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동영상 포털 엠군은 엠군에 댄스 동영상을 올려 일약 UCC 스타가 된 윤서나 (27, 본명 윤선화) 씨가 '내 꿈을 이루게 해 준 동영상 UCC'란 제목으로 동덕여대 미디어 디자인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두시간 동안 특강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서나 씨는 엠군(http://mulpi.mgoon.com/wavegirl)에 '섹시 마빡이 댄스', '섹시 웨이브 댄스' 등 자신의 댄스 동영상을 올려 100 만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일명 '웨이브걸 윤서나'로 뜬 대표적인 UCC 스타. 평소 자신의 끼를 살려 방송계나 VJ 활동을 꿈꿔 왔던 윤서나 씨는 UCC로 스타로 뜬 후 엠군에서 한주의 인기동영상을 소개하는 '걸스브리핑' VJ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각종 방송사 및 언론사에서 출연 요청도 받고 있다.
이번 특강은 현재 사회 문화적 메가 트렌드라 할 수 있는 UCC에 대한 내용과 윤서나 씨가 UCC 스타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중심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강연의 마지막에는 UCC 스타로 뜨는 비법 소개와 함께 윤서나 씨와 동덕여대 학생들이 직접 댄스 동영상 UCC 만들기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강사로 초대받은 윤선화 씨는 "처음으로 해 보는 강연이라 매우 떨리지만 댄스 동영상을 만들면서 자신을 잘 표현하는 노하우를 알게 됐다"며 "동영상 UCC를 어떻게 활용하고 그 과정에서 생활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솔직하게 이야기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군은 윤서나 씨가 진행하는 특강 및 동덕여대 학생들의 동영상 UCC 제작 현장을 영상으로 담아 엠군 사이트에 올릴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