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이토키 기미히로, www.sony.co.kr)는 26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1.0 인치 타입의 2,02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사이버샷의 신제품 DSC-RX100(이하 RX100)을 선보이는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소니코리아 컨슈머 프로덕트 부문 이인식 사장
소니코리아 컨슈머 프로덕트 부문 이인식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RX100은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기술력이 집약된 혁신적 제품으로 새로운 하이엔드 카메라의 기준이 될 것"이라며, "RX100을 통해 소니의 핵심 사업의 하나인 디지털 이미징의 파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전했다.
F1.8 칼 자이스 고급 비구면 렌즈와 1인치 타입 엑스모어 CMOS 센서 탑재
소니 코리아는 이날 행사에서 선보인 RX100에 대해, 뛰어난 광학 성능과 이동성을 동시에 충족하는 새로운 라인업인 프리미엄 컴팩트 카메라를 표방한 하이엔드 카메라로, DSLR 못지 않은 광학 성능과 해상도, 아웃 포커스 효과를 구현한다고 제품의 특징을 소개했다.
이를 위해 RX100은 일반 콤팩트 카메라에 사용되는 센서보다 4배 가량 큰 1.0(13.2mm*8.8mm) 타입의 ‘엑스모어(Exmor) CMOS 이미지 센서’와, 칼 자이스와 협업을 통해 소니 이미지 센서에 최적화된 3.6배 광학 줌과 최대 조리개값 F1.8의 고급 비구면 렌즈(Advanced Aspherical, AA)인 '칼 자이스 바리오 조나(Vario-Sonnar) T*(스타) 코팅 렌즈'를 탑재했다.
전면부 컨트롤 링과 후면부 컨트롤 휠의 이중 수동 컨트롤
컴팩트 사이즈에 고품질 개발컨셉으로 프리미엄 컴팩트 카메라를 표방한 RX100은 DSLR과 같이 전면부 컨트롤 링을 통한 줌 기능을 비롯해 노출 보정, ISO, 화이트 밸런스, 셔터 속도, 조리개 등 Fn 키와 조합해 다양한 설정을 조절할 수 있으며,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인 NEX 시리즈에 도입된 후면부 컨트롤 휠을 통한 카메라 제어를 지원한다.
또한, 소니의 최신 이미지 프로세서인 ‘비온즈(BIONZ)’를 탑재해 초당 10연사 촬영이 가능하고, 0.13초 만에 피사체를 포착하는 ‘초고속 AF(오토 포커스)’ 기능을 지원하며, 멀티 프레임 NR(노이즈 감소)을 사용하면 ISO 25600까지 감도를 확장할 수 있어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 삼각대 없이도 선명한 고화질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그 외에 11가지 장면과 4가지 상황에 따라 총 44가지 장면을 자동 인식해 그때 그때 최적화된 촬영을 도와주며, 팝 컬러/ 레트로 효과/ 토이 카메라/ 소프트 하이 키 등 13가지의 사진 효과, 촬영 상황과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6개로 구성된 ‘마이 스타일’등 다양한 사진 촬영 보조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컴팩트보다 약 2.4배 밝은 LCD
한편, 뷰 파인더가 없어 LCD로 촬영 구도 및 설정 조작, 촬영 이미지를 확인해야 하는 컴팩트 카메라의 특성상 실내에 비해 빛이 강한 야외 사용시 LCD의 시안성이 중요한데, RX100은 일반적인 RGB 구조에 White 픽셀을 더해 기존 컴팩트보다 약 2.4배 더 밝은 화이트매직(WhiteMagic) 기술이 적용된 122만 화소의 Xtra Fine LCD를 탑재했다.
이 외에도 Full HD 동영상 촬영과, 동영상 촬영을 위한 모드 및 다양한 설정 조절이 가능한 RX100과 함께, 소니는 고배율 줌이 특징인 HX 시리즈와 와이드 앵글의 WX 시리즈, 휴대성을 극대화한 TX 시리즈로 컴팩트 카메라 라인업을 구성하고, 2014년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 점유율 45%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사업 계획을 밝혔다.
소니코리아 사이버샷 마케팅팀 강하연 PM은 "신제품 RX100은 기존 콤팩트 카메라의 수준을 뛰어 넘는 동급 최강의 스펙을 가진 새로운 개념의 하이엔드 카메라"라고 소개하며, "DSLR 유저들을 위한 콤팩트 사이즈의 세컨드 카메라로도 손색 없어 초급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런칭 특별 행사로 6월 27일부터 프리미엄 패키지를 판매한다. 프리미엄 패키지는 소니스토어 직영점(압구정, 코엑스), 소니스토어 온라인(www.sony.co.kr/store)에서 구매 가능하며, 특별 제작된 프리미엄 박스에 RX100 및 SD카드, LCJ-RXA 속사 케이스와 몽블랑 남성 화장품 세트(정가 7만원 상당), 레더본의 칼자이스 가죽 손목 스트랩(정가 4만원 상당)이 구성되어 있다.
프리미엄 패키지는 정식 발매 가격과 동일한 899,000원에 100대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프리미엄 패키지 구매 후 리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가 배터리(NP-BX1)가 사은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RX100은 바디에 4GB SD카드 및 고급 정품 속사 케이스 LCJ-RXA가 포함된 패키지로 7월 초 정식 출시되며, 소니스토어를 포함한 전국의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품 패키지 가격: 899,0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