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아마존, 스마트 키 설치된 차고 배송 서비스 시작

2019-04-24 12:24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아마존(Amazon)이 미국에서 차고(Garage) 배달 서비스를 실시한다.

아마존은 23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스마트 차고 키(Key Smart Garage Kit)를 가진 미국 내 수백 만 명의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을 대상으로 배송 물품을 차고 안에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국에서는 물품 배송시 구매자에게 직접 전달할 수 없는 경우 물건을 집 앞에 두고 가서 파손 또는 분실하거나, 배송 실패로 구매자가 나중에 직접 찾으러 가야 하는 등의 불편 사항이 많다.

아마존은 차고를 가지고 있는 일반 주택에서 myQ 연결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키를 차고에 설치한 경우 온라인 주문시 차고 내 배송(In-Garage delivery) 옵션을 제공해 구매자의 차고 안에 안전하게 물품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아마존 배송 직원이 차고 앞에서 배송 물품을 스캔하면 차고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어 물품을 차고 내부에 보관하는 것이 가능하다.

고객은 아마존 앱(Key by Amazonapp)에서 차고 문의 상태를 확인해 원격으로 열거나 닫을 수 있으며, 클라우드 카메라(Amazon Cloud Cam)가 포함된 스마트 키 패키지를 구매하면 실시간으로 차고 내부를 보거나 배달하는 장면이 촬영된 영상 클립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마존은 스마트 키 차고 배달 서비스 실시에 맞춰 관련 패키지 할인 판매도 실시한다. myQ Smart Garage Hub를 49.99달러에, Amazon Cloud Cam (Key Edition)이 번들로 포함된 패키지는 124.99달러로 각각 37.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