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탱그램디자인연구소, 모바일 레이저 포인터 '스마트 닷' 예약판매 실시

2012-03-19 12:39
방수호 前 기자 scavenger@bodnara.co.kr

탱그램디자인연구소(공동 대표 안은숙, 정덕희, http://www.tangram.kr/)는 아이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레이저 포인터 ‘스마트 닷’의 공식 출시에 앞서 3월 31일까지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이폰을 무선 레이저 포인터로 활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 '스마트 닷'

 

‘스마트 닷’은 아이폰과 프리젠테이션 포인터를 결합한 신개념 액세서리로 아이폰의 3.5mm 이어폰 단자에 꽂아 건전지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 닷’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면 발표 화면 안에 가상 포인터가 생성되어 아이폰 화면 터치를 통해 레이저 포인터의 온/오프 기능 뿐 아니라 간단한 마우스 기능까지 제어할 수 있다.

 

또한 탱그램 홈페이지(http://www.tangram.kr/)에서 ‘스마트 닷 호스트(Smart Dot Host)’ 프로그램을 PC로 다운로드 받아 아이폰과 PC를 연동하면 프리젠테이션 모드로 활용 가능하다. 이 모드로 동작을 실행하면 트랙패드(Trackpad) 컨트롤 기능이나 화면 전환 기능을 지원하여 효율적인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하다.

 

 



스타일러스 펜 또는 고리형 스트랩 형태로 제공되는 '스마트 닷'

 

한편 직경 8.9mm에 불과한 작은 원통형의 ‘스마트 닷’은 터치패드용 스타일러스 펜 타입과 고리형 스트랩 타입으로 구성되며, 세련된 실버 컬러의 금속 소재를 사용하여 얇으면서도 견고하다. 유투브(http://www.youtube.com/watch?v=_GVEh8DPGuA)에 공개된 소개 영상을 통해 스마트 닷의 기능들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탱그램디자인연구소 정덕희 공동대표는 '스마트 닷은 기존 액세서리 개념을 뛰어넘어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한 신개념 액세서리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눈높이를 맞출 자신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스마트 닷의 가격은 49,800원이며,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예약판매를 통해 10% 할인된 44,800원에 구매 가능하다. 기본 패키지 구성품은 레이저 포인터를 포함하여 터치패드용 알루미늄 스타일러스 펜과 스타일러스 펜 전용 실리콘 스탑퍼, 전용 우레탄 파우치, 고리형 실리콘 스트랩 등이며, 예약 구매는 탱그램 쇼핑몰(http://www.tangramshop.co.kr/)에서 할 수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마프티 psywin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3-19 15:10/ 신고
이어폰 단자에서도 저런 장치 연결이 가능한거군요.
바람공자 pdjp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3-19 17:10/ 신고
건전지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군요. 아이폰만 있으면,,,
끓여만든배 / 12-03-21 1:40/ 신고
색다른 아이디어 제품이네요.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3-26 10:31/ 신고
터치 스크린이라 오동작이 많이 날듯 한데..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