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프 카트리지 및, 썬 스토리지텍 테잎 라이브러리 기술 위해 협력키로
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는 데이터 스토리지 업체인 이메이션(Imation Corp)과 스토리지 제품 개발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 발표를 통해 썬 스토리지텍 T9840 드라이브 플랫폼의 확대 개발 및 제품 발표를 공동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 또한 율리시스(Ulysses) 기술 등, 이메이션의 기록 미디어 기술 개발을 위해서도 협력함으로써 이메이션의 기술이 썬의 자동화 테이프 라이브러리 제품라인에 통합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의 발표로 이메이션은 썬 스토리지텍에 LTO-2 및 LTO-3 테잎 카트리지를 제공하는 승인된 공급자가 됐다. 이메이션은 스토리지텍의 오랜 파트너로서 T9840 및 T9940 테이프 드라이브에 사용된 엔터프라이즈 테이프 카트리지를 개발한 바 있다.
썬의 스토리지텍 인수로 썬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갖추게 된 이메이션은 최근 썬의 새로운 스토리지텍 T10000 테이프 드라이브를 위한 미디어 제조업자로 선택 됐으며, 미국 오클라호마에 세워진 세계 최초 테라바이트급 테이프 시설을 통해 차세대 테이프 제품인 T10000 개발에 참여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테이프 비즈니스 부문 데이터 매니지먼트 그룹 담당 나이질 데사우(Nigel Dessau) 부사장 겸 총괄자는 “썬은 오랜 기술 개발의 역사로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이메이션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라며 “양사는 협력을 통해 테이프 스토리지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이메이션의 COO이자 수석 부사장인 프랭크 루쏘마노(Frank Russomanno)는 “썬과 협력을 강화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스토리지텍과 오랜 기간 동반자였던 이메이션은 이제는 썬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차세대 테이프 카트리지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