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꼭 필요한 기능만 얹어 가격거품을 줄인 저가형 블루레이플레이어 BD55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1080p 해상도의 풀HD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블루레이 플레이어 BD550은 DVD를 풀HD 화질로 업그레이드해 보여주는 1080p 업컨버전 기능과 딥컬러 HDMI 1.3을 지원한다.
지원되는 미디어는 BD(블루레이디스크), DVD, DivX, DivX HD, MKV, AVCHD, DVD±R/RW, AUDIO CD, DTS-CD, CD-R/-RW 등 현존하는 거의 대부분 포맷을 지원한다.
Dolby Digital, Dolby Digital Plus, Dolby True HD, DTS/ DTS-HD, MP3, WMA 등 다양한 오디오 포맷을 지원하며, HDMI, 컴퍼넌트, 컴퍼짓트, Coaxial(동축 디지털 음성출력), 2채널 음성단자 등 다양한 출력단자를 제공한다.
이더넷 단자를 기본 내장해 유선네트워크를 통한 BD 라이브와 자동 펌웨어 업그레이드 기능을 지원한다.
BD 라이브는 인터넷 접속을 통해 예고편이나 미공개 영상 등 해당 영화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을 뜻한다. 자동 펌웨어 업그레이드 기능을 사용하면 인터넷 연결을 통해 항상 최신 펌웨어로 셀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USB 호스트기능을 내장해 USB 방식의 외장HDD나 메모리에 담긴 동영상, 음악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 USB 다이렉트 레코딩 기능을 지원해 CD의 음악을 간단하게 MP3로 만들어 USB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다.
심플링크 기능을 제공해 BD550의 리모컨으로 제품 본체 외 LG전자의 TV까지 한번에 조작할 수 있는 BD550의 소비자 가격은 19만9,000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