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운영하는 NO.1 검색포털 네이버(www.naver.com)는 낚시 포인트, 사진찍기 좋은 장소, TV프로그램에서 방영된 명소 등 특정한 주제를 담은 ‘테마지도’를 시범 서비스한다.
다양한 정보를 지도와 결합할 수 있는 플랫폼형 서비스인 ‘테마지도’는 위치정보형 여러 서비스와의 결합을 고려한 것으로, 현재는 제휴를 맺은 업체만을 대상으로 하지만, 하반기 중 일반 이용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 이용자들은 벚꽃축제주변의 맛집, 봄철주말산행 코스 혹은 우리 동네 산책길 등 계절이나 지역, 관심사별로 다양한 주제의 지도를 만들 수 있게 된다.
특히 각 이용자들의 제작 수준 및 목적에 맞는 저작 툴을 제공해 일반 이용자들은 핀과 선만으로 내 지도를 만들 수 있고, 제휴한 사업자들에게는 지도 제작을 위한 오픈API 기술 및 관련 가이드를 제공해 제작한 지도를 자신들의 홈페이지에 가져다 활용할 수 있으며, 고급 사용자들은 전문 GPS 장비를 통해 습득한 지리정보를 업로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네이버 지도의 지도검색, 빠른 길찾기, 거리뷰 등 기존 서비스 기능에서도 테마지도를 간편하게 호출하고 겹쳐볼 수 있다.
네이버 ‘테마지도’에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들은 NHN 웹사이트(https://www.nhncorp.com/nhn/company/proposalRegister.nhn)를 통해 제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