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http://kr.sun.com/)는 오늘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주피터 룸에서 병원 및 제조 산업 고객을 대상으로 서버 기반의 사용자 데스크탑 환경을 구현 할 수 있는 썬레이 및 씨큐어글로벌데스크탑(SGD, Secure Global Desktop) 제품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썬이 씬 클라이언트 솔루션으로 제공하고 있는 썬레이 및 SGD의 기능을 알리고 본 제품의 도입을 활성화 하기 위해 개최됐다. 한국썬은 오늘 세미나에서 특정 분야에 국한 되지 않고 장애 환경 및 민감한 환경에서도 적용 가능한 썬레이 제품을 선보였으며, 유연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완벽한 신개념의 데스크탑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
씬 클라이언트 기반의 썬레이 및SGD는 클라이언트 단에 OS,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이 없는 특성으로 완벽한 세션 이동성 및 작업 흐름 향상을 제공하며 바이러스와 웜, 스펨, 데이터 유출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위치에 구애를 받지 않고 동일한 작업 환경을 어디서든 유지 할 수 있어 이동이 잦은 근무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썬레이 및SGD를 통해 갈수록 무거워지는 사용자 데스크탑과 증가하는 운영 비용, 복잡한 관리 환경 등에 대한 문제를 완벽히 해결 할 수 있으며 급변하는 IT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 할 수 있다.
한국썬은 오늘 세미나에서 제조, 개발, 서비스 분야의 국내 도입 사례와 , 키오스크(Kiosk), 교육, 유통, 금융 분야의 국외 도입 사례 소개를 통해 썬의 솔루션이 사용자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 적용 되고 있음을 입증했다. 아울러 한국썬은 국내외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씬 클라이언트 솔루션을 제공해 국내의 병원 및 제조 산업 고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썬은 지난해 국내 부산위생병원의 의료정보시스템 프로젝트에 썬레이를 대거 공급해 제품의 유연한 확장성 및 안정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한국썬의 조진우 이사는 " 고객들은 썬의 썬레이 및 SGD 솔루션을 도입해 시스템 관리 비용을 혁신적으로 절감할 수 있으며, 원천적인 자료 유출을 봉쇄해 보안 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다." 라며 "향 후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한 영업 강화를 통해 국내 씬클라이언트 솔루션 도입 고객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