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의 더 디비전 출시와 함께 NVIDIA에서 대응 드라이버를 공개했다.
새로운 지포스 게임 레디 364.47 WHQL 드라이버가 그것으로, 해당 드라이버는 유비소프트의 더 디비전은 물론이고 니드 포 스피드, 히트맨, Ashes of the Singularity에 대한 게임 경험 향상을 제공하기 위한 드라이버다.
NVIDIA의 발표에 따르면 Full HD 기준 더 디비전과 니드 포 스피드는 지포스 GTX 970를 권장 사양으로 제시하고 있으며, 이번에 공개된 드라이버는 이들 게임에 대한 최적화 외에도 벌칸 API에 대한 지원이 기본 포함되었다.
2월 중순 크로노스 그룹이 1.0 규격이 공식 공개된 벌칸(Vulkan)은 MS의 DX12와 같은 로우레벨을 지향하며, AMD의 맨틀에 기반을 두고 개발된 OpenGL 후속 API로, 윈도우와 리눅스, 안드로이드등의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
벌칸 공개당시 지원 드라이버를 공개하기는 했지만 별도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했으며, 이번 게임 레디 364.47 WHQL 드라이버에서 통합 지원하게 되면서 드라이버 설치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상황에 따라 적절한 API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지포스 게임 레디 364.47 WHQL 드라이버 관련 내용과 다운로드는 지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