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노트북/마더보드 제조사인 ASUS(아수스)가, 웹캠 기능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 A6R / A6J / A7G / A8F / A8Jm 노트북을 한국 시장에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좀 더 다양한 노트북 활용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수스 노트북에 채택된 웹캠 기능 및 디자인은 이미 세계 유수의 언론 및 미디어에서 소개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저명한 산업 디자인 상들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아수스 W5 노트북 시리즈는 180도 회전 가능한 웹캠을 장착하여, 2005년에는 산업 디자인 업계에서 세계적인 지명도와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 reddot Award에서 디자인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독일 reddot Award 는 5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산업 디자인 상으로, 전세계 시장에 출시되는 다양한 상품들 중에 우수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제품에 수여된다.
더불어 아수스 W5 노트북 시리즈는 2006년 CES(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에서 디자인 & 기술 혁신상을 수상하여 다시 한번 전 세계 소비자 및 미디어들의 주목을 받은바 있다.
CES(Consumer Electrics Show) 2006 전시회는, 1967년에 미국 뉴욕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어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는 IT / 가전 전문 전시회로서, 현재 전 세계 약 2,500 여 개의 기업과 총 13여만명의 관람객들이 찾는 대표적인 IT / 가전 전문 전시회로 발전한 세계적인 규모의 행사다. 아수스 W5 노트북 시리즈는 2005년 한 해 동안 전세계 소비자 및 관련업계 전문가들에게 인정받아 CES 2006 디자인 & 기술 혁신상을 수상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A6R / A6J / A7G / A8F / A8Jm 노트북은 이렇게 우수한 기능성과 디자인을 인정받은 웹캠 기능을 제공하여, 기초적인 노트북 활용성 뿐만 아니라 비디오 통신 (화상회의) / 화상채팅 / 동영상 녹화 등의 작업도 수행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기능성을 제공하게 된다.
아수스 A6R / A7G 노트북은 최근 국내에 판매를 시작하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을 할 수 있으며, A6J / A8F / A8Jm 노트북은 빠른 시일 내에 국내에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아수스가 한국에 판매하는 모든 정품 노트북은 전 세계 2년 무상 서비스가 지원되며, 한국에서는 ASUS Royal Club(국번 없이 1566-6868)에서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