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어플라이언스(이하 넷앱)는 2008 회계연도 1/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넷앱은 1/4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6억 8천 92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번 분기중 순익은 7천 600만 달러(주당 0.20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넷앱은 이번 분기에도 고객사들의 데이터 센터의 관리 복잡성 및 비용을 줄이고 전력 소모량을 감소시켜줄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소프트웨어, 서비스, FC SAN, NAS, 및 iSCSI스토리지 분야의 성장세가 매출 증가에 구심점이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넷앱은 데이터관리 및 데이터보호 솔루션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넷앱의 NearStore 및 FAS 스토리지를 통해 제공되는 ‘A-SIS 디듀플리케이션 기술’을 발표했으며 서버 스토리지 관리를 위한 SnapDrive 및 파일 데이터 관리를 위한 Virtual File Manager Enterprise Edition을 강화하여 선보임으로써,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유한양행에 SAN 솔루션을 공급한 것을 비롯해 볼보, 기상청, 한일이화, 신용협동조합 등을 새로운 레퍼런스 사이트로 추가했으며,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대상으로 한 스토리지 프로모션도 활발히 전개 중이다.
넷앱 코리아의 정철두 대표이사는 "넷앱은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 대한 기업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적극 부응하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라며 "넷앱은 향후에도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솔루션들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 분야에서 리더십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