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는 참여형 기술동아리 축제를 통한 마니아그룹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오는 12월 12일(토) 09:00부터 삼성동 코엑스 Hall D (舊 컨벤션홀) 에서 ‘2009 테크마니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산업기술주간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한국산업기술미디어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하며,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산업기술동아리경진대회이며, 아카데미과학 · 알코 · 한국기술교육단체총연합회 · 한국로보원위원회 등이 참여한다.
이번 페스티벌의 경진 종목은 ▲ 국제무선조종자동차 ▲ 레고마인드스톰 ▲ 테크마니아로봇 ▲ 공성전 Wargame 등 총 4개 종목으로 구분되어 초등생부터 일반인까지 약 1,000여명의 선수와 지도교사가 참가하여 실력대결을 펼치게 된다.
경진대회 이외에도 다빈치 자동차 제작체험 및 핸드존플레이 체험존, 미래상상아이디어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대회의 대상 수상 3팀에게는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비롯하여 총 2,000여만원 상당의 상금과 경품이 수여된다.(총 53개 팀에 부문별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이 각각 수여된다.)
한편, 이날 폐막식에서는 시상식 이외에도 걸그룹 포미닛과 태권도 시범, 로봇댄스, 치어리더 및 B-boy 공연 등 다양한 축하행사가 예정돼 있어, 기술마니아들의 축제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