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대표 김영익, 이하 한컴)는 내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한컴의 차기버전 오피스 ‘한컴오피스 2010(가칭)’의 오픈베타 테스트(OBT)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한컴 오피스 최초의 오픈베타 테스트로 개발 중인 오피스 SW의 공개 체험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최종 출시에 앞서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제품 성능을 보다 강화한다는 취지로 시행되었다. ‘한컴 오피스 2010’ 베타버전은 공식 사이트(obt.haansoft.com)를 통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한컴오피스 2010’ 베타버전은 워드프로세서인 ‘한컴오피스 한글’을 비롯, 표계산 프로그램인 ‘한컴오피스 한셀’(가칭),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한컴오피스 한쇼’(가칭), 여기에 ‘한컴사전’을 포함한 오피스 풀 패키지로 구성되어있다.
베타버전에서 보강된 특징으로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UI(User Interface:사용자 인터페이스)구축 및 국제 표준 문서 지원의 호환성 강화, 다양한 디자인 요소의 강화를 꼽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신규기능으로 개인정보 암호화 기능, 블로그 올리기 기능, 새로운 글꼴 등이 선보여진다.
한편 ‘한컴오피스 2010’의 오픈베타 테스트를 기념해 공식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베타버전 사용 소감 남기기, 새로 추가된 ‘블로그 올리기’ 기능을 활용한 본인의 블로그에 옮기기, 한컴오피스로 문서 창작하기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