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코리아에서 하이엔드 노트북 '코스미오(Qosmio) F6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도시바 코스미오 F60은 노트북에서 고음질의 음악 감상을 원하는 유저들을 위해 사운드 해상력과 출력을 기존 제품 대비 2배로 향상시킨 하만카돈 스피커를 탑재해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신제품은 도시바의 클리어 슈퍼뷰(CSV) 기술을 적용한 16:9 비율의 15.6인치(39.6cm) 와이드 스크린과 컬러 재현율이 뛰어난 순도 높은 RGB 광원을 제공하는 LED 백라이트까지 장착해 최상의 '시네마 테크' 환경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해 프로세서의 동작 속도를 20% 이상 끌어올려주는 터보부스트 기능과 4개의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하이퍼스레딩 기술을 지원한다. 또한 48개의 통합 스트림 프로세스 코어를 내장한 엔비디아 지포스 GT 330 1GB 외장 그래픽 칩셋을 채택했으며, 500GB HDD와 DDR3 2GB 메모리, 멀티 터치패드, 블루투스 2.1, 카메라 기능이 들어갔다.
그 외에 코스미오 F60은 성능을 경미하게 감소시켜 전력소비량을 기존에 비해 3분의 1로 낮춰주는 '도시바 ECO 모드'와 안 쓰는 CPU 코어의 소모전력을 제로에 가깝게 줄여주는 파워게이트 기술을 적용해 고객들은 늘어난 배터리 지속 시간을 경험할 수 있으며, 더불어 탄소 배출도 줄일 수 있다.
코스미오 F60의 출시 가격은 179만 9천원이며, 기존 1년에 한정됐던 국내 무상보증기간을 2년으로 연장하는 스페셜 워런티 프로그램을 적용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