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17일 자사의 캐주얼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 최초의 팬북(Fan Book), ‘메이플스토리 공식 팬북 시크릿스토리(이하 메이플 시크릿스토리)’ 영웅 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이플 시크릿스토리’는 독자들이 만화, 일러스트, Q&A, 소설 등 다양한 형식을 통해 메이플 월드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보다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그 첫 번째 시리즈인 영웅 편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속 다섯 영웅(메르세데스, 아란, 팬텀, 루미너스, 에반)이 등장해 게임에서 보여주지 못한 또 다른 이야기를 선보인다.
다섯 영웅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물론, 그들의 과거를 보여주는 만화, 검은 마법사가 없는 평화로운 세계를 가정해 다시 쓰는 영웅들의 이야기, 영웅에게 궁금한 점을 묻는 Q&A 코너 등 그 동안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영웅들의 비밀스러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넥슨은 이번 ‘메이플 시크릿스토리’의 첫 출시를 기념해 도서의 초판을 구매하는 모든 독자에게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식 팬북 전용 ‘시크릿 아이템’, 다섯 영웅들의 모습이 담긴 ‘대형 사이즈 영웅 메모지’와 ‘메이플스토리’의 다양한 몬스터들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2013년 메이플스토리 페이퍼 크래프트 달력’을 증정한다. 또한, 대형 온라인 서점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에서 도서를 구매한 독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비발디파크 주간 리프트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넥슨은 지난 2004년부터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인형, 학용품, 보드게임 등을 비롯해, TV 애니메이션, 서적, 식음료, 건강식품, 의류 등으로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현재 넥슨의 라이선스 상품은 약 1천여 개에 이른다.
‘카트라이더’ 총 2만 명에게 경품 증정하는 ‘용돈 리그 그랑프리’ 개최
넥슨은 17일(월)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서 2만 명의 유저들에게 총 6억 원 규모의 경품을 증정하는 장기(長期) 이벤트 리그 ‘용돈 리그 그랑프리(이하 용돈 리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5주 간격의 ‘시즌제’로 운영되는 용돈 리그는 한 시즌당 4주간의 리그 기간과 1주간의 휴식 기간으로 구성된다. 유저들은 리그 기간 동안 멀티플레이 모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입장권’을 모아 매주 일요일에 개설되는 리그전용방(8명 입장)에 입장, 다른 플레이어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카트 속도 제한(‘S1’설정)과 ‘아이템전’으로 진행되는 경기방식에 따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고, ‘올스타 용돈 리그’와 ‘캐주얼 용돈 리그’ 중 참가하고 싶은 리그를 선택할 수 있다. 유저가 리그에서 기록하는 성적에 따라 ‘그랑프리 포인트(GP)’가 쌓이거나 차감되고, 이를 기준으로 순위가 산정된다.
넥슨은 매주 올스타 용돈 리그에서 1위~150위를 기록한 유저 중 10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3만 원권을 제공하고, 캐주얼 용돈 리그 1위~150위 유저 중 100명을 추첨해 넥슨 캐시 1만 원, 100위~450위 유저 중 200명 추첨해 넥슨 캐시 5천 원을 지급한다.
한편, 용돈 리그의 첫 번째 시즌은 12월 17일부터 1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내 매주 일요일(12/24, 12/31, 1/6, 1/13) 정오부터 오후 10시까지 실시된다. 이번 용돈 리그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http://kart.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F1 결투천왕대회 중국 베이징에서 진행
넥슨은 네오플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한중 국가대항전인 ‘F1 결투천왕대회’가 지난 15일과 16일 양일간 중국 베이징 G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F1 결투천왕대회’는 ‘던전앤파이터’의 한국과 중국 대표 선수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국가 대항전이자 문화 교류의 장으로, 오프라인 대회와 함께 중국 온라인 방송인 ‘GTV’ 및 ‘던전앤파이터(중국명: 지하성과 용사) 홈페이지’를 통한 현장 생중계 서비스가 동시에 이루어졌다.
총 상금 약 7천만 원의 규모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개인전 및 대장전(팀전)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개인전에서는 한국의 김창원 선수가, 대장전에서는 중국의 체리(Cherry)팀이 우승을 거뒀다.
또한, 현장에서는 ‘F1 결투천왕대회’ 외에도 현지 유명 가수 ‘지앙잉롱(Jiang Ying Rong)’의 축하공연과 ‘캐릭터 코스프레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이어져 주말 행사장을 찾은 많은 유저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올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된 ‘던전앤파이터’에는 오는 20일 ‘여귀검사’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신규 지역 및 던전 등 새로운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선보여질 예정이며, 이에 앞서 다양한 사전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http://df.nexon.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