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이하 한국어도비)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이하 ‘나토’)가 ‘어도비 플렉스(Adobe Flex)’와 ‘어도비 라이브 사이클 데이터 서비스 ES(Adobe LiveCycle Data Services ES, 기존 제품명 Flex Data Service)’를 도입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국어도비는 자사의 솔루션이 나토 산하 E–3A부대의 신규 작전 지원 시스템(Mission Support System)에 사용될 예정이며, 소프트웨어 라이센스와 기술지원, 컨설팅은 수백만 달러 규모라고 전하며, 나토의 새 시스템은 작전 준비에 소요되는 시간 단축 및 비행 대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개선을 통해 작전 수행의 효율성을 대폭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어도비 플렉스’는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을 위한 개발 플랫폼으로, 모든 주요 브라우저와 운영체제(OS)를 지원하는 오픈 소스 개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또한,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데이터 서비스 ES’는 실시간으로 대량의 데이터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서버 솔루션으로,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 데이터를 자동화하고, 실시간 데이터 전송 및 메시지 송수신으로 협업이 가능하다.
나토의 대원들은 RIA 기반의 어도비 시스템을 이용해 성공적인 작전 수행에 필요한 모든 관련 자료를 고도의 시각 정보로 제공하는 작전 브리프를 마련하게 되며, 작전 브리프는 비상시 탈출 경로 및 지역에 대한 세부 정보 등을 포함한 80여 개의 데이터 소스로 구성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