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26일, 청소년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보안 교실 'V스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ISA의 김희정원장(중앙 왼쪽)과 안철수연구소의 김홍선 대표(중앙 오른쪽)가
참가 학생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특히 이번 '8기 V스쿨'에는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를 비롯해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김희정 원장이 참석해 청소년을 격려하는 한편, 안철수 KAIST 석좌교수의 격려 메시지가 준비되었다.
또한 2009년 및 2010년 보안 이슈, 스마트폰 보안의 위협, SNS 앱스토어 등을 안철수연구소 전문가가 발표했으며, 아울러 내외부 전문가의 강의로 참석한 청소년들의 향후 진로에 대한 조언을 제공했다. 국내최대 보안 커뮤니티 보안인닷컴 운영자인 엔시스(전주현)가 정보보안 전문가에게 필요한 자세를, 대학 보안 동아리 연합 파라독스의 심준보 회장이 각 대학의 보안 동아리 활동을, 국제 해킹대회 수상자인 조주봉 안철수연구소 주임연구원이 화이트 해커의 세계를 소개했다.
청소년 보안 교실 'V스쿨'은 지능화되어가는 악성코드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고, 보안을 생활화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건전한 보안의식을 심어주는 것은 물론, 청소년 보안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6년 시작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