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Toshiba)에서 근접 무선 기술을 적용한 SD 메모리 카드를 출시했다.
도시바는 보도자료를 통해 업계 최초로 근접 무선 전송 기술 '트랜스퍼젯(Transfer Jet)'을 탑재한 SDHC 메모리 카드 'SD-TJA106G'를 7월 31일 일본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SD-TJA106G 메모리 카드는 16GB 용량에 Class 10 속도를 지원한다.
트랜스퍼젯 기술은 지원 기기들을 가까이 가져가는 것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무선 전송 기술로, 최대 375Mbps의 고속 전송을 지원해 1분 분량의 HD 동영상을 약 3초 만에 전송할 수 있다. 다만 최대 통신 거리가 약 3cm로 일반 무선 전송 기술보다 도달 거리가 매우 짧다.
도시바는 이전에도 트랜스퍼젯 기술이 적용된 USB 및 iOS용 어댑터를 출시한 바 있지만 SD 메모리 카드에 직접 해당 기능을 탑재한 것은 이번 제품이 최초다.
무선 기능이 없는 디지털 카메라에 장착한 상태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 트랜스퍼젯 지원 기기에 접근시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고속 전송할 수 있다.
2가지 전송 모드를 지원하는데 대량 전송은 이전에 전송한 적이 없는 사진 및 동영상을 자동으로 판별해 기기에 전송해서 태블릿에서 직접 확인하거나 PC에 백업하는데 사용된다. 선택 전송 모드는 디지털 카메라에서 원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해서 보낼 수 있고 여러 기기에 여러 번 전송 가능하므로 특정 사진을 친구나 가족들에게 그 자리에서 나눠줄 수도 있다. (전송받을 기기가 트랜스퍼젯 기술을 지원해야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