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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D, 기업용 SATA 하드 드라이브 시장 전략 발표

2006-05-19 11:01
장홍식 대표기자 potatotre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potatotree@bodnara.co.kr

- 고용량과 높은 안정성 요구하는 기업용 HDD 시장 위한 고성능 제품으로 시장 공략

- DW, 과학용 컴퓨팅, 이메일/웹/파일 서버, e-커머스, 보안, 콜센터 등 타겟 시장 다양화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업체인 웨스턴디지털의 한국지사 웨스턴디지탈 코리아(지사장 신영민, www.wdc.com/kr 이하 WD)는 5월 18일 (목) 소공동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기업용 SATA 하드 드라이브 시장 전략 발표를 위한 기자간담회를 열고, WD의 기업용 HDD 소개 및 국내 영업/ 마케팅 전략을 발표했다.

 

 

WD는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SATA 하드 드라이브인 WD 캐비어 RE2와 WD 랩터를 통해 기존의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트랜잭션 프로세싱 시장뿐 아니라, 신규 시장의 타겟을 세분화해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데이터 웨어하우스(Data Warehouse), 과학 및 생명 과학 컴퓨팅, IT 서버 및 NAS, SAN 시스템(이메일/웹/파일 서버, 이-커머스, 소프트웨어 생성), 보안, 콜센터, 방송용 비디오/오디오, 산업용 가전, 임베디드 가전, 컨텐츠 어드레서블 스토리지 등의 시장으로 다양화할 계획이다.

 

 

고용량과 높은 안정성이 특징인 ‘WD 캐비어 RE2’는 하이 듀티 사이클(high duty cycle)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설계되었으며, 최고 500GB 용량과 16MB 캐시, NCQ, 120만 평균 무고장 시간을 제공하는 고효율 하드 드라이브이다. 또한, 회전속도 10,000RPM의 차세대 ‘WD 랩터’는 최고 150GB 용량과 16MB 캐시, NCQ 120만 평균 무고장 시간 등 고성능과 높은 스피드를 자랑한다.

 

한편, 차세대 랩터 150GB와 함께 출시된 WD 랩터X는 세계 유일의 투명 커버 하드 드라이브로 작동 시 헤드 및 플래터의 움직임을 볼 수 있으며, 파워유저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WD의 기업용 제품은 5년의 보증기간을 보장하며, 일반 소비자를 위해 소매 시장에서도 판매한다.

 

 

가트너 데이터퀘스트가 2005년 9월 발표한 기업용 인터페이스별 시장 점유율 현황에 의하면, 기업용 HDD 시장은 2009년까지 SATA(Serial ATA)와 SAS(Serial attached SCSI) 인터페이스의 비중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SCSI 방식의 하드 드라이브 시장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기업 환경이 속도와 성능, 비용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스토리지를 요구함에 따라, SATA 및 SAS 하드 드라이브가 폐쇄적인 플랫폼의 SCSI 하드 드라이브 시장을 대체해 나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웨스턴디지털 허버트 스미스(Hubbert Smith) 기업용 제품 마케팅 총괄 이사는 “WD는 올해 차세대 랩터와 캐비어 RE2 500GB 드라이브를 연이어 발표함으로써, 기업용 HDD 시장 공략을 위한 기술적 기반을 마련했다”라며, “기업 서버 및 스토리지뿐 아니라, 보안, 콜센터, 비디오, 산업용 가전 등의 애플리케이션들로부터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시장을 효율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신규 시장에 접근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valkyrie (ID) valkyri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5-19 11:23/ 신고
흐음... 웬디도 시게이트 못지않게 크게 성장했으면 좋겠어요...
northwindv (ID) northwindv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5-19 17:10/ 신고
랩터X 한번 사용해 봤으면 하는 바램이.....ㅜㅜ
lsblord (ID) / 06-05-21 7:20/ 신고
120만 평균 무고장 시간. 어디서 저런 계산이 나오는건지 헐~
balkkarack (ID) / 06-05-21 11:09/ 신고
무고장 시간 내는건 하드를 수백개를 한꺼번에 연결해서 수백시간 돌리는거죠 ^^
hyeonsig (ID) / 06-05-21 13:21/ 신고
원래 렙터로 기업용을 공략했던것 같은데...
sky0734 (ID) sky0734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5-21 13:42/ 신고
기업체에서너 시게이트,맥스터가 ...
scoot (ID) scoot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5-21 13:52/ 신고
웬디도 점점 사업강화를 하는 군요..
moonwolf (ID) moonwolf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5-21 15:59/ 신고
웬디는 '수직~~'기술을 언제쯤 도입하려는지...
ronaya (ID) ronaya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5-21 17:01/ 신고
웬디 수직!~~~ 기술은 320KS 이상의 제품에 사용되고 있지 않나요? ㅡㅡ
wineagle (ID) / 06-05-21 17:05/ 신고
랩터가 스카시 시장을 지속적으로 잠식할거 같네요.
godanhan (ID) / 06-05-21 17:34/ 신고
랩터의 투명커버제품이 끌리는군요.
yuhwa (ID) yuhwa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5-21 18:40/ 신고
WD이 제품은 랩터가 장점이죠.
deltahos (ID) / 06-05-21 19:41/ 신고
랩터만한 제품은 없죠..
ssarangheyot (ID) / 06-05-21 21:48/ 신고
랩터..언제 사용해보나..;;
saratoga (ID) / 06-05-21 23:02/ 신고
다른곳에서도 랩터급좀 많이 만들어서 가격이 지금 쓰는 제품급으로 내려와 함 써봤으면
alphonse (ID) alphons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5-21 23:35/ 신고
음 시게이트를 잡을려면 기업용 시장이나 OEM시장을 어떻게 공략하느냐가 관건이지요
pg1313 (ID) pg1313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5-22 9:53/ 신고
삼성하드는 언제 신기술 제품을 내 놓을지..
ssarang (ID) / 06-05-27 23:07/ 신고
웬디만 쓰고 있는데, 랩터도 한번 써봐야하나 ㅎㅎ
mygirl2 (ID) mygirl2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5-28 23:49/ 신고
용량 대박이네요
blasty (ID) blasty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5-31 22:20/ 신고
이제 하드라는 개념도 플래시 메모리의 대용량화로 무색해질지도.
metdol (ID) metdol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6-04 14:58/ 신고
요즘은 씨게이트 제품보다는 WD제품들이 잘 나가는것 같더군요..
kado (ID) kado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6-04 16:41/ 신고
웬디 요즘 잘나가잖아요
jenjinman (ID) jenjinm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6-06 3:46/ 신고
웬디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대단하네요.
bluemun (ID) bluemu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6-06 18:18/ 신고
웬디도 스카시 방식 하드 만들죠.
pksps (ID) / 06-06-06 20:06/ 신고
웬디 기어용제품으로 많이 내놓는것 같네요
ryangedu (ID) / 06-06-10 23:49/ 신고
기업용이라 좀 다른가?
jenadu (ID) / 06-06-11 22:12/ 신고
좀 더 안정적이지 않을까요...
ljhhjw (ID) ljhhjw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6-18 11:38/ 신고
하드시장은 워낙 대동소이한 모습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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