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은 오토모티브용 블루투스 칩셋인 블루코어4-ROM 플러그-앤-고(Plug-n-Go)가 블루투스 버전 2.1을 지원하도록 향상되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블루코어4-ROM 플러그-앤-고는 AEC-Q100 자동차 품질 인증 표준과 블루투스 버전 2.1 지원을 통해 차량용 멀티미디어 시스템에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번 블루투스 2.1 지원은 블루코어4-ROM을 통해 자동차 품질 인증 표준에 최적화되도록 특화했으며, 또한 최신 블루투스 규격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것이라고 CSR은 덧붙였다.
블루투스 버전 2.1은 강화된 전력 최적화와 향상된 보안, 심플 페어링을 지원한다. 심플 페어링 기능은 사용자들이 암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두 기기를 페어링할 수 있도록 한다. 블루투스 버전 2.1을 지원하는 기기는 유효 범위 안의 기기와 자동으로 페어링이 가능하며, `스니프 서브레이팅(sniff sub-rating)’ 기능을 지원해 리모콘 등 배터리 구동 기기의 전력 소모를 대폭 낮춰준다. 또한, 블루투스 버전 2.1은 다른 무선 기술과 페어링할 수도 있어, NFC(Near Field Communications: 근거리 무선통신)를 지원하는 기기에 인접하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페어링된다.
블루투스 버전 2.1을 지원하는 CSR의 블루코어4-ROM 플러그-앤-고는 출시 발표와 함께 생산에 들어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