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아이큐브, '티비젠DMB' 호환성 개선으로 아이폰4S에서도 지상파DMB 시청

2012-03-20 12:32
방수호 前 기자 scavenger@bodnara.co.kr

(주)아이큐브(대표 강성재, http://www.icube.co.kr/)는 자사의 'tivizenDMB(모델명: iPD-100, 이하 티비젠 DMB)'가 아이폰4S에서도 지상파 DMB 수신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애플 모바일 기기에 연결하여 지상파 DMB 시청이 가능한 '아이큐브 tivizenDMB'

 

지난 해 출시된 아이큐브 '티비젠 DMB'는 아이폰4∙아이폰3GS∙아이패드∙아이팟터치 등에서만 지원되고 아이폰4S에서는 호환되지 않았는데, 최근 아이큐브의 호환 서비스를 통해 비로소 아이폰4S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되었다.

 

'티비젠 DMB'는 애플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일본 버팔로와 독일, 영국, 브라질, 남아공 등으로 수출되고 있다. 본체는 지우개 정도의 크기에 애플 30핀 커넥터, 배터리 충전 LED, 충전 전용 포트, 방송 안테나로 구성되며, 화이트 컬러의 간소한 디자인을 채택해 휴대하기 편리하고 아이폰4S∙아이폰4∙아이폰3GS∙아이패드∙아이팟터치와 연결 시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티비젠 dmb’는 애플 ‘아이튠즈’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 현재 수신할 수 있는 DMB 채널 목록이 탑재되어 있고 사용자가 보고 싶은 채널만을 설정할 수 있는 선호 채널과 TV 수신감도 표시, 배터리 용량 표시, 설정화면 기능, 음량 조절 바 기능 등을 지원한다. 그 외에 지상파DMB를 보면서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이 지원되며, 녹화된 동영상은 '티비젠 DMB'를 연결하지 않고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최근 호환성이 개선되어 아이폰4S에서도 사용 가능해진 '아이큐브 tivizenDMB'

 

특히 아이패드에서는 지상파 DMB를 보면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웹브라우저 기능을 제공해 지상파 DMB를 시청하면서 웹 서핑과 SNS 서비스(트위터, 페이스북 등)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이동형 제품답게 연속 3시간 이상 수신 가능한 내장형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아이폰 충전기나 USB 케이블을 PC에 연결하면 충전시킬 수 있다.

 

아이큐브의 강성재 대표는 '티비젠 DMB가 드디어 아이폰4S와 호환됨으로써 이제는 아이폰4S에서도 간편하게 지상파 DMB를 시청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특히 티비젠 DMB 수신기는 애플사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아 신뢰성이 높고, 가격도 저렴해 애플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큐브는 '티비젠DMB'가 아이폰4S에서도 호환되는 것을 기념해 G마켓에서 할인 이벤트와 아이폰4 유징바이블을 무상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인 프리스비, 에이샵(A#), 컨시어지, 신세계 백화점 등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티비젠 홈페이지(http://www.tivizen.com/)와 티비젠스토어 홈페이지(http://www.tivizenstore.co.kr/), SDF인터내셔널(02-711-9275)에 문의하면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마프티 psywin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3-20 14:23/ 신고
얼핏보고 자물쇠인줄 알았습니다 ㅎㅎ
바람공자 pdjp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3-20 16:28/ 신고
ㅋㅋ 저도 열쇠인줄 알았는데 안테나로군요.
끓여만든배 / 12-03-21 1:28/ 신고
지상파 DMB 시청을 원하는 애플 제품 사용자들에게는 괜찮겠네요.
꾸냥 / 12-03-22 1:28/ 신고
저는 안봐서 모르겠지만 정작 중요한 지상파 DMB가 죽어 가고 있다니 활용하기에 문제는 없을까요?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3-27 10:15/ 신고
내 폰에는 DMB 기본 내장인데 저렇게 별도로 다니 보기에도 안좋고 비용도 들고..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