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는 울트라스팍 및 AMD 옵테론 프로세서가 장착된 고성능 블레이드 서버, 네트라 ATCA(Netra AdvancedTCA) 블레이드 서버 신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썬이 새롭게 발표한 네트라 ATCA블레이드 서버는 새로운 업계 표준을 제시하는 블레이드 제품으로 인텔기반의 ATCA블레이드 서버보다 30% 뛰어난 컴퓨트 집적도와 10%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99%의 안정성을 제공해 다운타임을 최소화 한다.
썬의 신제품군은 높은 서비스 가용성 및 속도는 물론, 저렴한 구축 비용, 운영 비용 절감 등의 이점을 제공해 네트워크 장비 공급업체(network equipment providers)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통신업체를 위한 운영체제 및 프로세서의 최상의 조합으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고 썬의 서버 및 스토리지, JES(Java Enterprise System), 수천 개의 솔라리스 OS 애플리케이션과의 호환성을 제공한다.
옵테론 기반의 네트라 서버, 솔라리스 10 및 몬타비스타 리눅스 CGE 운영 체제 지원
신제품 중 AMD옵테론 프로세서가 장착된 네트라 ATCA 블레이드 서버는 솔라리스 10 및 몬타비스타 리눅스 CGE 운영 체제를 모두 지원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최근 통신분야에서 몬타비스타 리눅스의 도입이 증가됨에 따라 썬은 새로운 ATCA블레이드 플랫폼이 몬타비스타 리눅스 CGE를 지원하도록 했으며, 이를 위해 몬타비스타는 CGE 리눅스 환경 포트를 썬 네트라 ATCA 블레이드 서버와 듀얼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썬 네트라 블레이드 시스템을 위해 최적화 되도록 했다.
통신 분야 고객은 이를 통해 차세대 광대역 텔레컴 네트워크 인프라 및 IP기반의 서비스 아키텍처 등을 위한 운영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통신 서비스를 위한 최고의 성능을 누릴 수 있다.
네트라서버 제품군은 운영환경에서 DC전원이 필요한 사용자에 대한 또 다른 전원 옵션을 제공하여, 이미 다수의 국내 통신 사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번 네트라 블레이드 서버는 썬이 지속적으로 통신 업계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썬은 이 고성능의 네트라 블레이드 서버로 무선이나 그밖의 통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한다고 밝혔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 확장 시스템 그룹 수석 부사장 데이비드 옌(David Yen)은 “ 썬은 네트라 서버 신제품 발표를 통해 통신시장에서 리더십을 한층 강화 할 수 있게 됐다.” 라며 “ 썬의 신제품은 네트웍크 장비 업체 및 서비스 공급 업체가 차세대 광대역 텔레콤 네트워크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해 시장 경쟁력을 제고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썬은 유니콤, 오라클 타임즈 텐, 윈드 리버 등 20여개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업체가 썬의 새로운 네트라 ATCA 블레이드 서버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썬은 오픈 IP 기반의 서비스 플랫폼 제공 및 차세대 자바 기반 텔레콤 서비스 개발 활성화를 위해 자바 개발자 커뮤니티와 협력을 강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