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에서 16:9 와이드 스크린의 고화질 웹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S 라이프캠 HD-5000은 기존에 출시된 라이프캠 시네마에 이은 HD급 고화질 웹캠이다. 자동 초점 기능을 가진 초당 30프레임의 720p HD 센서를 탑재해 HD급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더 밝고 컬러풀한 영상을 구현해주는 트루 컬러(True Color) 기술을 채택했다.
지지대 부분은 고무재질의 부드럽게 움직이는 혁신적인 구조로, 4개의 관절을 이용해 모니터와 노트북, 책상 등 다양한 기기에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와 방향대로 탈/부착할 수 있다.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내장해 주변 소음을 차단해주고 MSN 메신저와 라이브콜 센터로 한번에 이동이 가능한 라이브콜 버튼을 제품 상단에 배치했다.
함께 제공되는 라이프캠 3.0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80여개의 다양한 필터효과와 밝기, 대비, 선명도 등의 화질조정 메뉴, 원터치 라이브 콜 버튼, 자동얼굴인식 기능을 통한 그래픽 표현까지 상세한 설정이 가능하다.
MS 라이프캠 HD-5000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7만원대다.
한편, 한국MS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4월 27일부터 5월 31일까지 라이프캠 HD-5000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롯데리아 버거세트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단 한정수량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