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는 오늘 애로우 일렉트로닉스(Arrow Electronics), 알테라(Altera Corporation)와 함께, 북미 고객을 대상으로 개발한 모션파이어(MotionFire) 모터 제어 개발 플랫폼을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모션파이어 플랫폼은 개발자들에게 빠르고, 효율적인 비용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프로토 타입 제작과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며, 산업, 자동차, 의료, 계측 및 가전기기 등의 다양한 분야의 모터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2008년 유럽에서 출시된 모션파이어 개발 플랫폼은 알테라의 Cyclone® III FPGA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여러 산업의 네트워킹 프로토콜을 지원 및 연계하고 장비 노후를 방지하고 유연한 절전형의 모터 제어 환경을 제공한다. 모션파이어는 파이어파이터 FPGA(FireFighter FPGA) 기반의 통신 베이스보드와 파이어드라이버(FireDriver) 모터 드라이버 전력 모듈로 이루어져 있다. 이 플랫폼은 모터 제어 알고리즘과 통신 IP를 지원하며 스테퍼, 서보, AC 및 DC 모터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모터를 제어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다중축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해준다.
모션파이어 플랫폼의 파이어파이베이스보드는 최대 6개의 파이어드라이버 플러그인 전원 모듈 또는 12개의 모터를 연결시켜 모터 제어, 사용자 입/출력 및 실시간 이더넷 네트워크 통신 기능을 제공한다. 파이어파이터 베이스보드에 채택된 Cyclone III FPGA는 이더넷/IP, EtherCAT, Profinet, SERCOS III, CAN, USB, RS485를 비롯한 기타 전류 및 차세대 프로토콜과 같은 통신 옵션을 지원한다. 또한 모션파이어 플랫폼에는 디지털 인코더 또는 홀 센서 기반 모터 제어식 인터페이스(VHDL 소스 포함), 전류, 속도 및 위치에 대한 고급 알고리즘을 지원하는 알테라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서와 모터 제어 IP가 내장되어 있다.
파이어파이터 베이스보드 및 파이어드라이버 전력 모듈은 광범위한 입력 전력 공급 범위를 수용하며, 내셔널의 파워와이즈(PowerWise®)전력 관리 제품은 다양한 디지털 회로의 전압에 어울린다. 파이어드라이버 전력 모듈은 알테라의 MAX® II CPLD와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고정밀 앰프를 포함한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고성능의 시그널 패스가 결합된 제품으로 모터 제어, 아날로그 신호 감지 및 조절 기능을 수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arrownac.com/motionfire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