘 조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ssoo (ID) rssoo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6 12:15/ 신고
X700SE 칩을 사용한 제품이네요.
파이프 라인이 4개로 줄어들어서 다소 불만인데..
이런 제품에 메모리를 512메가까지 장착을 하다니..조금 아닌듯 싶네요.
X700SE에 저정도의 메모리까지 장착한건 사치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X700SE 칩에는 메모리 256메가도 좀 많다고 생각을 하고 있거든요.
뭐 메모리 용량이야 많으면 좋긴 하지만서도..
메모리를 많이 장착해서 가격이 다소 비쌀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가격만 현실적으로 다가온다면 상당히 메리트가 있을것 같네요.
고사양의 게임을 할것도 아니니..가격만 좋으면 당장이라도 사겠군요.
fatherme (ID) / 05-12-16 12:31/ 신고
햐~ X700SE에 메모리 512메가라..이거 엄청나군요.
제 컴퓨터 메모리랑 용량이 같네요. 과연 이정도까지 필요가 있을까요.
메모리 용량이야 많으면 좋겠지만서도..
과연 이 512메가의 메모리를 다 사용할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고사양의 게임들을 보면 메모리가 512메가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몇몇있기는 하지만,
현재로서는 그래픽 카드가 좋아야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X700SE가 과연 맞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성능이야 어찌됬든 메모리가 커서 좋긴 하겠네요.
dome2515 (ID) / 05-12-16 13:00/ 신고
4개의 파이프라인, 128bit 의 512MB 메모리..
음.. 희한한 변종이군요.. 역시 SE ..
프리뷰라 제품에 대해선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X700 이니까.. 방열판만 있는 노말 모델이 맘에 드는데.. 팬의 소음이 어떨지 궁금하군요..
흠.. 하여간 여러가지로 언밸런스한 느낌이 드는건..-_-;;
여러 제품이 여러 행태로 나오는 것..
뭐든 가격만 착하다면 소비자로서 환영입니다..
많이많이 경쟁 하면서 무한히 성장하기를.. (_ _)
spacific (ID) / 05-12-16 13:34/ 신고
x700과 비교하여 다른점은 파이프 라인만 4개로 줄어든것 같으니..상당히 쓸만할지도 모르겠군요.
메모리도 512메가로 넉넉하고 특히나 3D 게임을 할때는 512메가의 메모리가 상당한 힘을 발휘할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역시나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좌우하는 파이프라인이 줄어든점은 다소 아쉬운 점이 아닐수 없습니다.
누구나 조금더 좋은 성능의 그래픽 카드를 조금더 낮은 가격으로 사길 원하는것이 인지상정인지라..
저또한 파이프라인이 줄어든점이 걸리네요.
X700SE 그래픽 칩을 사용했으니 가격이 저렴하겠지만..그래픽 메모리를 512메가로 만들어서 그 가격차이가
크지 않을것 같은 생각이 드는군요.
가격적 메리트만 있다면 구입할 의사가 있지만..가격이 다소 비싸다면 다른 제품을 구입할것 같네요.
motherme (ID) / 05-12-16 13:58/ 신고
미디테크에서 ATI사의 Radeon X700SE 그래픽 칩을 사용한 제품이 새로이 출시 됬군요.
현재 미디테크사의 메인보드를 사용중인데..오버가 잘 안된다는 점만 빼면 전혀 지장이 없이 사용하고 있네요.
Meditech에서 새로이 출시한 ATI Radeon X700SE Super 512MB 그래픽 카드도 상당히 괜찮을것 같네요.
비록 X700 노멀의 그래픽 카드보다 파이프 라인이 4개로 줄어들었지만 메모리가 512메가나 되니..
상당히 괜찮을것 같아 보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게임들을 보면 상당한 스펙의 그래픽 카드를 원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X700SE로도 충분할것 같네요.
일반적으로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이런 제품이 더 좋은것 같네요.
가격도 저렴할것 같고, 성능도 괜찮을것 같아 보이는군요.
indisea (ID) / 05-12-16 19:05/ 신고
이미 동사에서 700 노멀로 128메가 제품이 나오는걸로 알고 있는데 SE로 이렇게 램 많이 달고 나오는 이유을 모르겠네요. 가격도 거의 비슷하고...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려는 걸까요-_-;
램 다다익선주의자들을 위한...
mepisto (ID) / 05-12-16 21:10/ 신고
512가 얼마나 성능을 업시킬지. 가격대 성능비가 얼마나 될지가 관건일듯.
dorfor (ID) / 05-12-16 21:51/ 신고
글쎄... 잘모르겠군요. 이제품이 얼마나 어필할수있을지...
jenjinman (ID) jenjinm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6 22:41/ 신고
메모리 용량이 512라 정말 많네요.
파이프라인이 4개로 줄고 메모리도 2.8ns로 속도에서도 조금 떨어지는것 같네요. 리뷰처럼 넉넉한 램 용량으로 승부하는 제품일것 같네요. 다만 지포스가 대세인 지금 차라리 램 용량을 256정도로 줄이고 가격을 조금 더 저렴하게 해서 승부수를 던졌으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jung21 (ID) / 05-12-17 0:55/ 신고
잘못된 만남이라 할 수 있네요
yourmunk (ID) yourmunk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7 1:33/ 신고
메모리가 512나 되는군요.. 파이프라인이 4개로 줄어든 점이 아쉽네요.. 하지만 제게는 과분한 그래픽카드..^^
minidoll (ID) minidoll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7 8:19/ 신고
4파이프라인이 좀 마음에 걸리지만 기본적인 8파이프라인을 사용했으면 좋겠는데 .. 그래도 멋지네요. 요즘은 케이스도 신경쓰나봐요..
mclljr (ID) / 05-12-17 9:53/ 신고
일단, 메모리가 ddr2라서 그렇게 비싸지는 않을거라고 보이기는 합니다.. 스펙으로도 se라서, 그리 커다란 성능을 보기이도 힘들거라는게, 제 생각이기도 하구요. 거기에 파이프가 반쪽이라는것도 한몫 하고있씁니다.

가격적인 메리트가 없다면, 그다지 구매력에서 다른 제품에 많이 뒤쳐질거라는 생각밖에는 들지 않지만..

특정작업에서의 활용도는 좀더 높아질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비스타가 비디오메모리가 512정도는 되어야된다는 루머가 나돌던 시기에 512메모리 모델이 몇개정도 등장한거 같기는 하지만, 역시.. x700의 코어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원츄~
whitemic (ID) / 05-12-17 11:11/ 신고
pci-ex용 9550정도(?) 성능인가요??
jgywrd (ID) / 05-12-17 12:16/ 신고
다운판 같은 느낌이...흠...

성능이 어떨려나...
97095195 (ID) / 05-12-17 16:46/ 신고
X700 SE라는 이름으로 탄생한 제품이라 눈이 갑니다.
메모리의 용량은 512MB로 많지만, 메모리의 성능이 2.8ns생각보다는 높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용량이 많아서 좋지만, 아직까지 512MB를 전부 사용할수 있을정도의 고사양의 게임은 많지않고 오히려 유저들은 오버에 관심이 많을거라 생각되는데, 2.8ns는 아쉬움이 있는 제품이군요.
X700의 고사양과 막강한 메모리 용량은 유저들이 탐낼만한 제품입니다. 그렇지만, 메모리의 용량이 높다는 이유로 가격적인 면에서 부담으로 작용한다면 그 메리트는 없어질것으로 생각됩니다.
쿨러는 메모리까지 덮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네요.
요즘 오버클럭킹이 보편화 되어있다보니 메모리의 열도 무시 못하죠.

하지만, 경쟁력 있는 가격이 책정된다면 X700이라는 이름과 메모리 용량으로 시장에서 다크호스로 떠오를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alphonse (ID) alphons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7 21:36/ 신고
512메가라 128메가만 하고 나머지는 그냥 가격 다운해주는게 전체적인 성능비 가격이 좋을 것 같은데 512를 어디다 쓰라구 --;
taktin (ID) takti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8 1:29/ 신고
파이프 라인을 4개로 줄이면서 512MB 메모리를 장착한 이유가 분명 있을 듯 한데 그 이유를 써보지 않은 다음에야 알 수가 없을 것 같군요.
moontool (ID) / 05-12-18 1:48/ 신고
메모리의 양은 정말 매력적인데 그 메모리를 활용할수 있는 다중 디스플레이 기능이나 코어 자체의 성능이 얼마나 따라 줄수 있는가가 문제겠네요. 아무래도 실질적인 메모리의 양에 따른 성능증가보다는 코어 자체의 스펙이 더 크게 차이가 날것이니. 다만 가격적인 메리트가 동일하게 나온다면 차별화된 제품으로 시장진입이 가능할듯 합니다.
hyw32 (ID) / 05-12-18 12:07/ 신고
파이프라인을 줄이고서 어느정도 성능이 나와줄지 궁금하네요.. x600만도 못해지는게 아닐까..
okawa (ID) / 05-12-18 18:04/ 신고
글쎄요.....X1k시리즈가 나온 이때에 매우 합리적인 가격이 아니라면 별다른 메리트가 없을 텐데요..... X1300과 X1600의 가격이 인하되어버렸는데(해외)
yes311 (ID) / 05-12-18 19:47/ 신고
늘 X700이 나오면 과연 6600과 상대가 될까에 관심이 가게되죠. 스펙으로 비교해보면 일단 성능은 딸려보이는데 과연 가격이 어떨지.. 그리고 픽셀파이프라인 만 8개로 늘린 제품도 같이 출시 되었는데 그녀석은 과연 또 어떨지...
eman (ID) em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8 20:25/ 신고
메모리속도 800MHz 이냐 메모리 700MHz 인가
메모리용량 128M 이냐 512M 인가
8픽셀 파이프라인 이냐 4픽셀파이프라인 인가
어떤 것이 좋을까 그것이 문제로다
diskfull (ID) / 05-12-18 23:56/ 신고
700에 512라..게임에서는 크게 성능차이는 없지만..몇개의 게임에서 512용 게임이 있다던데..흠..좀 아깝다는 생각두 드네요.
ohcg (ID) ohcg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9 1:24/ 신고
메모리 크기가 512MB 라고 하니 놀랍네요.
과연 어디에 쓸 수 있을지가 의문이긴 하지만 여유 있어 좋습니다. 쿨러는 흔히 보는 모양인데 구리 재질로 되어 있으니 열전도에 좋겠습니다. 소음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대개 이런 구조는 소음이 좀 나더군요.
출력에 있어서 HDTV-OUT이 되니 이점은 아주 좋습니다. 요즘 가정에 HDTV 보급율이 높아만 가고 있으니 말이죠.
unsearch (ID) / 05-12-19 7:06/ 신고
과연 X700SE에 512메가의 제품이 나오면 뭐가 좋냐...
라는 그런 말들을 많이 하시는데..
그래픽 작업을 하는 사람에게는 해상도가 생명입니다
해상도가 높을 수록 작업 반경도 높아지기 때문이지요
이 해상도가 높을때에 버벅되고 안되고의 차이는 컴퓨터 메모리의 기능도 있겠지만
그래픽 카드의 메모리도 무시못하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저같은 사람은 그래픽카드는 꾸진것이라도 메모리를 우선하는 것이지요..
가격도 괜찮네요...
저정도에 10만원이라면..^^;
ytsfft (ID) ytsfft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9 10:07/ 신고
미디테크 Radeon X700SE에 512라니..많은 메모리를 사용한 X700SE라는 타이틀은 있겠는데 이게 얼마나 실제 성능에 유용한가도 테스트되었다면 좋았을거 같습니다. 요즘 게임중에 메모리용량에 512라면 보다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게임이 있다고는 알고 있지만 그 그래픽카드는 하이엔드제품이고 이제품은 보급형제품인데 과연..실제로 성능차이가 난다면 고려해볼수도 있는 제품이 될거 같습니다.
hymn1219 (ID) / 05-12-19 12:11/ 신고
오 X300SE쓰는 입장에선 정말 좋은 제품이네요. 댓글이벤트가 걸리면 정말 좋을 듯.. 비교테스트도 확실하게 해줄텐데.. 기대만빵.
zwood (ID) zwoo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9 14:10/ 신고
SE란 명칭이 들어감으로 인해 소비자의 입장에서 여러가지를 조율하게 되는 제품이네요.
일단 파이프라인이 4개로 줄었다는 점은 아쉽지만, 512MB라는 메모리 용량은 흡족해보입니다. 그런 점에서 어떠한 성능을 보여줄지 궁금해지며, 그에 걸맞는 가격대인지 주목하게 됩니다. 이러한 다양한 제품들이 존재하는데 대해, 자신의 필요에 따라 적절한 선택을 해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레이디언이 보여줬던 동영상에 대한 적응력과 함께 대용량의 메모리가 매력적으로 여겨집니다.
zooc80 (ID) / 05-12-19 16:43/ 신고
파이프라인이 4개로 줄어든것이 단점이지만 미디테크
X700SE 제품이 강조하는 메모리를 많이 요구하는 게임이나
프로그램이 많아질수록 가격대비 성능면에서 많은 이점을
갖고 있는 제품이네요.
hojin93 (ID) / 05-12-19 18:04/ 신고
과연 512Mb라는 메모리가 필요할까?라는 의구심이 들게하는 제품이군요.
픽셀파이프라인이 조금늘었으면 하는데....
뭐랄까? 조금은 언발란스 같은 느낌의 제품인듯....
dully2 (ID) / 05-12-19 18:53/ 신고
언밸랜스 조합이긴 하네요. 메모리는 지나치게 많아 보이고 파이프 라인은 아쉽고.. 개조가 된다면 대박일듯 하긴 합니다만 개조하긴 왠지 아쉽고.. 특이한 위치를 점하는 그래픽 카드가 될것 같네요.
blasty (ID) blasty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19 20:45/ 신고
아직은 큰 메모리라는 생각이 들지만..
내년에는 256이 주류로 잡히면 512도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babopj (ID) / 05-12-20 5:38/ 신고
음 내년에 나오는 비스타를 생각해본다면
나쁘지 않은 스펙이라 생각 됩니다.
많은 리소스를 잡아 먹는 비스타라면 512 메모리의
메리트는 충분히 있다고 생각 합니다 .
하지만 가격을 낮추기 위하여 사양을 다운그래이드 한것은
조금 아쉬워 보입니다 ^^
이 제품의 다음 버전에서는 더 영웅 다운 면모를 보여줄
제품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
jwings90 (ID) / 05-12-20 12:21/ 신고
높은 해상도를 지원해야 하는 대형 LCD유저에게 512는 충분한 메리트를 제공해 줄겁니다. 비록 적은 파이프라인은 안티비방등을 줄때 많은 아쉬움으로 남을테지만 X700정도면 왠만한 3D게임에서 답답할정도는 아닐테니 일반 유저에게 그리큰 흠은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R5XX 계열이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입한 이때 기존은 R4XX는 이넘들에게 바톤을 넘겨줄때인지 모릅니다. 하지만
이런 틈새에 기존 카드들의 메리트가 더 좋아지는 계기가 생성되는것은 어쩌면 당연하 수순이 아닐까 합니다.
cmk1201 (ID) / 05-12-20 18:50/ 신고
오 512메가라... 그럼에도 가격도 싼편이고 써보고 싶군요
flakcannon (ID) / 05-12-21 1:26/ 신고
용량이512라니 128로도 충분할듯한데^^;;
hanh9n (ID) / 05-12-21 8:16/ 신고
파이프라인이 4개 인데 반해 용량이 512MB 를 구지할필요가 있는지 ..
korviet3 (ID) / 05-12-23 12:55/ 신고
저 적색의 기판에서 품어져 나오는 포스가 엄청나게 느껴 집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기판색(?)이네요...
hosinoasuka (ID) / 05-12-23 13:03/ 신고
저가형티가 많이 나는 제품이긴하지만 512MB 에다가 HDTV출력이 되니 나쁘지않다고 생각이 됩니다요
sayyes82 (ID) / 05-12-23 20:11/ 신고
잘봤습니다.
ian5364 (ID) ian5364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5-12-28 0:38/ 신고
약간은 아쉬움이 남는 제품이군요...그래도 무난해보이는제품이군요...써볼일은없겠지만...
mungty (ID) / 06-01-04 20:40/ 신고
파이프 라인도 4개로 줄었는데 512MB의 메모리가 무슨 소용일까요? 돼지목에 진주 목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towtow (ID) / 06-01-04 21:33/ 신고
512메가를 어디다 사용할지.. -_-;
ktu1311 (ID) / 06-01-05 11:37/ 신고
조금 아깝다...
닉네임 lock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최신 기사
[12/14] 제33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 KOBA 2025 현장 취재  
[12/14] Synology, 엔터프라이즈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위한 액티브-액티브 NVMe 스토리지 솔루션 PAS7700 발표  
[12/14] Synology, 확장성과 신뢰성을 갖춘 클라우드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C2 Surveillance 공개  
[12/14]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 기념 웹소설 ‘무한회귀 기사전’ 이벤트 진행  
[12/14] 아스크텍, 마이크론 Crucial P510 PCIe Gen5 NVMe M.2 SSD 국내 출시  
[12/14] 넥슨, ‘히트2’ 대규모 전장 '라인반트의 성전' 업데이트!  
[12/14] 넥슨, ‘프라시아 전기’ 신규 혼돈레이드 ‘서부해적단 본거지’ 업데이트  
[12/14]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원작 스핀오프 ‘우렉 마지노’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12/14] AI로 개선된 FSR과 RDNA4 신규 가성비 VGA, AMD 라데온 RX 9060 XT와 FSR 레드스톤 공개  
[12/14] AMD, 컴퓨텍스 2025에서 새로운 라데온 그래픽카드 및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세서 공개  
[12/14] 오르미, 신제품 ‘윈디 100단 휴대용 선풍기’ 출시 기념, 레트로 캠핑조명 증정 이벤트 진행  
[12/14] 넷마블, 신작 액션 RPG <몬길: STAR DIVE> 1차 비공개 테스트 돌입  
[12/14] 벤큐, 5월 가정의 달 맞아 인기 프로젝터 할인 및 후기 이벤트 진행  
[12/14] JBL, 고성능 오버이어 헤드폰 JBL Tour ONE M3 SMART Tx와 차세대 블루투스 스피커 3종 선보여  
[12/14] 넷마블,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 8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12/14] 대원씨티에스, Manli 지포스 RTX 5060 그래픽카드 시리즈 국내 출시  
[12/14] 에이수스, RTX™ 5060/5070 GPU 탑재한 2025 ROG 및 TUF 게이밍 노트북 대거 런칭  
[12/14]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모바일 Idle MMORPG ‘RO선경전설:방추모험단’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정식 론칭!  
[12/14] 현대자동차, '2026 그랜저' 출시  
[12/14] 데카(Deca), 북미 지역에서 고밀도 팬아웃 인터포저 제조를 위한 IBM과의 계약 체결 발표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