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008년형 데스크탑 신제품 6종 '매직스테이션 MZ70, MV70, MZ68, MX15, NZ67, NZ6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에는 '매직블랙 디자인', '진일보한 멀티미디어 성능과 확장성', 그리고 '삼성만의 차별화된 안심 솔루션 확대 적용'이 들어간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2008년형 매직스테이션 시리즈에는 가전 제품 시장에서 컴퓨터 시장까지 폭넓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고광택 블랙 소재의 '블랙매직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감성적인 로즈 레드 컬러의 포인트 테두리와 푸른 빛의 LED 전원 버튼을 적용해 감성 디자인을 추구하였다. 특히, 데스크탑 본체 뿐만 아니라 모니터와 프린터 등 주변기기와 함께 사용되는 데스크탑 PC의 특성에 맞춰 IT제품군 통합 디자인 작업을 진행해 먼저 출시된 모니터, 프린터와 디자인 통일성을 완성했다.
슬림형 디자인 제품은 성능이 떨어질 것이란 편견을 깨기 위해 2개의 하드 디스크를 탑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그래픽 성능을 향상시켜 NVIDIA의 최신 GeForce 8 시리즈 계열의 외장 그래픽 카드를 다수의 모델에 채용해 3D 게임에서 높은 성능을 내며 DirectX 10 게임까지도 지원한다.
또한 지난 2007년형 제품 가운데 고급형 모델에만 일부 적용된 '이지 블루(EZ BLU)' 솔루션을 전 모델에 확대 적용해 PC 사용 중 겪을 수 있는 성능 저하 및 시스템 오류에 대해 키보드에 탑재된 2개의 파란색 버튼을 통해 오류 자가진단 및 원격 서비스를 지원하는 '삼성 매직닥터'와 원하는 프로그램에 시스템 자원을 집중시켜 성능을 향상시키는 '이지 스피드업 매니저'를 실행할 수 있다.
금번에 신규출시된 2008년형 데스크탑 PC는 '슬림형 매직스테이션 MZ70, MZ68, NZ67, NZ65, 미니슬림형 매직스테이션 MX15, 타워형 매직스테이션MV70' 등 총 6종이며 가격대는 사양에 따라 70~130만원 대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삼성전자 컴퓨터시스템사업부의 김헌수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연식 마케팅을 통해 매년 최신기술과 소비자 동향을 반영하여 한국시장을 대표하는 데스크탑 PC를 제시해왔다."며, "2008년형 매직스테이션또한 이러한 기술과 시장동향을 적극 반영한 최신형 데스크탑 제품군으로, 1994년 이후 10여 년간 지속해온 시장 1위 업체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