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NEXON)에서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임 오픈 이래 최대 규모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인 '빅뱅 업데이트'는 7월과 8월 두달 동안 3차례에 설쳐 진행되는 업데이트의 명칭으로, 이번에 1차로 진행되는 '변화의 시작'에서는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가 조정되고 스킬 밸런싱이 이뤄진다.
따라서 최고 레벨에 도달하기까지 필요한 경험치가 50% 감소해 기존보다 빠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며, 변경된 성장 곡선에 맞춰 전 직업의 스킬 밸런싱이 이뤄지고 신규 스킬이 대거 추가되며 스킬의 효과와 밸런싱이 조절된다.
또한 유저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게임 내 동선 및 월드맵도 변화한다. 캐릭터의 성장을 고려한 새로운 사냥터가 다수 추가되고, 각 마을 및 기존 사냥터의 지형이 수정된다.
그 외에 유저 인터페이스(UI)가 보다 간결하고 깔끔하게 리뉴얼되고 기존에 없던 창모드 전환과 1024x768 해상도를 지원하게 된다. 이 밖에도, 전투 공식을 비롯해 퀘스트 보상이 변경되고, 난이도 밸런싱 패치 등도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7월 10일 오후 2시 30분부터 약 1분 간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아이템 상자가 지급되는데, 이를 통해 각종 인기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여름방학을 맞아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월드 '노바' 오픈을 기념해 7월 말까지 신규 월드에서 캐릭터를 생성한 유저에게는 '정착금' 의미로 게임머니를 지급하며, 정해진 기간 내에 70레벨을 달성한 유저에게는 노바에서만 획득 가능한 특별 아이템을 지급하기도 한다. 이 밖에도 노바에서 가장 먼저 최고 레벨을 달성한 각 직업별 10명의 캐릭터를 선정해 자신의 캐릭터를 게임 내 NPC로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빅뱅 업데이트의 남은 두차례 업데이트 일정은 오는 7월 22일과 8월 12일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