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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시행으로

2006-07-05 11:24
장홍식 대표기자 potatotre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potatotree@bodnara.co.kr

LG전자는 7월부터 고객의 피해나 불만사항을 자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시스템(CCMS)을 본격 시행하며 고객 중시 경영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는 기업이 사전에 자율적으로 소비자의 불만사항을 예방하고, 부득이하게 발생하는 소비자의 불만과 피해에 대한 신속한 대응 체제를 구축해 문제 발생시 기업과 소비자가 자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고객불만접수 △피해구제 및 보상 △개선활동 △사후관리 및 예방 등 소비자의 불만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 과정에 대해 세부 운영 기준 및 실행 가이드를 마련하는 등 자율관리실행 시스템을 구축했다.

 

 

전자업계에서 처음으로 CCMS를 시행하는 LG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과 서비스의 향상 활동을 통해 ‘고객 불만 제로(0)’에 도전,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ceoh (ID) / 06-07-05 13:57/ 신고
뭐 고객에게 도움되는 정책이라면 실시하는게 좋겠죠^^
valkyrie (ID) valkyri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7-05 14:07/ 신고
으음... 어떤 방식인지 정확하게 이해가 가지는 않는군요...;;
kama136 (ID) / 06-07-06 0:42/ 신고
A/S 잘해주면 소비자들이야 좋죠.
成호철 (ID) 成호철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7-08 6:05/ 신고
어쨌든.. 고객을 생각해주는 정책이군요..^^;
sky0734 (ID) sky0734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7-08 7:05/ 신고
LG 고객지원은 괜찮죠.
pg1313 (ID) pg1313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7-08 8:55/ 신고
무료로 AS 해 주삼..-0-
LCD/PDP 3년 이상..
mygirl2 (ID) mygirl2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7-08 11:54/ 신고
출장비 안받으면 안되겠니? ㅋㅋ
metdol (ID) metdol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7-08 14:02/ 신고
사용자입장에선 좋은 소식이네요 단순한 관심 끌기의 기사가 아닌 멋진 고객서비스를 기대해 봅니다.
zooc80 (ID) / 06-07-08 14:48/ 신고
삼성만큼 A/S가 좋아지면 좋겠네요 +_+
northwindv (ID) northwindv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7-08 17:43/ 신고
매번 기업들의 서비스 프로그램..이딴건 필요없는데 실상 A/S와는 전현 다른 나라 이야기...
hyeonsig (ID) / 06-07-09 0:39/ 신고
기존의 부실했던 "세부 운영 기준 및 실행 가이드"를 좀더 세분화한 메뉴얼을 만들었다고 생각하면 될듯...
hiryu0930 (ID) / 06-07-09 5:32/ 신고
5년 무상AS해줘잉..
bluemun (ID) bluemu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7-09 12:01/ 신고
LG나 삼성 A/S가 가장 좋죠.
u2504 (ID) / 06-07-09 12:21/ 신고
아마.. 핸드폰 A/S가 젤 많을 듯..
moonwolf (ID) moonwolf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7-09 15:10/ 신고
뭘 어떻게 하겠다는 건지 확실히 감이 안오는군요.
scoot (ID) scoot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7-09 18:28/ 신고
에어컨은 거의 AS할일이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여름에만 잠깐 사용하니
핸드폰,TV는 사용빈도가 높아서 AS가 많다는 얘기가..
ryangedu (ID) / 06-07-15 14:03/ 신고
AS는 확실하군요.
jenjinman (ID) jenjinm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7-16 1:54/ 신고
좋은 A/S를 실시하는군요.
ronaya (ID) ronaya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7-16 11:27/ 신고
A/S에 신경을 많이 쓰는군요.
kado (ID) kado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7-16 17:48/ 신고
A/S 어차피 1년지나면 허당
질질 끌면서 1년 넘기기 여전한 버릇 삼성이나 LG나 오기는 잟해요
확인전화도 잘해요 1년지나면 버리는경우 많지요
valantino (ID) / 06-07-16 19:48/ 신고
서비스는 가장 중요하죠.
pksps (ID) / 06-07-16 20:05/ 신고

LG전자가 고객서비스를 강화하나 보네요
ssarang (ID) / 06-07-16 21:10/ 신고
나중에 LG제품 고장나면 어떻게 하는지 받아봐야겠군요 ^^
balkkarack (ID) / 06-07-16 21:39/ 신고
고객우선정책이 좋죠 ^^
redmoo (ID) / 06-07-16 22:07/ 신고
좋은 기사네요.^^
yuhwa (ID) yuhwa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7-17 8:27/ 신고
LG가 잘 됐으면 좋겠네요.
loveiskim (ID) / 06-07-23 23:40/ 신고
좋은 생각이네요.
wineagle (ID) / 06-07-29 6:12/ 신고
역시 사후처리의 중요성
jlee95 (ID) jlee95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6-07-30 23:05/ 신고
LG A/S는 삼성과 비슷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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