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 http://www.sktelecom.com/)은 한국인들에게 유용한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집대성한 토종 명품 앱(App.) 시리즈인 ‘올댓 라이프100(All that life 100)’을 제작해 T스토어에서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올댓 라이프100’은 한국인들이 실제 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을 담은 생활 밀착형 애플리케이션 100개로 구성된다. 국내 파워 블로거 및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제작할 예정이며, 실생활에 유용한 자동차, 여행, 어학, 요리, 피부미용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와 이야기를 담게 된다.
SK텔레콤은 기존에 온/오픈라인에 산재되어 있던 파워블로거 및 각 분야 전문가의 글과 지식 등의 정보DB를 스마트폰 고객들이 실제 생활 속에서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 것이 ‘올댓 라이프100’ 제작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T스토어에는 현재 10여 개의 올댓 라이프 시리즈가 제공되고 있다. 그 중 자동차 시승기부터 연비 절약 운전법을 보여주는 ‘올댓 카앤드라이빙’,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해 주는 ‘올댓 매일반찬’ 등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그 외에도 피부과 의사가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미용 노하우를 알려주는 ‘올댓 스킨케어’, 최신 IT기기 동향과 사용후기를 담은 ‘올댓 디지털 리뷰’ 등의 앱(App.)도 현재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앞으로 파워 블로거를 포함해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양질의 콘텐츠 저작자들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해 비즈니스, 스포츠, 쇼핑, 다이어트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정보로 구성된 ‘올댓 라이프100’시리즈를 올해 3분기 내 완성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은 양질의 콘텐츠를 보유한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본인의 콘텐츠를 앱으로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인 ‘올댓팩토리’를 개발했다. ‘올댓팩토리’는 누구나 손쉽게 규격화된 템플릿을 기반으로 본인의 콘텐츠를 쉽게 앱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바일 퍼블리싱 플랫폼으로, 앱 제작 능력이 부족한 블로거나 중소출판사들도 자신의 콘텐츠를 손쉽게 앱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앱 제작자들은 본인이 직접 앱 유/무료화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