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동아 주식회사(대표 성낙양 www.doosandonga.com)는 애플앱스토어를 통해 판매중인 자사의 프라임 영한사전과, 한영사전 콘텐츠를 이달 31일까지 기존 19.99달러에서 약 35% 할인한 가격인 12.99달러(한화 약 1만 5천원)에 판매하는 신년맞이 가격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격할인 이벤트 기간 동안 두산동아 프라임 영한ㆍ한영사전 콘텐츠는 타사 대비 최대 11달러 저렴하게 판매되며, 소비자는 타사 사전 콘텐츠의 절반 가격 수준에 두산동아 프라임 영한ㆍ한영사전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다.
애플앱스토어는 애플사의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일부 아이팟 제품을 위한 각종 유틸리티, 게임 등의 응용프로그램을 유료 또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마켓이다.
현재 애플앱스토어 ‘교육’ 카테고리에서 판매중인 두산동아 프라임 영한ㆍ한영사전 콘텐츠는 미국식 발음만을 지원하는 다른 사전 콘텐츠와는 달리 미국식 발음과 영국식 발음을 동시에 지원하는 특징을 갖추고 있다.
특히, 콘텐츠 화면을 2단으로 구성해 표제어와 표제어별 미리보기를 제공함으로써 찾고자 하는 단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찾고자 하는 표제어의 앞뒤 단어를 모두 자유롭게 이동하여 볼 수 있게 해 기존 종이사전 사용에 익숙한 사람들도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졌다.
또, 단어의 뜻이 우선적으로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예문은 클릭 시 팝업창으로 뜨도록 설계됐으며, 이밖에도 사용자가 보기 편하도록 예문, 숙어, 유의어 등을 아이콘화해 표시했고, 기존 사전들이 단어검색만 가능한데 비해, 예문과 숙어까지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한편, 두산동아 주식회사는 애플앱스토어의 영한ㆍ한영사전 콘텐츠 중 표제어 6만 8천여 항목에 대해 이달 말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 애플앱스토어에 이달 말과 다음달 말에 각각 일한ㆍ한일사전과 불한ㆍ한불사전 콘텐츠를 선보이고, 상반기 안으로는 국어, 한자, 독일어, 중국어사전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